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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포늄과 바리톤의 차이점 |
고등학교 시절에 부모님이 사용하던 학생모델 대신에 새로운 악기를 사기로 결정하셨습니다.
악기사에서 가장 좋은 3밸브, 킹 바리톤 을 보여 줬습니다.
직원은 좋은 악기라고 말했지만 제가 진짜 연주자였다면 80달러를 더 써서 그냥 바리톤이 아닌
진짜 유포늄을 샀어야 했습니다. 제가 차이가 뭐냐고 물어봤을때 바리톤은 3밸브, 유포늄은 4밸브가 달렸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유포늄은 다른 크기의 보어 (구멍)을 가지고 있고 소리가 바리톤보다 좋다고 말했습니다.
저는 좀더 비싼 악기로 주문했습니다.
몇년 지나서 단지 그들 두 악기의 차이가 단지 엑스트라 밸브였다는걸 배웠습니다.
직원은 날 속이려 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단순히 대부분의 사람들 처럼 바리톤과 유포늄의 차이에 관해서 혼동했습니다.
수년에 걸쳐 이 차이의 많은 잘못된 설명들을 들었습니다: 만일 낮은 음자리라면 그건 유포늄, 높은 음자리라면 바리톤 ;
바리톤은 작은 유포늄; 바리톤은 벨이 앞, 유포늄은 위 향했다; 그리고 유포늄은 (로버트 킹에 기인 한다) 바리톤 (여기선
바리톤 음역)을 잘한다... 로버트 킹이 유명한 유포늄 연주자 였나 보니요...
이러한 거명된 혼란은 제가 선택한 악기의 다소간의 익명성에 때문인지 모릅니다.
미국에서, 거리의 평범한 사람들은 유포늄이 뭔지 모릅니다.
이것은 어느 정도는 혼이 흔하지 않기 때문이지만 만일 본적이 있다면 바리톤, 바리톤 혼, 테너 튜바,
혹은 유포늄으로 언급했는지 모릅니다.
역시 바리톤 이름은 가끔 바리톤 색소폰이나 바리톤 음성으로 착각합니다.
저는 이들 두 악기의 구별을 이해하기 위해 두 다발(?) 이상의 참고서를 조사했습니다.
그들 출처는 사전들, 백과사전, 음악사전 그리고 음악 교과사가 포함됩니다.
비록 아무것도 구체적으로 제공하진 않지만 이들 두혼의 일반적인 정의들에 모두 동의합니다.
그들은 다음에 정의 합니다. :바리톤은 유포늄 보다 구멍과 벨이 작다. 대부분 실린더형 관들로 되었고,
소리가 더 가볍고 밝다.
유포늄은 보다 벨과 구멍이 좀 더 크고 관이 대부분 원추형이다.
보다 크고 어둡고 좀더 파워풀한 소리다. 네가지 잘 알려진 출처들은 다음과 같은 차이로 특징된다.
출처 | 바리톤 | 유포늄 |
음악과 음악가를 위한 뉴 그로브 사전 | 좁은 구멍 (정확한 사진) | 넓은 구멍, 따듯하고 큰 음; 깊은 컵 마우스 피스; 테너 튜바 계열 |
음악과 음악가를 위한 인터네셔날 백과사전 | 보다 작은 구멍 그리고 음; 세미 원추형 마우스 피스; 3 밸브 | 보다 큰 구멍 그리고 음; 세미 원추형 구멍; 깊은컵 마우스 피스, 3-5 밸브 |
뉴 하버드 음악사전 | 보다 작은 구멍; 코넷 같은 테이퍼형 | 보다 큰 구멍 훌루겔 혼같이 테이퍼 짐 |
뉴 옥스퍼스 음악 동료 | 보다 좁은 구멍 | 보다 넓은 구멍; 미국에선 바리톤이라 부름 |
이들 보고서는 현재 악기들을 구별하기에 충분합니다. 아직 바리톤과 유포늄에 관한 이목을 끌만한 혼란 없습니다.
미국스탈 콘 유포늄은 전통적인 스타일 유포늄의 측정 범위에 아주 잘 맞습니다.
