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63 AMG 일명 지바겐.
오늘은 유티크한 올리브 그린 컬러의
지바겐이 입고되었습니다.
카키 바탕에 금빛 펄이 들어가 있어 각도에 따라
펄이 촤르르 거리며 황금빛이 올라오는데
정말 고급스럽고 예쁩니다.
지바겐은 화이트 지바겐이 진리라고 생각했는데...
이 올리브 그린 색상을 실제로 보니 장난이 아니네요.
신형 지바겐의 상징이죠.
동글 동글한 헤드라이트가 각 잡힌 차체에
유들유들한 느낌을 부여해 줍니다.
지바겐은 4.0L V8 가솔린 엔진을 탑재하여
최고 출력 484마력, 최대 토크 86kg.m
제로백 4.5초라는 성능을 자랑합니다.
가격은 약 2억 2000만 원이고,
지금 보시는 이 차량의 경우에는
옵션을 포함하여 약 2억 4000만 원 정도에
구입을 하셨다고 합니다.
휠은 20인치 기본 휠을 적용하였는데요.
원래는 이 휠보다 더 큰 무광의 AMG 휠을
옵션으로 추가하시고 싶으셨지만 그 휠까지
추가하게 되면 대기 기간이 1년 정도 늘어난다고 해서
아쉽지만 추가하지 않았다고 하셨습니다.
이 차는 실내도 대박입니다.
블랙 외관에 레드 실내도 사랑합니다만
올리브 그린에 레드 실내.. 너무 예쁘더라고요.
시트는 옵션을 추가하셔서 고급스러운 나파 가죽
질감이 정말 좋았고 가죽 냄새도 좋았습니다.
이번에 나온 E 클래스 신형 AMG 전용
스티어링 휠은 아니지만 여전히 예쁩니다.
열선시트, 통풍시트, 메모리 시트 기능은 다 지원하고
좌측에 시동 버튼이 위치해 있습니다.
센터패시아는 딱히 언급할 것이 없을 정도로
벤츠의 다른 모델들과 비슷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벤츠 G63 AMG 지바겐은
부메스터 스피커가 기본적으로 장착되어 있는데요.
저도 한때 이 차량을 탔었기 때문에
이 스피커의 문제가 무엇인지 정말 잘 알고 있습니다.
바로 피아노나 악기 소리 혹은 베이스가 센 음악을
들을 때 미드레인지나 미드 우퍼가 징징거리는
잡음을 많이 낸다는 것입니다.
또한 만듦새가 아쉬운 관계로 여기저기서 발생하는
잡소리, 주행풍, 노면 소음 등 각종 소음들 때문에
거슬리는 부분이 한두 가지가 아닙니다.
이런 부분들을 개선하기 위해 고객님께서
전체 프리미엄 방음과 스피커 튜닝을 요청하셨습니다.
전체 방음은 내장재를 전부 탈거해서
본넷, 도어, 하체 및 휀더, 트렁크, 파츠들까지
꼼꼼하게 진행할 것이며
프런트부터 리어까지 스피커를 모두 포칼의
제품으로 교체를 해주고 마지막으로 앰프도
설치를 해 줄 예정입니다.
본격적인 작업을 시작하기 전 마스킹과 시트커버를
통해 차량이 상처입지 않도록 철저하게
차량 보호 작업을 실행하였습니다.
엔진룸의 소음 차단을 위해 본넷에
이중으로 방진, 흡음 작업을 해주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본넷 철판으로 전달되는 진동을 막기 위해
CIARE 방진 매트를 드러난 철판에 꼼꼼하게
시공해 주었습니다.
알루미늄 함량이 높은 제품이기 때문에
방진 효과가 굉장히 뛰어납니다.
본넷 커버에는 CIARE 초극세사 흡음재를
전체 면적을 덮을 수 있도록 재단하여
부착해 주었습니다.
이로써 올라오는 소음까지 한 층 더 줄여줄 수 있습니다.
주행 시 하부에서 올라오는 노면 소음과 진동을
잡기 위해서 시트를 비롯한 모든 내장재들을
하나하나 신중하게 탈거해 주었습니다.
하체 쪽은 가장 많은 양의 소음과 진동이
발생하는 구간이기 때문에 진동 흡수에 탁월한
CIARE 방진 매트를 전체적으로 부착하였습니다.
들뜨지 않도록 하나하나 손으로 눌러가면서
시공을 진행하기 때문에 시간이 가장 많이
소요되는 작업입니다.
방진 매트를 시공한 다음 흡음 능력이 업계 1위를
자랑하는 CIARE 신슐레이터를 그 위에 붙여주어
2차 방음을 통해 하체로 유입되는 소음을
한 번 더 최소화하도록 하였습니다.
이 과정에서 탈거한 내장재들을 재조립할 수 있는
선까지만 적절하게 부착해 주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휀더 커버에는 이미 순정으로 흡음재가 붙여져 있었지만
거기서 그치지 않고 CIARE 신슐레이트를 한 겹 더
덧붙여 흡음 능력을 보강해 주었습니다.
해치백 타입의 차량들은 트렁크로
유입되는 소음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트렁크 방음 작업을 위해
트렁크 도어 트림을 탈거해 주었습니다.
