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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정보
장애인활동지원사 권리를 찾아서(전국활동지원사노동조합)
 
 
 
카페 게시글
공지사항 활동지원사의 쉴 권리, 장애인의 안전과 자립생활 권리 보장을 위한 [휴게시간 저축제]
회색노트 추천 0 조회 1,339 19.03.13 14:08 댓글 5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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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9.03.13 18:25

    첫댓글 활동 지원사를 교체하면 이용자에게 패널티를 준다고요?
    도대체 이런발상을 누가했는지...1급장애인은 하루만 사람이없어도 죽을수있는데 무슨 패널티를주자고? 사람하나 잘랐다고 사형집행하자는 꼴이네 완전 미친사람이네

  • 작성자 19.03.14 20:02

    수정했습니다. 지적 감사드립니다.

  • 19.03.15 19:40

    습관적으로 해고시키는 이용자들이 있습니다 이런 이용자들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그리고 남의 말 듣고만 해고 쉬키는 이용자들은 어떻게 해야되나요

  • 19.03.16 11:24

    @백두산 왜 이용자가 해고했다고 생각하시나요? 장애인활동지원사업은 중계기관을 통해서 서비스가 제공되는 사업입니다
    이용자가 고용하는사업이 아닙니다 이용자에게 현금을주고 이용자가 직접 고용하고 세금까지 납부해야 이용자가 고용하는겁니다 해고사항은 센터에 항의하셔야죠 아니면 이용자가 직접 고용하게 해주더지...유럽같이요
    정년보장받을려면 이번에 신설되는 서울서비스원에 지원하세요 월급제로...

  • 20.11.08 18:18

    @하늘보기11 활동지원사의 봉급은 당연히 이용자가 아닌
    국가에서 받고 있지요
    하지만 해고는 이용자가 합니다

    자신의 손과 발을 대신하여 도움을 주는
    국가와 활동지원사에게 처음에는
    고마움을 갖지만 시간이 점점 흐르면서
    편리함에 익숙해진 이용자들은 무리한
    요구를하기 시작합니다

    지원사의 승용차를 무료로 이용하기
    또는 지원사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공연한 트집을 잡거나 억울한 누명을 씌워서
    내보내기 등등
    실제로 주위에서 일어난 일입니다

    이용자의 성격을 센타에서도 어느정도는
    알고 있지만 머리 하나하나가 돈이므로
    센타에서도 쉽게 이용자를 끊어버리지 못합니다
    또한 활동지원사는 자신이 불이익을 받을까 봐서
    항의도 못하고 하소연에서 그칠뿐입니다
    이것이 현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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