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고양시땅/일산땅/사리현동 토지/평당 390,000원
수도권 기능 분담을 목적으로 건설된 수도권 1기 신도시 일산은 인구가 100만을 돌파하면서 수도권 서북부의 주요 도시로 꼽히고 있습니다.
고양시는 올 12월에 장항동 토지보상금 1조원, 내년에는 일산 테크노밸리에 토지보상금 1조원이 풀릴 예정으로 인근 지역 부동산 시장이 크게 들썩이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규모의 대형 전시와 컨벤션 센터인 킨텍스가 입지해 있고 라페스타, 스타필드, 이케아, 아울렛 등 대형 쇼핑몰을 비롯 일산 호수공원, 아쿠아 플라넷, 동물원 등 볼거리에 애니골처럼 먹거리로 유명하여 탄탄한 생활 인프라에 볼거리 먹거리까지 전부 갖춘 지역입니다.
일산은 이미 부동산 쪽에서 짜투리 땅이라도 나오면 사들이고자 경쟁이 치열한 땅입니다. 이런 고양시 일산땅에 평당 390,000원으로 투자하실 수 있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일산의 투자포인트는 첫째, 교통망입니다.
자유로, 제2자유로, 100번 외곽 순환고속도로, 1번 국도, 3호선, 경의선이 이미 운행 중에 있고 서울~문산 고속도로가 2020년에 개통될 예정이고, GTX A 노선 또한 이르면 내년 착공 예정입니다. 현재 논의중인 고양에서 강남까지 연결된 신분당선을 용산까지로 연장이 되면 향후 서울로의 접근성이 더 좋아질 전망입니다.
둘째, 일산 테크노밸리입니다.
경기 북부지역을 대표하는 첨단 단지인 일산 테크노밸리가 약 24만평, 총사업비 7천억원을 들여 조성될 예정입니다.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신산업 관련 1,900여 개의 기업이 들어올 예정이고 고양청년 스마트타운, 방송영상 밸리, 킨텍스 등과 연계하여 첨단 단지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셋째, 일산의 볼거리입니다.
일산 호수공원, 아쿠아 플라넷, 쥬쥬동물원 등 가족 나들이로 유명한 곳을 비롯하여 라페스타, 스타필드, 이케아, 아울렛 등 대형 쇼핑몰이 들어서 있어 다양한 문화생활과 쇼핑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마다 열리는 꽃축제로 각양각색의 꽃도 볼 수 있기에 일산은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입니다.
사리현동은 이미 한옥마을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한옥마을 정와는 약 4만 6천평 규모로 전주나 남산과는 또다른 느낌으로 2015년에 개장하였습니다. 서당체험과 같은 한옥학교, 한국의미를 살린 한옥박물관, 야간축제로 연인, 가족과 나들이 하기 좋은 곳입니다.
사리현동 토지는 그동안 다른 일산지역에 비해 개발이 더뎠지만 최근 벽제와 일산을 연결하는 성현로가 확장되었고, 고층 아파트와 전원주택이 들어서면서 개발 속도가 빨라지고 있습니다.
▶ 물건지 현장 사진입니다.
한옥마을이 내려다 보이는 최고의 조망권에 명당자리입니다.
이미 많은 발전이 있었고 앞으로도 발전이 더해질 일산을 지금 잡아보시기 바랍니다.
연이은 토지보상금 수혜지역입니다. 토지로 받은 보상은 다시 토지로 돌아가기에 고양시땅은 계속 상승세를 탈 전망입니다.
지금 소액으로 투자할 수 있는 기회를 잡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