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ㄴ^~
2021년 4월 2일(금) 13:00, 詩山會 407회 산행을 위하여 서울둘레길 3코스중 중앙보훈병원역에서 부터 일자산, 고덕역에 까지 산책을 하였다. 또한 뒤풀이 때문에 고덕역(4번출구)에서 지하철로 길동역(1번출구)에 까지 가 봤다.
일자산(134m)은 경기도 하남시와 서울시 강동구 둔촌동에 걸쳐 있는 산이다. 남쪽으로 감북동, 북쪽으로 서울시 고덕동과 상일동, 서쪽으로 서울시 둔촌동·길동, 동쪽으로 초이동을 끼고 있다. 서울의 외곽을 둘러쌓고 있는 산으로써, 감북동의 배다리에서 초이동까지 남북으로 약 5㎞ 정도 길게 뻗어 있다.
1971년 일자산 일대에는 도시자연공원으로 지정되어 휴양시설과 산책로가 조성되었다. 남쪽엔 감북동 공원묘지가 있고, 북쪽에는 2006년에 문을 연 허브천문공원, 해맞이공원, 강동그린웨이 가족캠핑장이 있고, 길동 생태문화센터 등이 있다. 약수터가 많아 시민들의 발길이 잦다. 고려 말의 문인 둔촌(遁村) 이집(李集)의 훈교비(訓敎碑)가 있다.
일자산을 산책하는 사람들은 대부분이 둔촌동, 길동, 명일동, 고덕동, 상일동 등에 살고 있는 주민들이다. 코로나 방역수칙 때문에 몇년 전에 비해 산책을 많이 하질 않는 것 같다. 시산회 407회 산행은 다음주 토요일 인데, 많은 산우들이 참석하시길 바란다.
◈ 월일/출발 : 2021년 4월 2일(금) / 중앙보훈병원역 1번출구 (13:00~)
◈ 주요코스 : 중앙보훈병원역-둔굴-일자산(해맞이공원)-가족캠핑장위-허브천문공원위-명일공원-고덕역
◈ 참석 : 나홀로
◈ 뒤풀이 : 돼지고기 구이에 막걸리 / '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