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콘텐츠 (게임 내 콘텐츠, 이벤트 등) : 스킬초기화 슈트의 100% 활용을 위해 무기스킬 사용불가시 버스트사용 옵션을 만들어주세요.
2. 건의 상세 내용 : 아주 오래된 내용입니다만, 아직까지도 개선없이 현상유지가 되고 있어서 글을 올립니다.
버스트시 스킬 초기화를 가진 슈트의 경우, 3가지 스킬을 모두 다 사용한 후 버스트를 사용해야 스킬초기화의 최대 효율을 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레인저 이글탈론, 워락 저지먼트레이, 플레어스톰, 헌터 라이징스트라이크 등등 인식 사거리가 짧은 근접형 스킬의 경우에, 버스트보다 인식사거리가 짧아 스킬을 사용하지도 않았는데 버스트부터 사용하면서 해당 스킬들의 경우 스킬 초기화 혜택을 받지 못하고 날려먹는 상황이 계속해서 생깁니다.
또한 방금 잰 된 몹이 바로 옆에서 튀어나오거나 했을 경우에도 아무 스킬을 사용하지 않았는데 버스트 부터 때려박아 3스킬 초기화를 다 날려먹는 경우도 종종 발생하구요.
이걸 피하기 위해 버스트보다 사거리가 긴 스킬이 있는 경우 교체해서 사용해 왔습니다만, 예를 들어 워락의 대체불가 대표스킬인 저지먼트 레이의 경우 대부분의 상황에서 스초 혜택을 받기가 힘들어 저레-퍼레 한 쿨을 날려먹는 손해를 계속해서 보고 있습니다.
가끔 3스초가 깔끔하게 다 작동하는 상황은 1,2스킬을 사용하고 버스트 게이지가 약간 모자란 상태에서 마지막 3스킬을 사용하여 버스트가 풀로 채워졌을때야 비로소 3스초가 작동하는 경우 말고는 거의 없다고 봐야 할 지경입니다.
따라서 해결하는 방법을 제안드리면, 초창기 개선점으로 "무기 스킬 사용 불가시 자동 쉴드 체인지" 옵션을 만들어 줬듯이,
"무기 스킬 사용 불가시 버스트 사용" 옵션을 한줄 더 만들어 주는것입니다.
스킬 초기화가 아닌 다른 슈트의 경우 버스트를 먼저 박아야 이득보는 경우가 있을수 있으므로 스스로가 구분해서 사용하도록 on/off 형식이나 우선순위 형식(무기스킬우선or버스트스킬우선)으로 가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어쩌면 오픈때부터 가지고 있던 문제라고 봐야하는데 이제라도 개선이 되었으면 해서 긴 글 작성했고, 게임을 접지 않는 한 개선될때까지 주기적으로 건의 올리겠습니다.
첫댓글 찰지다 찰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