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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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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 철도외 공공교통 생각 경주터미널이 신경주역으로 이전할수도 있다는데.....
서대구역 추천 0 조회 1,971 10.05.29 14:09 댓글 12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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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0.05.29 14:19

    첫댓글 터미널이 신경주역으로 이전이 된다면 터미널측과 협의해서 KTX도착시간에 맞쳐서 경주시내로 출발하는 버스와 연계하여 운용하면 괜찮지 않을까요??

  • 10.05.29 20:56

    버스와의 연계성은 환영할만한 일이 겠지만, 정작 위치 자체가 접근성이 떨어지면 곤란하긴 합니다. 경주 시내와의 연계 교통망 확충에 승패가 갈리겠지요.. 역 주변 상권에는 도움이 되겠네요(생기긴 하려나....)

  • 저도 경주터미널을 KTX 신경주역으로 옮기는거 별로 입니다... 차라리 양쪽을 셔틀형태로 된 버스라도 있으면 좋겠네요.. "금아여행"차(또는 "천년미소")가 경주를 주름잡고(?) 있으니깐.. 보니깐.. (KTX)동대구역 - 경주 셔틀(?) 댕기는게 있더군요.. 그것을 신경주역 - 경주T/R으로 하는게 좋을 듯 싶습니다.(아니면 그쪽방면 근처로 가는 천년미소 시내버스를 신경주역으로 연장 운행하는것도..)/근데.. 신경주역 다 지었나요?/경주요금소(경부고속도로) = 서라벌대로로 이어지는 곳?

  • 10.05.29 23:13

    고속버스 신경추출발 서울이나 부산쪽으로 많이 다닐꺼같은대영

  • 10.05.29 23:43

    신경주역에서 KTX타면 빠르게 가는 서울이나 부산행 고속버스가 왜 필요하죠? 신경주역이 당초 울산 포항 연계가 목적이었으니 그 쪽으로 연계되는 버스만 경유하도록 하면 됩니다.

  • 10.06.02 10:26

    동해남부선 복선전철화가 완료되고 경주역이 신경주역으로 옮겨가면, 이곳을 리노베이션해서 터미널로 쓰는 건 어떨까요? 시내 중심에 있어서 접근성도 괜찮고 기존 경주역을 철거하지 않고 계속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인 것 같은데. 부지 면적도 넚어서 일부를 매각한다해도 사업성이 있지 않을까 싶네요.

  • 10.06.02 13:44

    경유는 좋은데, 버스의 발착지 이원화는 배차간격 증가 등으로 승객불편의 큰 원인이 됩니다.

    어떤 검은 '커넥션'이 있어 그 산골짝에 신경주역이 이전했는지는 모르겠지만, 버스터미널도 신경주역 근처로 확장이전하면서 그곳을 경주시의 새 도심으로 만드는 것이 어떨까 합니다. 도시 자체가 문화재인 경주시 구도심도 보호하고, 개발과 편의를 원하는 사람들은 가까운 곳에 적은 규제로 잘 정비된 곳으로 이주할 수 있으니까요.

  • 참고로 신경주역 주변이 문화재(역사적 가치)가 산재해 있는데.. 제대로 발견을 하고 발굴뒤에 지은건지 의심이 갑니다..

  • 10.06.05 13:57

    이래서 KTX경주역 구간 설정은 총체적 실패라고 하는 겁니다... 경부고속선 동대구 이남 구간은 밀양으로 바로 빠지고, 경주, 울산구간은 동해남부선을 복선전철화했으면 이런 문제는 많이 줄어들었을 겁니다

  • 작성자 10.06.05 15:53

    저도 경산 거쳐서 밀양-물금-구포로 나갔으면 물금에 양산역 신설이 가능했을거고 대구선-영천-경주-울산-해운대로 이어지는 복선전철화로 기존선 유치가 가능할텐데 라는 생각을 했었지요;;;

  • 10.06.22 23:38

    경주경유는 역 자체의 병맛접근성이 문제이지 경유 자체는 지극히 타당한 결정입니다. 밀양쪽으로 갔다가는 더욱 수요를 떨어뜨리고, '적자철'의 오명을 뒤집어쓰게 됩니다. 초창기 계획 때부터 서울-천안-대전-대구-경주-부산 6개는 이미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오송분기따위와는 궤가 다릅니다.

  • 10.06.05 17:32

    시외 고속 공용 터미널 만들면 되지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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