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5GT(그란 투리스모) 모델은
7시리즈를 베이스로 만들어진 모델로
여유로운 실내 공간과 안정적인 승차감을 만족시키며
패밀리 카로 구입하시는 분들이 참 많았었죠.
가격도 그리 저렴한 편은 아닙니다.
무려 1억에 육박하는 고가 모델입니다.
하지만 오디오는 하만카돈도 라우드 하이파이도 아닌
"BMW 기본 오디오"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는 의미는 미니 쿠퍼와 동일하게
고음을 담당하는 트위터가 부재한다는 말이죠.
그리하여 존재하지 않던 트위터의 자리를 채워주고
지금껏 성치 않은 몸으로 열심히 일해왔던
미드레인지 스피커를 교체해 주도록 할 겁니다.
스피커는 소닉디자인의 1130M 유닛으로
인스톨 할 예정이고, 막혀있던 쪽필러를 탈거하고
트위터를 매립할 수 있는 BMW 전용 쪽필러
커버로 바꿔줄 것입니다.
오렌지커스텀은 차종이나 작업 규모에 관계없이
언제나 마스킹과 시트커버를 통해 차량 흠집이나
시트 이염 등의 문제를 미연에 방지하고 있습니다.
순정 상태의 쪽필러는 아예 막혀있습니다.
트위터는 당연히 들어있지 않겠죠?
BMW 5GT 전용으로 나온 쪽필러 커버에
소닉디자인 SD-T18 트위터를 장착해 주었습니다.
T18 트위터는 실크돔을 통해서 맑고 선명한
음색을 부드럽게 재생해 주며
초고역 트위터로써 쭉쭉 뻗어나가는 시원한
고음을 발산합니다.
인스톨을 완료한 모습입니다.
소닉디자인 로고까지 멋지게 달아주었습니다.
4인치의 순정 미드레인지 스피커인데요.
기존에 트위터가 없었기 때문에 혼자서
모든 음역대를 재생하는 구조였습니다.
풀 레인지 타입으로 사용할 수 없는
저가형 OEM 스피커이기에
섬세하고 깨끗한 고음은 물론이거니와
탄탄한 중음 영역도 기대하기가 힘든데 말이죠..
130M 미드레인지 스피커는 카본 진동판에
페라이트 마그넷을 적용하여 굉장히 탄탄하고도
낮은 딥 베이스를 재생할 수 있는 유닛입니다.
밀도감 있고 쫀쫀한 베이스 사운드가 일품이죠.
1:1 순정형으로 설치를 해 주었습니다.
도어 프레임에는 초극세사 섬유로 이루어진
CIARE 신슐레이트를 전체적으로 부착하여
주행 시 유입되는 소음들을 효과적으로
차폐해 주도록 하였습니다.
탈거했던 도어 트림을 재장착 해줌으로써
모든 튜닝이 마무리되었습니다.
트위터를 2개 더 추가해 주어
실내에서 운전자가 들을 수 있는 음역대의 범위가
많이 넓어졌기 때문에 사운드가 달라졌음을
확실하게 체감하실 수 있었을 겁니다.
BMW 5GT 튜닝후의 음질이 궁금하시다면,
블로그에서 재생 부탁드립니다!
https://blog.naver.com/lenlhs84/222196147760
단, 실제 귀로 듣는 사운드와는 상이하니
참고용으로만 들어주시기 바랍니다.
오렌지커스텀은 다양한 BMW 스피커 튜닝 작업을
통해서 각 차종별 데이터 베이스를 확보하였습니다.
따라서 순정 시스템을 완전히 이해한 후
스피커 튜닝 작업에 들어가기 때문에
원하시는 사운드를 제대로 구현해 드린답니다.
매장에는 데모카를 비치하고 있으니
언제든지 방문하셔서 청음 체험 받고 가세요!
https://in.naver.com/orangecustom
감사합니다.
첫댓글 5GT에 장착비용 및 소요시간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