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찌하여 이방 나라들이 분노하며, 민족들이 헛된 일을 꾸미는가? … 하늘에 계신 이가 웃으심이여, 주께서 그들을 비웃으시리로다.
시편 2편 1, 4절
보라, 그에게는 열방이 통의 한 방울 물과 같고, 저울의 작은 티끌 같으며, 섬들은 떠오르는 먼지 같으리니, … 그의 앞에는 모든 열방이 아무것도 아니라. 그는 그들을 없는 것 같이, 빈 것 같이 여기시느니라.
이사야 40장 15, 17절
어떤 모임에서 초등학교 교사 출신으로 똑똑하지만, 하나님을 안 믿는 여성이 하는 말을 들었습니다. 그녀는 아직까지 미국이 전 세계에서 가장 잘 사는 나라라고 하면서, 그렇게 잘 사는 이유는 과학의 힘과 어려운 나라와 사람들에게 많이 베풀어서라고 했습니다. 틀린 말은 아니지만 일부분만 맞는 이야기입니다. 미국이 잘 사는 이유는, 하나님을 잘 섬기고자 하는 목적으로 미국 땅을 밟고, 제일 먼저 교회를 짓고 예배부터 드린 청교도들의 믿음을 기뻐 받으신 하나님 은혜가 있기 때문입니다. 나라가 세워진 지 240년밖에 안 된 짧은 역사 동안에 하나님께서 축복하시고 최강대국으로 세우신 것입니다.
미국이 재채기를 하면 모든 나라가 감기에 걸리고 기침을 한다는 우스갯소리가 있습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이 중국과 경제 전쟁을 계속하겠다고 말한 후 중국 기업들의 주가가 폭락했었습니다. 이것이 미국과 미국 대통령의 힘입니다. 그러나 그 배후에서 하나님께서 주관하십니다. 사람은 아무리 강대국 대통령이라도 하나님의 도구일 뿐입니다
하나님께서 우주 만물을 다스리시고 전 세계의 역사와 지상의 모든 권세, 그리고 인간의 생사화복을 주관하십니다. 모든 좋은 것이 하나님께로부터 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 세상 권세자나 사람을 의지하고 두려워해서는 안 됩니다. 오직 하나님만 두려워하고 경외하며 순종하고 기쁨과 감사로 살아야겠습니다.
첫댓글 풀리지 않는 매듭도 감사합니다.
답답하고 마음대로 되지 않아도 감사합니다.
더 자세히 배움을 감사합니다.
다시 오늘이어서 감사합니다.
일용할 은혜가 감사합니다.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