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마칸S CV조인트(등속조인트)
재생품 교환 작업 입니다
등속조인트 고무부츠가 찟어져 그리스가 사방 팔방 묻어 있네요
.
그리스는 끈적끈적해서 닦아 내려면 애 좀 먹습니다;;;
.
등속조인트 재생 수리 방법은
차량 입고 -> 등속조인트 탈거 -> 재생업체 수리 의뢰 ->
각종 베어링 및 고무부츠 교환 -> 수리되어온 등속조인트 조립 -> 출고
방식으로 진행되며 시간은 1박 2일 소요 됩니다
단순 부츠만 교환하고 끝내는 작업이 아니라서 고무 부츠만 교환하는 작업에 비해서는
비쌉니다
금방 고무 부츠가 찟어져서 입고가 되면 부츠만 교환해도 무방 합니다만
대부분 상당시간 주행후 발견하는게 대부분이라
베어링의 상태도 확인해서 수리를 하기 위해서는 업체에 의뢰 할수 밖에 없고
수리 비용 역시 올라갈수 밖에 없습니다
베어링 마모가 된 상태에서 부츠만 교환할 경우 운행중 소음이 날수도 있습니다
부츠만 교환할지 베어링도 교환할지는 차량 상태에 맞게 판단 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
마칸은 왜그런지 이유는 모르겠습니다만 등속조인트 부츠가 상당히 잘 찟어지는 차량중 하나가 아닌가 싶습니다
업체에 보낼려고 전화하니 재생 수리해 놓은 등속조인트가 있어서
시간을 상당히 단축 시켯습니다
찟어진 등속조인트 탈거후 사방팔방 묻은 그리스 청소후 조립 출고 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