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프전자는 옥스포드 영영사전 5권, 대사림 일본어 사전, 고려대학교 중국어사전 등 총 118권의 사전 콘텐츠에 원어민 발음과 펜 인식 기능을 장착한 외국어 학습전용 전자사전(모델명 : RD-P1)을 출시한다.
◇ 사진 출처 : 샤프
RD-P1은 국어사전 3권, 옥스포드 영영사전 외 13권, 고려대 중한,한중사전 외 8권, 대사림(일본 삼성당) 일일사전 외 6권, 회화사전 3권, 용어사전4권, 역사사전 2권, 한자능력검정시험 6권, 세계명작 영한대역문고 49권, 중국어 대역문고 20권 등 업계 최고의 총118권의 방대한 사전 콘텐츠를 전자사전 본체에 내장하였기에 편리하게 사용 할 수 있다.
이 제품은 풍부한 사전 콘텐츠의 탑재로 수능, 내신 시험을 준비하는 중, 고등학생들뿐만 아니라 외국어 학습을 전문으로 하는 대학생 일반인들에게도 효과적인 어학 학습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보고 들으며 공부할 수 있는 오디오북을 포함하고 있으며, 샤프 전자사전 사이트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다락원 행복한 명작읽기(영어) 49권과 다락원 중한대역문고(중국어) 20권의 무료 콘텐츠를 SD 카드에 다운 받아 텍스트를 보며 그 내용을 네이티브 음성으로 들을 수 있어 듣기학습에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내장 액정은 5.4인치이며 두께는 1.8cm에 불과하다. MP3 플레이어 기능을 지원하는 이 제품의 가격은 21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