+ Joy in God
우리 신입생 여러분, 오고 싶었던 학교 안법고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이 시간, 여러분의 2, 3학년 선배님들과 학부모님, 동문들과 은인들 모두가 유튜브 영상을 보며, 여러분의 안법고 입학을 기뻐하며 축하해주고 계십니다.
여러분 기쁘시죠? 안법인이 된 것에 대한 기쁨과 뿌듯함이 앞으로의 삶이 이어지기를 기도합니다. 무엇보다 우리 2, 3학년 안법 친구들! 멋진 동생들, 후배 생긴 것 기쁘시죠? 모두 함께 기쁘고 행복하게 지내면 좋겠습니다.
제가 오늘은 여러분이 입는 교복을 입고 나왔습니다. 이 교복은 113년 역사를 지닌 안법학교의 교복입니다. 안법인이라면 당연히 입는 교복입니다. 앞으로 여러분은 명문 안법의 역사도 안법의 음식도 배우고 먹어야 합니다. 여러분이 어떤 옷을 입고 교육을 받고 음식을 먹느냐에 따라 사람이 달라집니다. 여러분이 거시기한 옷과 교육을 입고 받으며, 거시기한 음식을 먹으면 ‘거시기한 사람’이 됩니다. 여러분은 거시기한 사람이 아니라, 철저한 안법인이 되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중학교 때의 교복을 벗어버리고, 중학생 때의 사춘기의 탯줄과 부모님께 의지하는 유약한 탯줄을 잘라야 합니다. 그 탯줄을 자를 준비가 되어 있습니까?
우리 신입생 여러분, 여러분이 학교에서 일어나는 일에 대해 일일이 부모님과 연락하고 보고하는 맘마보이, 맘마 걸이 되지 않으면 좋겠습니다. 그 자리에 선생님들과 친구들로 대치하여 공동선을 배우며, 세상에서 존경받는 삶을 배워가시기를 바랍니다. 예수님도 때가 되었을 때, 집과 부모를 떠나 자신에게 주어진 삶을 살아가시며 하느님 나라를 보여주셨습니다. 우리 학교 설립자도 집과 고향, 고국인 프랑스를 떠나 한국에서 한국인으로 평생 사셨습니다. 여러분도 그러한 삶을 안법에서 준비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하여 온 누리에 사랑을 나누어 주고 행복을 만들어주는 글로벌 인재로 성장해 나가시기 바랍니다.
우리 학교의 교훈은 ‘진리를 탐구하여 사랑을 실천하고 인격을 완성하자!’입니다. 그리고 교육목표는 ‘사람,’ ‘존경받는 사람’입니다. 여러분이 ‘더 좋은 건강 지성 인성으로 다른 사람의 행복을 만들어주는 사람’이 되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정한 것입니다. 이를 실천하기 위하여 ‘존경받는 사람이 되기 위한 안법인의 십계명’을 잘 실천하면 좋겠습니다.
올해 교육의 주제를 환경으로 정했습니다. 지난해와 올해와 내년의 교육의 주제이기도 합니다. ‘환경’이라는 주제로 교육과정과 교육프로그램, 각종 대회와 행사가 진행될 것입니다. 여러분도 환경이라는 주제에 동참하며, 여러분의 진로와 진학에 도움을 받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올해에 안법학교가 맺고 싶은 열매는 ‘뿌듯함’입니다. 좋은 환경에서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하면서 뿌듯함의 열매를 맺으면 좋겠습니다. 과정도 결과도 뿌듯하면 좋겠습니다. 여러분의 여정을 위해 정말 많은 분이 도와주실 것입니다. 총동문회도 장학회도, 학부모회도, 많은 영적은인들이 여러분의 뿌듯한 결실을 얻도록 응원해주실 것입니다.
교장 신부인 학교장의 리더십 목표가 무엇인지 아십니까? 그것은 여러분에게 ‘안법 교육 가족 공동체 분위기’를 만들어 드리는 것입니다. 가족적인 분위기를 만들어 드리는 것입니다. 여러분도 동료들과 가족적인 분위기, 선생님들과도 동문과 장학회 회원, 은인들과도, 학부모님들은 학부모님들끼리 가족적인 분위기를 창출해 내는 것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옆 친구들과 가족적인 분위기로 인사, ‘안녕. 사랑합니다.’ 나누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교장 신부님의 올해에 영성적인 목표는 ‘온유와 겸손, 그리고 감사’입니다. 학교의 교육목표, 맺고 싶은 교육의 열매, 리더십과 영성적인 목표를 이루어가고 만들어 가면서도 살고 싶은 영성적인 삶이 온유와 겸손, 그리고 감사입니다.
이러한 안법의 교육 비전을 바탕으로 여러분도 나름의 목표, 진로와 진학의 주제, 삶의 목표 등을 설정하며, 멋지고 뿌듯한 학교생활이 이루어지기를 바라며 기도합니다.
여러분의 멋지고 힘찬 전진하는데, 여러분 정면 보이는 십자가상 예수님이 여러분과 함께 하시면서 도와주실 것입니다. 죽을힘을 다해 여러분의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해 도와주실 것입니다. 예수님께 도움을 청하시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여러분과 함께 하시는 선생님들은 여러분의 여러분 인생의 큰 스승님들이십니다. 여러분 인생의 스승님들께 반가움과 감사의 박수 한번 드리면 좋겠습니다.
여러분, 오늘부터 시작되는 안법에서의 생활, 멋지게 출발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앞날을 부모님과 가족들, 여러분의 선배님과, 안법출신 동문들, 많은 은인분들이 여러분의 앞날을 축복하고 있습니다. 그분들을 믿고, 자신과 옆의 동료와 선생님을 믿고 우리 헤세드 친구들, 앞으로 전진입니다.
헤세드 친구들 만세!
첫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