아직 이 악기를 유포늄보다 바리톤으로 더 자주 부릅니다.
콘 라인 이점에서 흥미롭습니다. 그들의 다양한 모델들은 관, 벨 크기 그리고 테이퍼를 모두 공유합니다.
그러나 콘은 흔히 그들의 가장 비싼 모델을 유포늄이라고 보다 싼 모델을 바리톤이라고 적습니다.
다른 미국회사들은 행보들 따릅니다.
외관상 느낌은 이름 " 유포늄" 을 보다 높은 비용 그리고 보다 좋은 품질을 암시합니다.
대부분 정의의 혼란의 우스게 예는 거의 사라진 더블 벨 유포늄에서 찾습니다.
이것은 대형 유포늄 사이즈 벨이나 보다 작은 트롬본 사이즈 벨이나 소리를 보내는 엑스트라 밸브를 가진 악기입니다.
보다 작은 벨은 밝은 소리를 나게하고 진짜 바리톤 혼과 유사, 제 최선의 지식으로,
이 악기는 결코 더블 벨 바리톤으로 불리지 않았습니다.
작은 벨을 뺀 같은 악기들은 종종 바리톤이라 불렸다 (불리고 있다) .
모순은 싱글벨 악기만이 유포늄 같은 소리를 낼 수 있었던데 반하여 더블 벨 버젼이 바리톤의 소리에 근접할 수 없었던것 입니다.
제 악기는 영국 스털링에서 만들었고 유럽이나 일본에서 다른 업체들이 만드는 전형적인 혼입니다.
제 유포늄은 벨이 위로 향하고 사이드 밸브가 있고 구멍이 0.592 인치(15mm) 입니다.
이 타입의 혼은 드물게 바리톤으로 불립니다. 저는 역시 위로 향한 벨 (업라이트 벨), 사이드 밸브 바리톤을 사용합니다.
이 혼은 0 .522 인치 구멍이고 벨은 트롬본의 그것보다 약간 큼니다. 그건 실질적으로 결코 유포늄이라 불리지 않습니다.
유포늄의 관은 대부분 전체적으로 원추형입니다. 바리톤의 관은 좀 더 실린더형에 가깝습니다.
바리톤의 구멍의 본질은 메인 튜닝 슬라이드를 당겨서 그리고 역으로 한다는 것입니다.
그래도 혼에 꺼꾸로 맞춰질 겁니다 .그러나 그런건 제 유포늄 튜닝 슬라이드 경우가 아님니다.
제 독특한 악기의 이름에 대부분 동의하는데 반해 그런건 미국에서 많은 공립학교 밴드에서 악기의 경우가 아닙니다.
그 들은 위에서 언급한 콘과 유사합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0.560 (14.2 mm) 구멍, 10.5 인치 (266mm)의
정면으로 향한 벨 (비록 많은 악기들이 마찬가지로 업라이트 벨(위로 향한)로 만들어 졌지만)을 가졌습니다.
관의 일상적인 검사에서도 대부분 전체적으로 원주형으로 보여집니다.
원래 유형이 한 악기로 유포늄과 바리톤 음악 둘 다 연주할 수 있게 설계 되었다고 믿습니다.
하이브리드 악기의 초기 샘플은 바리톤과 유포늄 톤 사이의 거의 집중된 소리를 가졌었을 겁니다.
보다 부드럽고 꽉 찬 소리의 열망은 악기의 특성을 점진적으로 변하게 제조업체를 이끌었을 것입니다.
현대 버전은 유럽과 일본 유포늄에 매우 근접한 소리를 가졌습니다. 소리는 약간 밝지만
진정한 바리톤 혼 정도로 밝지 않습니다. 또한 제 혼과 비교됩니다.
그들의 0,560 구멍은 0.522 바리톤 구멍보다 0.582 유포늄에 어느 정도 가깝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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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tice the relative sizes of the bottom bows and the "throat" of the bell; notice also the continuous taper of the tubing of the two euphoniums. (With thanks: the upper photos are used with permission of Yamaha Corporation of America; the lower photo is used with permission of The Selmer Company) |
측정을 떠나서 , 벨 전방형의 대부분 브랜드들의 제 연주 경험으로 그들 소리는 유포늄 같습니다.
