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뉴에쿠스모델입니다.
신형 에쿠스 말고 구형 에쿠스는 총 3번의 페이스리프트가 있었습니다.
99년도에 첫번째 에쿠스가 출시되었구요,
전면에 라디에이터 그릴과 범퍼의 일자형 안개등을 흰색으로,
후면에 테일램프(브레이크등)에서 노란색을 빼고 나온게 있고,
세번째는 03년부터인가에 앞뒤를 아예 바꾼 뉴에쿠스가 출시되었습니다.
그래서, 아예 개조를 하는 차량도 많았고 지금도 많습니다.
아는 형님도 99년식 최초 모델인데,
외관은 뉴에쿠스입니다. ㅋㅋ
검사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나저나, 에쿠스 종류에 필꽂혀서 어찌하다 알아보니
에쿠스 99년식이 370만원짜리도 있네요. 물론 오래되었지만,
그래도 에쿠~스인데요..ㅋ
그나저나 인터넷도 느려지고
컴퓨터가 멍때리길래 컴퓨터케이스를 열었더니
연마용 양털 빠진거부터 먼지가;;;;;;;
싹 불어냈더니...
신기하게도 다시 빨라졌습니다. ㅋㅋ
잡담이 많았네요.
뉴에쿠스 모델의 프리미엄급 광택코팅시공입니다.
에쿠스
시공 전의 모습입니다.
시공 전의 본넷 모습입니다.
지붕을 제외하고
전체 재도장을 한 차량입니다.
당연히 도장표면이 매끄럽지 못합니다.
물론, 도장솜씨가 좋은 분께서 도장을 하면
굳이 광택연마를 하지 않아도 되는 경우도 있겠습니다~
만!
제가 여태껏 본 대부분의 경우는
연마가 필요한 상태들이었습니다.
메이커 사업소도 자주 있었습니다.
트렁크도 마찬가지의 상태입니다.
자주 언급합니다만,
이런 상태에서 좋은 코팅은 의미없습니다.
먼저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는게 중요합니다.
연마종료~
프리미엄 광택,
프리미엄 코팅
프리미엄이라는 말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뭐..아파트 당첨되서 분양가 외에
P붙여서 팔았다고 할때의 프리미엄이기도 하지만,
아주 높은, 고급이라는 뜻도 있습니다.
프리미엄광택이라고 말하는 이유는,
시중에는 대충하는 광택이 너무 많기 때문입니다.
연마장비와 연마버프와 연마재를 사용합니다.
그것들은 마치
(너무 비유가 거창합니다만;;욕하지는 마세용)
수술을 하는 의사의 수술도구와 같습니다.
중요한 것은 뭐겠습니까?
수술을 하는 의사겠지요.
장비가 좋다고~
약품이 좋다고~
그게 다가 아닙니다.
그것은 단지 준비일뿐입니다.
그것을 100%이상 활용해서
적용을 할 줄 알아야 기술자인것입니다.
이 정도 품질이면 어떻습니까?
프리미엄 광택코팅이라고 해도
욕 안하시겠지요?
모든 시공에서 측면도 동일하게 적용하지는 않습니다.
정밀한 기준은 모두 다릅니다.
차주의 성향에 따라서,
이번 시공에 책정하신
고객님의 예산에 따라서,
얼마든지 조절이 가능합니다.
(물론,최소 금액은 있겠습니다.)
이 가게는 무조건 비싼 시공만 하지는 않습니다.
요즘과 같은 불경기에 말입니다.
비쌀 것이라고 미리 단정하지 마시고
한번 방문해주십시요.
원하시는 정도를 말씀해주시면
최대한 맞춰서 시공해드리고 있으니까요.
연마의 정밀함,
마감 코팅기법에 따라서
차이는 있지만,
제 자존심이 허락하는
최소한의 품질은 있기 때문에
가장 기초가 되는 시공도
자신있게 권해드립니다. (__)
첫댓글 자동차도 거울로 활용 가능하겠어요ㅎㅎㅎ
감사합니다. ^^
역시 광이 좔좔 흘러야 포스가 배가 되는듯......^^
감사합니다. ^^
에쿠스는 저리 광이 나야 멋지죠^^ 캬~~ 고생좀하셨겠어요~~ 커서 ㅎㅎ
ㅎㅎ 확실히 에쿠스가 크기는 큽니다..
최근 모델에 비해 트렁크도 겁나 크구요...
조금 빡센작업이었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