도어 프레임에 CIARE 초극세사 신슐레이트를
조립면을 제외하고 나머지 부분에 빈틈없이
부착해 주었습니다.
트렁크 도어 트림 내부에 아주 얇은
순정 흡음재가 붙여져 있습니다.
3M 정품 CIARE 방진 매트를 부착해 주어
커다란 트렁크 도어를 통해 유입되는
외부 진동들을 막아주도록 합니다.
그 후 순정 흡음재를 다시 덮어 주었습니다.
트렁크 바닥 커버까지 흡음 신슐레이트를
사이즈에 딱 맞게 부착하여 노면 소음을
한 번 더 차단해 주도록 합니다.
각종 필러들과 커버들도 방음이 정말 필요합니다.
주행풍이 많이 유입될 뿐더러 내부가 비어있어
공명음을 유발하여 소음이 증폭될 수 있기 때문이죠.
따라서 A, B 필러, 대시보드 사이드 커버, 언더커버,
리어 커버, 퀵 패널 커버까지 모든 부위에 CIARE
흡음재를 시공해 주었습니다.
지바겐의 순정 부메스터 트위터는
단순히 커버를 열어 트위터를 탈거할 수 없고
대시보드를 완전히 열어줘야만 탈거가 가능하기에
지바겐에는 챔버를 이용하여 대시보드 위에
트위터를 설치해 줄 예정입니다.
베릴륨이라는 금속을 소재로 만들어진
포칼의 TBM 트위터는 특유의 가슴을 뚫리게 하는
시원시원한 고음이 아주 만족스러운 제품입니다.
특히 기타 소리 같은 악기의 선율을 아주
매력적으로 표현해 주는 제품입니다.
운전자의 청취각을 고려한 후 설치를 했기 때문에
사운드 전달력까지 향상되어 더욱 선명한 사운드를
들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미드 우퍼 교체 작업을 위해 도어 트림을 탈거했습니다.
지바겐의 순정 우퍼 모습입니다.
특이하게도 진동판이 차 바깥을 향해 있습니다.
사운드가 좋게 나올 수 없는 구조를 적용했어요.
포칼의 6WM 미드 우퍼를
1:1 순정형으로 교체해 주었습니다.
폭발적인 중저음과 밀도감 있는 베이스가 일품인
포칼 유토피아 라인의 제품입니다.
역돔 형태로 제작되어 단단하고 라우드 한 사운드를
내어주기 때문에 어떤 음악을 듣더라도
다이내믹하고 풍성한 베이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도어 트림을 가만히 살펴보면..
미드레인지가 숨겨져 있는 커버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벤츠의 부메스터 스피커는 사실 벤츠의 기본 스피커와
별다른 차이가 없습니다. 겉만 바꾸고 속은 제자리걸음.
따라서 음질에도 별로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미드레인지 스피커 자리엔 포칼의 3.5WM 스피커를
그 자리 그대로 설치해 주도록 하였습니다.
미드 우퍼와 마찬가지로 유토피아 라인이며
대리석 마블링 콘지에서 웅장하고 현실감 있는
사운드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넓은 음역대를 재생할 수 있는 유닛이라
중음역대부터 저음역대까지 전부 포괄할 수 있는
해상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설치 완료 후 커버까지 닫아주었습니다.
스피커 튜닝 완료 후 도어 트림에는
떨림을 방지하기 위해 CIARE 방진 매트를
부분적으로 부착해 주었습니다.
그 위를 CIARE 신슐레이트로 꼭꼭 채워주었습니다.
프런트 도어 튜닝 작업이 끝났으니
리어 도어의 차례이군요.
역시나 도어 트림에
트위터와 미드레인지 스피커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둘 다 저가형 OEM 제품이기 때문에
답답한 사운드를 연출합니다.
트위터로는 포칼의 TKM을, 미드레인지는
프런트와 동일하게 3.5WM을 각각
100% 순정형으로 교체를 완료하였습니다.
TKM 트위터는 아라미드 소재를 활용하여
화사하고 따뜻한 고음을 내어주며
높은 해상력을 가지고 있어 사운드를 선명하고도
깨끗하게 표현하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프런트 도어와 마찬가지로 CIARE 방진 매트와
초극세사 섬유로 이루어진 흡음재를 시공하여
마무리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는 비위드 1080 앰프를 설치해 줄게요.
비위드 1080 앰프는 플러그 인 플러그 방식이라
전용잭이 있어 설치가 매우 용이하며
순정 잭에 데미지를 주지 않습니다.
또한 콤팩트한 사이즈 덕에 깔끔한 시공이
가능하다는 점 또한 굉장한 장점이죠.
비위드 1080 앰프를 잘 설치하여
전기 출력을 높여주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탈거했던 부품들을 하나하나
핀 포인트를 잡아서 꼼꼼하게 재조립하였습니다.
제가 이전에 지바겐을 타면서
지바겐에 가장 적합한 튜닝 세팅이 무엇인지,
그리고 어떻게 작업해야 하는지 잘 알기 때문에
난이도는 있지만 경험치를 이용하여
아주 깔끔한 마감을 진행해 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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