만일 오리같이 보이고 느그적 거리고 꽥꽥거리는 뭔가 지나 간다면 그걸 오리라고 부른다는
옛말이 있습니다.
이 들 벨이 앞으로 향한 (전방형) 악기들은 확실히 유포늄이라 불러야 합니다.
제가 찾은 모든 정의들은 이들 혼이 가진 특성들을 기본으로 한 이 이름을 지지해야 합니다.
사실 그들은 유럽과 일본에서 통상적으로 볼 수 있는 유포늄들 보다 구멍과 소리가 약간 작고
확실히 유포늄이라 이름 붙여진 것들에 부적격이지 않습니다.
현대 트롬본을 고려하면
대부분 심포니 연주자들은 큰 구멍 (약 0.547 인치= 13.9 mm)과 큰 벨을 가진 트롬본을 사용합니다.
그렇지만 많은 트롬본들은 0.500 – 0.414 범위의 구멍과 작은 벨로 만듭니다.
그들의 다소 그들의 형제들 보다 더 작고 밝게 소리 납니다.
아직까진 그 들을 트롬본이라 부릅니다.
음악 출판업자들은 혼란을 공유합니다. 프로 유포늄 연주자로써 매년 많은 양의 악보를 읽습니다.
제가 연주한 악보들의 약 80%는 바리톤으로 표시됐고 하지만 약 1%는 실제로 진짜 바리톤으로
연주되어질 의향이었습니다.
반하여 바리톤 대신에 유포늄이라고 말해야 하는 게 더 어색한 것처럼 보입니다
이들 악기를 위하여 정확한 이름을 사용하는 버릇을 같게 합시다.
혼동을 끝내야 할 때 입니다.
여러 대중적인 바리톤과 유포늄의 사양:
회사 | 바리톤 | 유포늄 | ||||
구멍 | 벨 | 테이퍼 | 구멍 | 벨 | 테이퍼 | |
Yamaha | 0.504 | 8.25 | 좁음 | 0.571 | 11 | 넓음 |
Besson | 0.515 | 8.38 | 좁음 | 0.580 | 11-12 | 넓음 |
Willson | 0.512 | 10.00 | 좁음 | 0.592 | 11.5 | 넓음 |
Sterling | 0.522 | 9.60 | 좁음 | 0.592 | 12 | 넓음 |
Amati | 0.488 | 8.75 | 좁음 | 0.559 | 11.75 | 넓음 |
콘 미국식 유포늄 | 0.563 | 11 | 넓음 | |||
ㅁ모든 측정은 인치입니다. 구멍 크기는 관 내부 측정입니다. |
첫댓글 전에 거론한적이 있는데 이런 자료가 있길래 올려 봅니다.
근데 번역을 해서 올려야 하나요 ??
해석 좀... ^^;;
바리톤 밸브 셋, 유포늄 밸브 넷. 거기까지.. 아구 머리야.....
한철수 샘이 오시면 아주 쉽게 설명해주실텐데요 ㅋ
@러블리 해석 다했슴, 채점은 언제 ?
@puccaa 한글로 바꿨는데.. 이해에 도움이 되실런지 ? 전에 논쟁?? 하고는 비슷하기도 하고 틀리기도 합니다만...
야마하 YBH-621 바리톤은 4밸브고 벨도 업라이트입니다. 헷갈리시지요 ?
@알바트로스 백점 만점!!! ^^
번역좀 해서올려주세요. 원 .....무식해서...
번역도 할라구 하니까 이것 도 일이네요... 기계관련이 아니라 번역이 힘드네요. 틀리는 부분은 양해하시고 참고하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흔히 알던 바리톤, 유포늄의 정의를 좀 바꿔야겠습니다. 단순히 밸브 숫자, 벨의 방향,,,??
고생하셨어요 !!! ^^ 읽기도 힘든데 번역까정 해주시고..ㅎㅎ 모르는걸 많이 알게 되네요. 연습때 악기를 유심히 보게될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바리톤 혼 ~~윈드 연주회 바리톤은
뉴포늄 옆 인가요 ?혼 옆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