짱부자와 나사로
짱부자-이상임, 나사로-김미희, 꼬붕이-심현정, 아브라함-김병식, 마귀2-황순분, 심현정, 그 외(요리사2, 고통받는사람3-김소정, 이정아,강아미 ) 나레이터 - 신성자 *호칭생략
제1장
나레이터
어느 마을 짱부자와 나사로라는 거지가 살았어요.
짱부자는 짱으로 부자지만 예수님을 믿지 않는거 여러분도 아시죠?
하지만 나사로는 가진 것은 없지만 예수님을 진실히 믿는 사람이었어요
자 어린이 여러분 짱부자와 나사로 이야기를 시작해 볼까요?
(조명 켜지며 짱부자 음악에 맞춰 춤을 춘다)
음악
식탁위에 펼쳐진 정말 맛있는 음식 누가 보면 어떡하지? 혼자서 다 먹구 싶은데..
스파게티 볶음밥 만두 통닭 감자튀김!(우와)
보고 있을 수만 없어 맛있는 음식.
세상에서 가장 큰 특급 치즈 햄버거 달콤한 초코크림 듬뿍 바른 12층 케익
냉면 쫄면 호박죽 피자파이 닭꼬치 배불러도 참고 다시 시작해야지
왜 내가 딴 나라에서 배고파 울고있는 아이까지 생각해야해? 맛있는 음식 먹는데 배고픈 아이 얘길 하면 쳇 그럼 뭐야 난...(난난난난 우..)
이제부터 후식을 먹어볼까 야호~!
부드러운 젤리 포도사과 딸기 아이스크림.
많은 음식 먹어도 왜 아직 배가 고플까.
저기 음식들이 아직 많이 남아있구나~(난난.. 우...)
맛있는 음식 남겨두고 나는 잠이 오질 않아 밤새 꿈을 꿔도 음식 모두 먹는 것 뿐이야
나 하나도 남김없이 먹을꺼야 다른 사람들 날 보고 혼자만을 생각한다고 해도 좋아.
날 사랑해! 날 사랑해! 날 사랑해! 날 사랑해!
짱 : 아이고 배불러라 배가 터져서 죽을꺼 같으다. 야 이 꼬붕이 놈아 여기 먹을게 다 떨어 졌잖아 이놈아.. 아구 배야 아이 배야 누가 내 배 좀 문질러 줘..
꼬 : 어디요? 여기요? 아님 저기요? 어디요?
짱 : 아이구 이놈아 배때기도 제대로 못 문지르냐? 아이구 이런 어리석은 놈 아이고... 아휴..
그나저나 내가 새로산 이 옷은 어떠냐? 꼬봉아..
꼬 : 아주 멋지십니다요.
짱 : 당연하지 이놈아 이옷이 얼마짜린데..
여기 모인 친구들아 내옷 너무 비싸고 예쁘게 생겼지? 나 너무 멋지지 않냐?
하여튼 난 하나님의 축복을 진짜 많이 받으거 같어. 이렇게 넓은 집에서 맨날 맛있는 것만 먹구. 아 글쎄 그리고 아무리 갈아 입어두 옷이 잔뜩있단 말야.. 아주 많이 많이 많이.. 그리고 난 돈이 무지 많아. 역시 살아보니까 돈이 최고야 돈이 최고라구..
꼬 : 그럼요 그럼요 짱부자님이야 말로 하나님께서 짱으로 축복해 주셨지요. 그래서 이름도 짱 부자님이 아니십니까여?
짱 : 그렇지? 그렇지 꼬봉아?? (부대가 점점 어두워지면 나사로를 롱핀으로 비춘다)
나사로 : 우리의 죄 때문에 십자가 지셨어요
죄없이 예수님은 십자가 지셨어요
예수님 제가 엄마도 아빠도 없는 거지이지만 예수님을 믿고 구원 받아서 천국에 갈 수 있어서 정말 행복해요.. 아저씨 한푼만 주세요. 아이.. 감사합니다. 아저씨 꼭 예수님 믿으세요.
한푼만 주세요. 어~! 거기 나 쳐다보고 있는 친구야!
이야.. 여기봐라 먹을게 굉장히 많다.
짱 : 아니 이놈의 그지놈이 한동안 안보이더니 우리집에 또 기어 왔네..
야 너 일어나봐 당장일어나봐! 우리집에 왜왔니 왜왔니 요놈아..!
나 : 밥 얻어먹으러 왔지요 왔지요 왔지요~!
짱 : 우리집에 밥 없다 밥없어 요놈아! 우리집에 밥없어 요놈아 얼른 못나가..!!
나 : 아야야야야야야
짱 : 아니 이놈의 그지새끼가 나가라고 그러니까 상밑으로 기어들어가고 있네..
