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s://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29505414
그리고 2017년 팀이 해체되면서 혜림은 미뤘던 학업을 위해 학교로 갔습니다. 나이로는 11학번이 되어야 하지만 아이돌 활동을 미룰 수밖에 없었던 탓에 17학번 새내기가 되었지요. 4개 국어 능통자로 알려진 혜림은 자신의 적성을 살려 한국외국어대학교 국제회의통역번역커뮤니케이션학과 17학번이 되었고, 입학과 동시에 거주지까지 학교 인근인 동대문구 이문동으로 옮긴 혜림은 학교생활과 학업을 1순위에 두었습니다.
2017년 1, 2학기 모두 높은 성적으로 장학금까지 받은 혜림은 교내 영자신문 기자로 활동하고 외교부 주최의 대학생 서포터스에 응모하여 활동할 정도로 전공 공부에 열심히입니다. 오랜 해외 생활로 인해 자연스럽게 4개 국어로 소통이 가능하다고 하지만 통번역은 단순 의사소통을 넘어서는 학문과 기술이 필요한데요. 혜림 역시 스스로 "발음은 좋지만 내공이 없는 것 같아 체계적으로 배우고 싶다"라는 의지를 밝혔습니다.
실제로 하루 서너 시간씩 자면서 공부한다는 혜림은 장학금을 받고 학과 조교까지 하면서 학교생활에 열의를 다했습니다. 이에 대해 혜림은 "원더걸스 타이틀로 불러주지 않을 때 일을 할 수 있는 내공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면서 통번역가라는 직업에 진심과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그리고 최근 혜림은 한 인터뷰를 통해 원더걸스 해체 후 통번역가가 되기 위한 길에 들어서면서 도전했던 다양한 경험을 털어놓았습니다. 당시 혜림은 초등학생부터 대학생과 직장인까지 다양한 연령을 대상으로 영어과외를 했는데, 대학교의 익명게시판을 통해 직접 과외학생 모집 광고를 게재하고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익명으로 올린 게시물을 통해 만난 학생들은 첫눈에 혜림을 보고 놀라긴 했지만 '사진을 찍어달라'라는 등의 요구를 하지 않고 과외 선생님으로 대했습니다.
오히려 혜림의 걱정은 다른 부분에 있었는데, 앞서 아리랑TV나 EBS 등에서 영어교육 관련 방송을 한 경험까지 있긴 하지만 과외수업 자체는 처음이다 보니 강사로서 자신의 커리어가 어느 정도인지 가늠할 길이 없어서 과외수업 비용을 어느 정도 책정해야 할지 난감했던 것이지요. 그래서 혜림이 당시 받은 과외비는 시간당 단돈 만 원.
이후 주변에서 '말도 안 되는 가격'이라며 조언한 덕분에 혜림은 과외로 돈을 버는 다른 대학생들을 생각해서 '시간당 5만 원'으로 가격을 올렸습니다. 18살에 가수로 데뷔한 이후 '원더걸스'로만 지낸 혜림에게 완전하게 새로운 사회생활이자 경제활동은 생소하고 어려울 수밖에 없었던 것입니다.
또 당시에 혜림은 대치동에서 초등부를 대상으로 영어강사 활동을 하기도 했는데요. 초등 4학년 남학생반을 맡아서 학생들은 혜림의 '원더걸스' 이력을 전혀 모르는 상황이었고 그저 '착하고 예쁜 선생님'으로 보였겠지요. 이에 대해 혜림은 "엄격함이 아예 없어서 많이 힘들었다"라며 "옆반은 조용한데 우리반은 너무 떠들어서 컴플레인이 오기도 했다. 영어만 잘한다고 되는 게 아니라 애들 관리하고 케어하는 게 무척 중요한 일이더라"라고 말했습니다.
이에 진행자가 "원더걸스 활동과 애들 떠드는 것 중 무엇이 더 힘드냐"라고 질문하자 "애들 떠들 때가 더 힘들었다"라고 답해 웃음을 유발했는데요. 이어 "물을 마시고 오는 사이에 애들이 문을 잠가버리면 당황했다"면서 힘들었던 당시를 회상했지요.
네이버메인보다가 흥미돋아서 가져옴 .진짜 열심히 사는 사람중에 한사람인것같아서!!
첫댓글 진짜 멋있다....
오ㅓㅏ대박
혜림 너무 멋있어 ㅠㅠ
멋있다ㅠㅠ
와ㅜ멋지다 나도 열심히살게
멋져
너무 멋있어 혜림 나도 오늘부터 열심히 살아야지ㅜㅜ
진짜 멋지다 ㅜ
와 진짜 대박이다
ㅠㅠ부럽고 멋잇어
와 진짜 대단하다...
와 대박
멋있다 ㅠㅠㅠ
저도 좀 가르쳐주시죠..
개쩐다 존멋
와 진짜 인생 열심히 산다..
진짜 부럽더라 저런 노력을 할 수 있는 끈기가 있다는게..
와 진짜 멋있다 연예인으로 억대 턱턱 벌면 현실감각 떨어지는 냄져글 많은데 혜림 존나 멋있어....
진짜 멋지다ㅠㅠ열심히 살고 싶어진다
근데 애들한테 진짜 잘해주나보다... 애들이 문 잠가버렸다는거 보면.. 그렇게 해도 화 안내고 그랬나보니... 대단해ㅠㅠ
진짜 멋있어... ㅠㅠ
쩐다...
쩐다 혜림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