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여행 가기 전 인천 국제 공항 완전 정복
2006년 6월 29일 한글로가 에이비로드 (www.abroad.co.kr) 글을 발췌하다
■ 알림 ■ 이 글은 여행 잡지인 월간 에이비로드(AB-ROAD / www.abroad.co.kr) 2006년 7월호에 실린 글입니다. 에이비로드의 허락을 받고 내용을 옮겨 싣습니다.
일부 내용만 편집한 것이고, 반응이 좋으면 더 올릴게요. ^^
얼마든지 퍼가실 수 있지만... 아래의 출처는 반드시 실어 주시기 바랍니다. (스크랩을 전체 허용으로 해 놓았습니다. 제발.. 도용만은 말아주세요~ ^^)
** 출처 : 여행정보 매거진 에이비로드 www.abroad.co.kr 2006년 7월호 **
All about 인천국제공항
여름휴가를 위한 편리한 지침서
인천국제공항은 여름휴가로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반드시 거쳐야 할 곳이다.
단순한 출국 장소가 아닌 레스토랑, 인터넷 라운지, 마사지 숍, 병원 등 여행객을 위한 편의시설이 완벽하게 갖추어진 하나의 ‘빌리지’이다.
하지만 구슬이 서 말이라도 꿰어야 보배인 법. 아무리 편의시설이 많아도 알아야 이용할 수 있다.
미리 인천공항 구석구석을 알고 떠나자!
글 에이비로드 / 윤영주, 김다영 | 사진 성종윤 | 취재협조 인천국제공항공사, 이브릿지'
Relax & Useful Place
1. 인터넷 라운지 인터넷 검색부터 국제전화 서비스까지
출국 전 이메일 확인이나 인터넷 검색이 필요하다면 인터넷 라운지를 방문해 보자. 인터넷 검색은 물론, 복사,팩스, 프린터 이용과 무료 국제전화까지 알짜배기 혜택이 가득하다.
이 외에도 기내 인터넷 카드와 국제전화 카드 및 해외여행시 필요한 휴대폰 비상 배터리와 멀티 어댑터 등을 구입할 수 있다.
AB-ROAD (www.abroad.co.kr)
인터넷 포털사이트 ‘다음’ 및 ‘데이콤’과 제휴되어 있어 회원에 가입하면 홈페이지에서 쿠폰을 다운로드 받아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위치 여객터미널 3층 출국장 12번 30번 게이트 옆
얼마전 공사를 끝내고 새롭고 선보이고 있는 인터넷 라운지
생각보다 일찍 공항에 도착해서 남는 시간에 마땅하게 할 일이 없다면 IT 서비스 체험관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은 어떨까?
SK텔레콤에서 2005년 8월에 개장한 ‘U ZONE’을 방문하면 위성 DMB를 활용한 다채로운 첨단 기술을 경험할 수 있다. 친절한 도우미의 안내에 따라 즉석 사진 인화, 화상 전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유비쿼터스 체험관에서는 디지털 홈서비스를 비롯한 첨단 기술을 체험할 수 있어 미래 세계에 온 듯한 느낌이 든다.
감각적인 인테리어가 호기심을 자극하는 MP3 전문업체인 레인콤에서 운영하는 ‘아이리버 존’은 퍼스트 클래스에서 사용하는 의자에 앉아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면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데스크에 여권을 맡긴 후 헤드셋을 대여하여 원하는 음악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3. 마사지 숍 여행의 피로를 해소하자
마사지 숍에서는 여행으로 지친 몸과 마음을 쉬어 갈 수 있다. 아로마 오일을 사용하는 보디 마사지와 발 마사지를 비롯하여 스포츠 마사지를
받을 수 있다. 총 8개의 룸이 준비되어 있으며, 출발시간이 이른 아침이라 미쳐 샤워를 하지 못한 여행객을 위해 샤워 시설을 갖춰 놓았다.
헤어 커트, 파마, 염색, 스타일링 등 다양한 헤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른 헤어 숍에서는 절대 찾아볼 수 없는 서비스인 신혼부부 패키지가 이색적이다.
