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히 말씀드리면 저는 실력보단 야구 글러브를.. 그것도 많이 좋아하는 사람입니다. 윌슨 글러브를 주로 사용하고 있고, HOF글러브들 외에 여러가지 글러브의 시리즈들을 수집중입니다. 국산브랜드의 글러브들도 사고 팔고 하면서 많이 사용해봤고, 이것저것 조금씩이나마 사용해보고 여태까지 남겨둔 국산브랜드는 인X자X사의 글러브였습니다.
국산브랜드에도 관심이 많아 하나씩이라도 오더를 해봤었는데요~ 우연치않은 기회로 세인트볼파크의 리뉴얼된 오더시스템을 알게되었고, 지금은 다른지방에 살고있지만 본가가 부산이라 퇴근하고 내려가는김에 조금 늦게 도착한다고 미리 연락을 드리고 매장 방문하게 되었습니다.(이전 연지동 매장)
차가 막혀 약속시간보다 늦었는데도 불구하고 대표님께서 기다려 주셨고 덕분에 이런저런 글러브들을 시착하게 됐습니다.
4개월 구독서비스라는 엄청나게 좋은 오더 이벤트가 있었고, 사회인야구 특성상 주포지션이 있지만 참여인원에 따라 포지션 이동이 있어서 이참에 포지션별로 하나씩 오더 하자는 마음으로 미리 기성품으로 제작해놓으신 글러브와 미트들을 한 20~30개 정도는 껴봤었습니다. 귀찮으셨을텐데 내색 한번 안하시고 다 꺼내주시더군요~ 덕분에 내야글러브부터 외야, 포수미트, 1루미트등 엄청나게 많은 패턴 종류의 글러브들을 시착해봤고 결정 할수 있었습니다.
저는 글러브 무게에도 그렇게 민감한편도 아니고, 선출도 아니라 글러브 패턴에는 아직도 무지합니다. 위에도 말씀드렸지만 왜 윌슨 글러브들을 고집했었냐면 착수감과 조작감 때문이었습니다. 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들입니다. 타츠노레더로 제작된 글러브들을 시착해보니 일단 착수감이 정말 좋았습니다. 국내외 포함해 내로라하는 브랜드 글러브를 오더해서 껴봤을때보다도 훨씬까진 아니지만 제 기준으로는 더 나았습니다.
요즘 미X노프로 글러브들도 오더하고 구매하면서 껴봤는데 착수감만큼은 제 기준 세인트볼파크 글러브가 더 나았습니다. 그리고 샘플로 길들여놓으신것도 껴보고 조작해보게 해주셨는데 정말 값비싼 오더 못지않게 좋았어서 그자리에서 바로 4개월 구독을 결정했습니다.
원래 주포지션은 써드이고, 작년부터 캐쳐를 보기 시작했는데요. 세인트볼 파크의 미트는 올시즌부터 사용중인데 하X케X마 원X에X티 못지않게 좋습니다. 요즘 흔히 유행하는 M2 , C24스타일의 SC011모델을 대표님께 길들이기 받아 사용중인데 얕은패턴이라고들 하시는데 캐칭도 이제 무리없이 잘되고, 얕아서 공을 빨리 뺄수 있는가 그런건 잘 모르겠지만 포구면이 넓어서 바운드볼이나 폭투성 투구도 공이 뒤로 빠질일이 잘 없습니다.
그리고 다른브랜드의 흰색 가죽은 보통 뻣뻣한 느낌이나는데 타츠노레더는 정말 부드러운 느낌입니다. 그렇다고 흐물하다는게 아닙니다~
내야 같은경우는 SI021모델로 오더내고 대표님께 길들이기 받았는데요~ 이거 역시 길들이기가 과하지않게 적당하게 잘해주셨고, 조금 화려하게 오더를 해봤는데 색감이 정말 정말 너무 좋습니다. 제꺼라 그런지 모르겠지만 너무 이뻐요~ 이것도 엊그제 연습할때 바로 가지고가서 캐치볼과 펑고를 받아봤는데, 그냥 바로 실사용 할 수 있는 정도였습니다. 에러하나 없이 재밌게 연습하고 왔습니다~ 생각난 김에 연습 끝나고 벤치에 올려두고 막사진을 한번 찍어봤구요~ 그게 또 생각난 김에 애기들 다 재우고 늦은후기를 적고 있습니다~
몇경기 사용해본결과 비싼 일제글러브 못지않았습니다. 가성비가 좋다면 좋다고 할수 있지만 가격이 이거보다 더 비쌌어도 써볼 의향이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요즘 물가에 비해 가격이 말도 안되게 좋으니 가성비가 좋은거라고 표현하는거지 가격을 가려놓고 써봤어도 그냥 말 그대로 좋은 글러브인거 같습니다.
저 역시도 외국브랜드들을 선호했었지만 앞으로는 프로선수들 시합때도 지금보다도 더 많이 세인트볼파크 글러브들을 볼수 있었으면 좋겠고, 그럴거라 믿습니다.
오더 하실 계획이 있으신분들은 멀지 않으시다면 꼭 방문하셔서 시착해보시고 오더하세요~ 정말 좋은 경험들을 하게 되실겁니다. 저는 4개월 구독 두번째입니다.^^ 아 그리고 자수 퀄리티가 대박입니다~ !
두서 없이 생각나는대로 적었는데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들 무더운날씨 잘 이겨내시고, 부상없이 안전야구 하십시오.^^
마지막으로 이런거 홍보해도 될런지 모르겠지만 제가 인스타에 자기만족으로 글러브들을 올리고 있는데 심심하실때 구경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세인트볼파크 글러브들도 계속 업로드중입니다.^^)
https://www.instagram.com/b.b_glove_lover?igsh=MTBhOGtmODdnYTN0YQ%3D%3D&utm_source=q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