야 이놈아 너 혹시 예수님 믿는 다고 하지 않았어?? 네가 믿는 예수님은 너같은 그지 에게 그런 닭다리도 하나 안주나? 그런 예수님을 믿느니 차라리 그 닭다리를 믿겠다.
닭다리 신이시여... 닭다리 신이여... 나 따라서 한번 해 보란 말야 이놈아... 으 하하하
나 : 짱부자님 우리 예수님을 욕하지 마세요
제가 이렇게 거지 이지만 우리 예수님은 천국의 주인이세요. 저도 죽으면 천국으로 꼭 불러 주실꺼예요.
짱 : 뭐야? 아니 이놈의 얼굴이 피고름이 질질나는 그런 얼굴을 하고선 아니 뭐라고 떠들어 대는거야? 이거? 뭐? 니가 천국엘 간다고? 니가? 하하
나 : 제가 어때서요?
짱 : 너 같은 그지는 우리집에서 이놈아 닭다리나 얻어 먹는게 천국이란말이야..
아이.. 흑흑.. 예수님이 나를 위해 십자가에 피흘려 죽으셨어요 나는 그 피로 나의 모든 죄가 깨끗해 져서 천국에 갈 자격이 생겼어요.. 짱부자님, 예수님 믿으세요. 그리구 우 리 천국에 함께 가요.
짱 : 아이구 지겨워 아이구 지겨워 이놈의 그지는 밥얻어 먹는 주제에 나만 만나면 예수소 리야 예수소리.. 천국은 얼어죽을 놈의 무슨 천국이야? 천국은 바로 나처럼 돈이 많은 게 천국이야 돈이 제일 이라니까..
나 : 아니에여.. 아니에요.. 자 잘 들어보세요.. 어린이 여러분 우리함께 돈으로도 못가요.
찬양할까요?
찬양
돈으로도 못가요. 하나님나라. 힘으로도 못가요 하나님 나라.
거듭나야 가는 나라 하나님 나라. 믿음으로 가는 나라 하나님 나라.
벼슬로도 못가요. 하나님 나라. 지식으로 못가요 하나님나라.
거듭나야 가는 나라 하나님 나라. 믿음으로 가는 나라 하나님 나라
짱 : 아이 내가 지금 무하고 있는 거지? 도데체.. 내가 왜 이 그지 놈하고 같이 춤을 추는 거야? 하 이런 주책바가지 봤나.. 아니 이놈아 너그나저나 너 나랑 다시 얘기 좀 하자. 그지주제에 어디서 날 가르치려 들어? 야... 꼬봉아 너 잽싸게 저 뒤에가서 야구방망이 숨켜놓은 것좀 가져와라. 내 이놈의 그지새끼를 그냥 오늘 다리몽둥이를 그냥그냥.. 콱. 그냥.. 으.. 흐..
꼬 : 여기 야구방망이 가꾸 왔어요.. 아주 다리가 뚝 뿌러지게 때려 주세요.
짱 : 아랐어 아랐어.. 어 퉤퉤퉤 어디 너 한번 맛좀봐라.. 이놈이 감히 내 앞에서 잘난척을 했겠다!! 어디좀 보자(아..) 이.. 놈아..!(아..) 이놈아.. 이놈아...(살려주세요.. 살려주세요..)
조명꺼진다
2. 천국
나레이터
불쌍한 거지 나사로도 돈많다고 큰 소리 치던 짱부자도 모두 죽게 되었어요.
불쌍한 거지나사로는 천국에 가게 되었어요. 천국에서 아주 멋있어진 나사로를 우리 만나볼까요?.
(조명 켜지고 나사로와 어린이 등장)
음악
파란하늘 무지개 고운다리 건너서.. 주님계신 하늘 나라 황금성에 도착하지요..
천사들이 노래하며 춤을 추는 곳. 엄마아빠 아기별도 찬양하며 달려가지요..
파란하늘 무지개 고운다리 건너서. 주님계신 하늘나라 황금성에 도착하지요...
나 : 이햐.. 너무나 멋지다.. 예쁜 천사들과 뛰어 놀기도 하구 예수님을 찬양하면서 춤도 추 고.. 얘들아 얘들아.. 나 어떠니? 멋었어 졌니? 예전에 아프고 피고름나던 얼굴도 깨끗 해 졌지? 야.. 야야야.. 참 그리고 이 옷도 좀 봐줘. 너무나 예쁘지? 이게 바로 하나님 께서 내게 주신 선물이야.. 천국은 정말 아름다운 곳이야..
아브라함 : 나사로야 어서 오너라.. 나사로가 천국에 와서 너무나 기뻐요.
나 : 어.. 아 아브라함님 이시군요.. 아브라함님 뵙고 싶었어요..
아브라함님 저도 천국에 오기를 얼마나 기다렸는지 몰라요..
아 : 나사로야 땅에서 고생도 많이 하고 정말 힘들었지?