예식시 두꺼운 화장을 한 얼굴과 수십 개의 핀을 꽂은 머리를 말끔하게 해 주는 클린징 및 샴푸 서비스를 제공해 준다. 요금은 3만원이다.
** 한글로 잡담 ** 결혼 해보신 분들은 잘 아실 듯.. 빼도 빼도 끝없이 나오는 그 핀들의 압박!
^^ 전화 032-743-5688 운영시간 09:30 ~ 20:00 위치 여객터미널 지하 1층 서편
Food & Beverage
출국 시간에 쫓겨 무턱대고 눈에 띄는 곳에 들어가서 식사를 해결한 적이 있다면 주목!
인천공항 인기 레스토랑과 카페&디저트 장소를 모았다.
입맛에 맞게 맛있는 음식을 골라서 먹는 특권을 누려 보자.
인기 레스토랑 Best 3
탁 트인 활주로를 배경으로 식사를 즐기자 3층 출국장에 위치해 있어 비행기에 탑승하기 전에 든든하게 식사를 하고 떠날 수 있다. 활주로가 보이는 탁 트인 전망에서 여유 있는 식사를 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웰리 앤 푸드코트'는 동편과 서편 2개의 매장으로 나뉜다. 동편은 한식 전문으로 탕, 비빔밥, 죽, 도시락, 찌개류 등 총 29가지 메뉴를 보유하고 있다. 서편은 양식과 일식을 포함한 다양한 퓨전 요리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캘리포니아롤, 우동, 오므라이스가 추천 메뉴.
02 보기에도 먹음직스러운 돌솥비빔밥 1만원. 03 신중하게 메뉴를 고르고 있는 여행객들
Tip | CJ상품권 받아서 할인받자!
공항 내 인터넷 라운지에서 데이콤 전화카드를 구입하면 ‘모닝헤즈’와 ‘웰리 앤 푸드코트’ 등 인천공항 내 13개 매장을 보유한 외식업체인 ‘CJ 푸드 시스템’ 매장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을 준다.
전화카드 5만원권 구매시 CJ 상품권 1만원권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공항 내 외환은행과 SK텔레콤에서 CJ 15% 할인권을 증정한다.
마티나 Matina 공항 직원들이 뽑은 맛집 레스토랑 ‘마티나’는 공항 직원 대표들이 2004년 공항 내 식당 40여 곳을 대상으로 한 종합평가에서 ‘최고 맛집’으로 선정했을 정도로 공인된 맛집이다.
워커힐 호텔에서 직영하여 은은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푸짐한 양의 ‘김치볶음밥’과 게살이 부드럽게 씹히는 ‘왕게살 스파게티’가 맛있다.
위치 여객터미널 4층 출국장 11번,3번 게이트 옆 환승호텔 내
비타비아 Vita Via 다양하고 저렴하게 즐기는 푸드코트 서로 다른 음식점의 메뉴를 한 곳에서 맛볼 수 있는 푸드코트이다. 한식집 ‘원산면옥’, 회전초밥 전문점 ‘스시다비’, 비빔밥 전문점 ‘고궁’, 떡볶이,우동 등의 분식을 맛볼 수 있는 ‘분식이야기’, 샌드위치 전문점 ‘Fesina’ 등 총 5개 음식점이 입점해 있다.
메뉴 가격이 전주비빔밥 7000원, 모둠 떡볶이 5000원 등으로 저렴한 편이다.
01 지하 1층에 위치한 ‘비타비아’ 외관
** 이 글은 여행잡지 에이비로드 (ABROAD, www.abroad.co.kr )에 저작권이 있으며, 저는 인터넷에 올려도 된다는 개인적인 허락을 받았습니다. 퍼가실때는 "스크랩" 기능을 이용해 주세요 **
여행 즐김이 인도 영화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 운영자 (http://cafe.daum.net/indiamovie)
한글로 |
출처: 인도 영화 즐김이_여행 즐김이_한글로 원문보기 글쓴이: 한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