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ktx 기존경부선 동대구 부산구간 에서도 200km/h 정도로만 달려줘도 바랄게 없을듯합니다..
분리수거 추천 0 조회 614 05.11.06 18:17 댓글 6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5.11.06 18:47

    첫댓글 그럼 일반 열차.......일반 열차가 150이 한계이니.... 아마도 일반 열차는 소요가 더 클것 같네요... 보내주느라고..

  • 05.11.06 20:18

    일반과 급행계는 속도격차가 클수록 좋다는 것이 제 생각입니다. 어짜피 대피시간의 큰 변화는 없을것이라 생각합니다. 일찍들어가는 차이... 예로 5분을 대피로 잡으면 3분이 대기시간 2분이 출발시각이라면...4분이 대기시간 1분이 출발시간인 차이이니까요... 200km/h로 달리면 순식간에 신호가 바뀌니까요...

  • 05.11.07 21:46

    KTX 역 통과할때는 100km/h 이하 속도로 지나가는거로 알고있습니다. 그리고 KTX가 역을 지나갈때 200km/h로 지나게게되면 근처에 있는게 다 빨려들어가지안나요? 그냥 역통과할때도 엄청난 바람이 부는데..

  • 05.11.06 22:21

    200km이상이면 선로가 거의 평행가까이 되어야 되지않나요???현재 경부 고속선처럼...

  • 음..이 구간이 산이 되게 많죠. 경산과 밀양 사이, 밀양과 삼랑진 사이는 옛날부터 생활권이 달랐을 정도...터널을 대거 뚫어야 할지도...

  • 05.11.07 13:32

    삼랑진-물금 구간은 본래 최대 140까지 밝지않나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