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표준고속열차(CR400AF,CR400BF)--푸싱호(復興號)], 정식영업운행 개시!
중국 자체 개발 고속열차 '푸싱호(復興號부흥호)', '중화민족(中華民族)의 위대한 부흥(復興)'을 위해 달린다!
◆중국철도의 차세대고속열차로 중국자체표준을 적용해 개발한 [중국표준고속열차(CR400AF형,CR400BF형)]가
6월25일 '푸싱호(復興號부흥호)'로 명명되고,
6월26일 베이징~상하이 노선에서 정식영업운행을 개시하였음.
◇ [중국표준고속열차(中國標準動車組)], 푸싱호(復興號부흥호)로 명명.
6월25일 중국철도총공사는 베이징철도국 베이징동차단(北京動車段베이징고속차량기지)에서 '[중국표준고속열차] 명명식'을 진행하고,
[중국표준고속열차]를 '푸싱호(復興號부흥호)'로 명명하였음.
중국철도가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復興)에 큰 기여를 할 것이라는 의미에서 '푸싱호'로 명명.
※푸싱(復興):Fu xing
◇ '징후(Jing hu베이징~상하이)고속철도'에서 정식영업운행 개시.
6월26일 오전 CR400AF-2001(G123베이징남-->상하이홍차오)과 CR400BF-5001(G124상하이홍차오-->베이징남) 등
중국표준고속열차 2편성이 각각 베이징남역과 상하이홍차오역을 출발함으로써
중국표준고속열차의 정식영업운행이 개시되었음.
◇[중국표준고속열차(中國標準動車組)]개발은 중국고속철의 자주화, 표준화, 계열화를 위해 추진된 것.
중국철도는 중국표준고속열차를 기반으로 중국고속철의 표준화, 계열화를 추진해 나가고,
중국고속철의 해외진출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
◇현재 개발된 중국표준고속열차--푸싱호는 CR400AF형과 CR400BF형 등 2종.
○중국표준고속열차--푸싱호에 적용된 고속열차중요표준 254개 중 중국표준이 84%차지.
○8량편성(4M4T), 350km/h급고속열차.
○중국중차그룹(中國中車CRRC)에서 제작되었음.
○CR400AF형은 중차청도사방기차차량사, CR400BF형은 중차장춘궤도객차사에서 제작.
○CR400AF와 CR400BF는 길이, 높이, 폭이 동일하고, 병결운행이 가능하며, 대차 등 주요부품 호환가능.
○형식명: CR은 중국철도(China Railway), 400은 속도등급, A와 B는 제작사 구분을 위한 제작사식별코드, F는 동력분산식을 의미.
○400은 해당차종의 속도등급을 의미하는데, 400은 시험속도400km/h이상, 지속운행속도350km/h을 의미.
◇중국철도총공사는 CR400계열의 양산에 들어갈 계획이며,
향후 시장수요에 따라 CR200계열(지속운행속도160km/h)과
CR300계열(지속운행속도250km/h)의 중국표준고속열차도 차츰 개발할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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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6월25일, '중국표준고속열차(CR400AF, CR400BF) 명명식' 현장
6월25일 오전, 중국철도총공사는 베이징철도국 베이징동차단(北京動車段베이징고속차량기지)에서
명명식을 열고, 중국표준고속열차를 '푸싱호(復興號부흥호)'로 명명.
*출처: 신화망(新華網) http://news.xinhuanet.com/photo/2017-06/25/c_1121206644.ht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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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6월26일, '중국표준고속열차--푸싱호(復興號)' '베이징~상하이 노선'에서 정식영업운행 개시!
6월26일 오전, CR400AF-2001(G123베이징남-->상하이홍차오)과 CR400BF-5001(G124상하이홍차오-->베이징남) 등
중국표준고속열차 2편성이 각각 베이징남역과 상하이홍차오역을 출발함으로써
중국표준고속열차의 정식영업운행이 개시되었음.
*출처: 신화망(新華網) http://news.xinhuanet.com/photo/2017-06/26/c_1121211208.htm
중국표준고속열차 푸싱호 (CR400AF형동차), 베이징남역 승강장.
CR400AF-2001, 베이징남역에서 'G123베이징남발 상하이홍차오행 고속열차'로 영업운행 개시.
베이징남역을 출발하는 G123베이징남발 상하이홍차오행 고속열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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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표준고속열차--푸싱호(CR400BF형), 상하이홍차오역 승강장.
CR400BF-5001, G124상하이홍차오발 베이징남행 고속열차로 정식영업운행 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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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중국표준고속열차--푸싱호
*출처:신화망(新華網)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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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중신사(中新社) http://www.chinanews.com/tp/hd2011/2017/06-26/750667.shtml#next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