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고각샷을 할 때 좋은것>
1.45˚ +α일 때와 45˚ -α일 때, 수평도달거리가 같다는 것을 이용하면 23도는 무풍 67도풀샷과 수평도달비거리는 같습니다.
자주 쓰이는 각에 대해서 같은 힘을 줬을 때, 수평도달거리(같은 높이와 같은 거리에 가는 거리)가 같은 각을 예로 들자면
50˚=40˚, 55˚=35˚, 60˚=30˚, 65˚=25˚, 70˚=20˚, 75˚=15˚, 80˚=10˚, 85˚=5˚
만약 지형등의 영향으로 각이 저각이나 고각이 나왔을 때, 무조건 쏘지 말고, 45도에서 +.- 해서 각을 생각하시면,
고각과 저각에 대한 힘조절 적응력이 훨씬 좋아질 것입니다.
이것은 또한 멀리 있는 적을 직격할 때도 쓸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서 무풍에 캐롯탱으로 한화면까지의 적이 82도 풀샷
인데, 이것은 같은 높이의 한화면까지의 적에게 약 8˚도로 저각 풀샷을 하면, 맞출수 있다는 말입니다.
물론 실제 게임상에서 100% 다 정확하게 맞지는 않습니다. 왜냐하면 약간의 높낮이의 차이가 있고, 수평만 있지는 않기 때문이죠.
그래도 샷을 하실 때 도움이 됩니다.
2. 탱크의 화면 각도를 알아라.
고각풀샷자료를 외우려고 하면 머리가 복잡해집니다. 그럴땐, 탱크의 화면에 따른 각도를 알아두면 좋습니다.
( 캐럿탱은 9도, 듀크탱은 8도, 미사일탱은 5.5도, 캐넌탱은 10도)
이것이 무슨 말이냐 하면, 무풍에 한화면씩 모니터를 넘길 때 마다 90도에서 저만큼씩 빼주면 된다는 말입니다.
두화면을 쏠려면 캐럿탱은 18을 뺀 72도 풀샷. 듀크는 16을 뺀 74도 풀샷. 캐넌탱은 20를 뺀 70도 풀샷을 하면 되지만,
캐럿탱은 한화면일 때, 꽉 찬 한화면이 81도 풀샷이고, 탱크가 모니터에 서로 보이는 한화면은 82도 풀샷입니다.
그리고 미탱은 11을빼면 79이지만 두화면보다 좀더 멀리 날아갑니다. - 자세한 위치는 홈피 공략 내용을 참고 하시면 됩니다.
한화면에 대한 각도만 기억하고 있으면, 고각 풀샷자료 일일이 외우시지 않아도, 충분한 도움이 될겁니다. 물론 자신의 주탱에
대해서는 확실한 위치를 알고 있으면 좋겠지만요.
3. 바람 변화에 대한 각을 알아라.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쏠 때를 기준으로 아래를 이용해보세요.
물론 실제로 바람이 25픽셀이지만, 그냥 쉽게 바람을 20칸으로 봤을 때의 그 1/20 칸당 1도씩 변화시키고,
역풍일 때 오른쪽 풀바람은 21도 50%바람은 10도로 잡고, 왼쪽 역풍 풀바람은 22도, 왼쪽50%역풍은 11도로 잡으세요.
순풍일 때 오른쪽 풀바람은 22도 50%바람은 11도로 잡고, 왼쪽 순풍 풀바람은 23도, 왼쪽50%순풍은 11~12도로 잡으세요.
바람이 한칸 두칸씩 늘어날 때마다, 바람의 %을 생각해서 1도.2도씩 조금씩 올리다가 미세한 위치의 멀고 가까움에 따라서
50% 나 풀바람으로 되면, 해당바람에 대한 각을 변화시켜주면 되겠죠.
이런 것들에 대해 예를 들자면, 물론 모두 같은 높이의 위치입니다.
(절대 내용이 100% 맞는 것이 아닙니다. )- 아래 예를 들어논 것은 외우지 마십시오. 바람변화에 대해 각조정한 것 뿐입니다.
o 무풍 80도힘= 역풍50%에 70도힘 = 역풍최대 61도힘= 순풍50%에 90도힘 = 순풍최대 100도힘(반대쪽으로 80도하고 같은선)
o 무풍 75도힘= 역풍50%에 65도힘 = 역풍최대 55도힘= 순풍50%에 85도힘 = 순풍최대 95도힘(반대쪽으로 85도하고 같은선)
o 무풍 70도힘= 역풍50%에 59도힘 = 역풍최대 47도힘= 순풍50%에 82도힘 = 순풍최대 92도힘(반대쪽으로 88도하고 같은선)
o 무풍 65도힘= 역풍50%에 53도힘 = 역풍최대 40도힘= 순풍50%에 75도힘 = 순풍최대 89도힘
o 무풍 55도힘= 역풍50%에 44도힘 = 역풍최대 없음 = 순풍50%에 66도힘 = 순풍최대 77도힘
(멀리 있는 적은 역풍최대일 때, 각각의 탱크의 한계거리가 미치지 못하면 안 날아갈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그리고 또한 45도가 가장 멀리 날아가는 각도의 기준이므로 잘 생각해야 합니다.
55도의 힘이 역풍최대라고 20을 내린 35도 힘이면 안된다는 거죠 왜냐하면 35도와 55도는 무풍에 비거리가 같으니깐요.
게임을 하면서, 이런 계산을 일일이 하기에 머리가 아프고, 그냥 감으로 하면 되지 하실지 모르겠지만, 만약 고각으로 쏠수밖에 없는
상황일 때, 아무 생각없이 무조건 파워 조절을 하지 말고, 간단한 계산을 하고 있어도, 시간 낭비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무풍에서는 위의 1번 내용을 적당히 생각하고, 바람이 있을 때는 각각 힘조절 기준을 잡을 때, 고각샷을 할 때,
바람이 조금 불 때는 90도샷 바람50%의 힘조절이나 무풍의 힘조절을 기본으로 참고해서 계산하시고,
바람이 많이 불면, 90도샷 바람 최대 힘조절이나 순풍.역풍 힘조절을 참고해서,
그냥 쉽게 간단히 "20풀바람으로 생각했을 때, 바람 한칸변화에 대충 2도 변화 해서 쏘자." 이런 생각을 가지고 겜을 하시면 되고,
그외 참고적으로 무풍 55도=순풍최대 80도~82?, 순풍최대 90도=무풍 68 ,역풍최대 55도=무풍75도
위의 3가지 정도만 기억하고 있어도, 게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겁니다.
무풍일 때는 오른쪽 왼쪽이 같게 날아가지만, 바람이 불 때는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쏠 때는 1도차이만큼 더 멀리갑니다.
위의 내용은 풀샷이나 먼거리는 크게 차이가 날 수 있으며, 그냥 단순히 감이 없을 때 참고적으로만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순풍일 때 무풍 55의 힘으로 쏘면 되는 각> - CaeT^T혈사 님께서 주신 내용 -
무풍 55도 기준으로 풀 바람을 20으로 봤을 때, 바람이 순풍으로 늘어남에 따라 같은 힘의 각
1~2 : 58
3 : 60
4 : 62
5~6 : 63-64
7 : 65
8~9 : 68
10~11 : 70
12 : 73
13 : 74~76(가장애매한 부분)
14~16 : 77~79
17~18 : 80
19 : 82
20 :82~84
카페 게시글
앗뜨거워-최신유머
포트리스 하는 분 보세요^^
색다른 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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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11.07 04: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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