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은 유서 깊은 문화유산과 아름다운 자연을 함께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전북 여행지 중에서도 문화여행을 즐기시는 분들이 많이 찾는 지역입니다. 오늘은 전북여행지 익산 여행 가볼만한곳을 소개해드릴게요. 익산에는 유네스코에 등록이 된 문화유산들이 많아 한번에 다 둘러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북여행지 익산 여행 가볼만한곳 BEST 3
1. 국립 익산박물관 미륵사지석탑
전북 익산시 금마면 미륵사지로 362 국립익산박물관
09:00 – 18: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063-830-0900
관람료 무료
국립익산박물관 전북특별자치도 익산시 금마면 미륵사지로 362 국립익산박물관 지도보기
전북여행지 익산 여행 가볼만한곳 BEST 3
익산 미륵사지는 백제의 찬란한 문화와 유물을 담고 있는 전북여행지 익산 여행 가볼만한곳으로, 1980년부터 1996년까지 국립문화재연구소의 주도로 장기간 발굴 조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백제 시절 사찰의 구조와 건축 양식을 확인하고, 창건기부터 조선시대까지의 다양한 문화재 19,000여 점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발굴물은 1997년 개관된 미륵사지유물전시관에 전시되었고, 2015년에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미륵사지와 왕궁리 유적을 보존하고자 도립 전시관에서 국립 박물관으로 전환되었습니다.
전북여행지 익산 여행 가볼만한곳 BEST 3
미륵사지 석탑은 국보로 지정되어 높이 14.24m에 달하며, 현존하는 한국의 최고, 최대 석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석탑은 원래 9층으로 추정되나, 현재는 동북면 일부만 남아 있습니다. 이 석탑은 1970년대 조사에서 동쪽 탑이 목탑이 아닌 석탑으로 확인되어 백제의 동서 쌍탑 배치 구조를 알게 되었습니다. 미륵사지에는 또 다른 유물인 미륵사지 당간지주가 있어 백제의 미적 감각을 엿볼 수 있는 유적이랍니다.
전북여행지 익산 여행 가볼만한곳 BEST 3
박물관으로 들어가면 넓은 잔디밭과 미륵사지 석탑을 볼 수 있습니다. 미륵사의 당간지주도 있으며, 뒤에 있는 산 배경으로 주변의 풍경을 같이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전북여행지 익산 여행 가볼만한곳 BEST 3
미륵사가 지어졌을때에는 3개의 석탑이 있었다고 하는데 그 중에 하나인 목탑은 소실이 되고 두개의 석탑이 남았다고 합니다.
익산박물관에서는 두개의 석탑만 볼 수 있습니다. 박물관 내에는 소실된 목탑의 모형을 볼 수 있습니다.
익산박물관에는 어린이 박물관도 있으며, 찬찬한 백제 문화의 역사지지식을 쌓을 수 있는 곳이기때문에 아이와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은 전북여행지 익산 여행 가볼만한곳입니다.
전북여행지 익산 여행 가볼만한곳 BEST 3
2. 아가페정원
전북 익산시 황등면 율촌길 9
09:00 – 16: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063-843-7294
아가페정원 전북특별자치도 익산시 황등면 율촌길 9 지도보기
전북여행지 익산 여행 가볼만한곳 BEST 3
아가페정원은 익산의 대표적인 자연 쉼터로, 메타세쿼이아, 섬잣나무, 공작단풍 등 다양한 수목이 잘 가꿔진 아름다운 정원입니다. 고 서정수 신부가 설립한 노인복지시설의 일부로 시작된 이 정원은 2021년 시민에게 개방되며 정서적 안정을 제공하는 공간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특히 계절마다 변화하는 꽃들, 하늘을 향해 자라는 메타세쿼이아 산책길, 소나무와 백일홍이 어우러진 숲길이 멋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