나 : 아브라함님.. 아니에요.. 예수님께서는 하루하루 절 만나 주시고 저에게 힘을 주셨는걸 요. 감사합니다. 아브라함님..
아 : 나사로야 네가 땅에서 전도도 열심히 하고 정말 힘들었지만 끝까지 예수님을 믿고 사 랑했기에 우리 예수님 께서 나사로를 위해 면류관을 준비 하시고 지금 기다리신단다.
자 어서 황금성으로 들어가렴..
나 : 우와.. 정말이에요? 난 구원받은 것만 해도 너무나 감사한데.. 하하하..
아브람함님 너무나 기뻐요.. 어.. 얼른 가야겠다.. 아브라함님 다음에 또 뵐께요.
예수님 지금 갈께요.. 빨리 뛰어 갈께요.. 아... 친구들아 너희들 꼭 천국에서 만나야 해. 안녕..!!
3.지옥
짱 : 뭐야.. 내.. 내가 왜 이런델 와야 하는 거지? 에.. 에구 뜨거 에구뜨거 왜 점점 뜨거워 지는거지? 앗뜨거 아뜨거... 아 뜨겁단 말야..
마귀 : (아하하하하) 여기가 어디긴 어디야... 지옥이지..
짱 : 뭐? 지옥? 내가 왜 여기에 있는거야? 그리고 이 고통스러워 하는 사람들은 뭐야?
마귀 : 알고 싶나? 그렇다면 말해주지.. 너.. 교회에는 가지 않고 주일날 집에 틀어박혀서 컴 퓨터하고 음란비디오 보고 못된 짓한 죄.. 널 뱀으로 꽁꽁 묶어서 니 살을 뜯어 먹는 거야 아주 천천히.. (으하하하하)
짱 : 아.. 아악 끔찍해..
마귀 : 다음 친구들을 못살게 굴고 욕하고 거짓말하고 슈퍼에서 물건도 훔치고 친구들것도 슬쩍 했겠지? 어디 한번 맛좀 보라.(으.. 아아악)
너 불쌍한 친구들을 놀리고 왕따시키고 제사상에 절하고 주일날 놀러다니고 하나님 을 업신여긴 너희들 잘했어 상을 주지.. (으하하하하)
짱 : 그.. 그럼 나난 왜 여기에 있는거야?
마귀 : 너? 돈으로 뭐든 할 수있다고 생각했지? 틀렸어.. 바보같으니라고 그건 다 내가 집어 넣은 생각이야 예수를 믿지 않으면 다 내 친구야.. 지옥에 와야지..
짱 : 세상에 내려가면 100평이 넘는 넓은 집에 맛있는 음식 보석들 다.. 줄테니까..
나좀 나좀 제발 살려줘..
마귀 : 정신나간 것..
짱 : 잠깐.. 예수님.. 아브라함님이여.. 왜 저 저기에 나사로가 있는 겁니까?
왜 그지새끼가 왜 저기에있냐구요.. 이건 아니야. 이건 아니야.. 분명히 바뀐거야..바뀐 거라고 그렇다면 저 그지 손가락에 물 한방울만 찍어서 딱 한방울만 찍어서 저좀 주세 요.. 목이 말라 죽을꺼 같아요.. 뜨거워서 죽을꺼 같아요..
마귀 : 조용히 해..
짱 : 차라리 차라리 이럴 바에는 죽어버리겠어요. 죽을꺼야 죽을꺼란 말이에요.
마귀 : 여기서는 아무도 죽을 수 없고 아무도 살아날 수 없어. 환생.. 미친것들.. 구데기도 뱀 도 바로 너도 살 수 없어.. (으하하하하하)
짱 : 안돼.. 나좀꺼내줘 아~!!
마귀 : 자 이젠 더 끔찍한 지옥으로 갈까? 아직도 넌 더 많은 곳을 가야 하는데..
(음하하하)
짱 : 살려줘.. 살려줘 제발.. 여기모인 우리 친구들 나처럼 절대로 지옥에 오지 않으려면 예 수님이 나를 위해 십자가에 피흘려 죽으신 것을 절대로 절대로 잊어서는 안돼요.
꼭 기억하세요.. 그리고 마지막 부탁해요.. 예수님을 진실하게 믿으세요.살려줘..살려줘..
우악~!!!
(조명꺼진다.)
첫댓글 연세중앙교회에서 이 대본을 가지고 인형극을 했더라구요 제목을 검색하시면 영상도 볼 수 있어요~
역시 라나샘 멋져요! 요즘 아이들이 훨씬 쉽게 공감할수 있는 대본인거 같애요
이 대본으로 갑시다 ! 우리 샘들 모두 읽고 자진해서 역활 분담하면 되겠네요! 수고 하셨어요~ 오늘도 승리 홧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