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피부과] 피부트러블 초기에 대응하는 방법 [연수구여드름]
연수구피부과에서 알려드리는 여드름 관련정보 1.
겨울철 건조한 바람과 낮은 기온, 땀과 피지는 피부 건조를 가중시킨다. 피부가 당기는 듯하고 잔주름이 눈에 띄며 각질이 일어나기도 한다. 물론 건강한 피부 유전자를 타고났다면 고민이 없을테지만 노력한 만큼 결과가 좋아지는 것이 피부이기도하다. 하지만 비싸고 좋은제품을 바른다고 좋아질거라 생각하는건 잘못된 생각이다. 오히려 생활 속 잘못된 습관들이 유분을 증가시켜 피부 밸런스를 무너뜨리기 때문이다.
연수구피부과에서 알려드리는 여드름 관련정보 2.
효과가 좋다고 소문난 화장품들을 마구잡이로 바르면 오히려 피부에 유분이 쌓여 피부가 번들거리고 조금한 자극에도 여드름이나 뾰루지가 생기기 쉽다. 여드름이나면 피지가 과다분비되어 모공이 넓어지고 모공에서 분비된 피지와 오래된 각질이 공기에 닿아 블랙헤드가 생기는 악순환이 시작된다. 이렇게 피부 밖으로 배출되지 못하고 두껍게 쌓인 각질과 각종 노폐물들은 모공을 막아 여드름과 뾰루지 같은 트러블을 만든다. 노폐물이 오랫동안 배출되지 못하면 피부토은 어둡고 칙칙해지며 모공이 늘어나 피부 탄력도 떨어뜨린다.
연수구피부과에서 알려드리는 여드름 관련정보 3.
여기서 끝이 아니라 피부에 두껍게 쌓인 각질은 세포의 신진대사 기능을 저하시켜 피부 속 수분을 빼앗고 건조해진 피부에 잔주름을 만든다. 이렇듯 피부 트럽릉 ㄴ서로 연결되어 있어 가뜩이나 나쁜 피부를 최악의 상태로 만든다. 이런 피부 상태가 되지 않으려면 얼굴에 올라온 여드름이나 뾰루지를 초기에 잡아야 한다.
연수구피부과에서 알려드리는 여드름 관련정보 4.
피부 트러블을 일으키는 피지분비가 많은 피부 타입이라면 여드름이 생기기 전에 미리 예방하는 것이 좋다. 흔히 좁쌀여드름이라 부르는 면포성 여드름이 보이기 시작하면 여드름 전용 세안제나 염증 완화를 위한 티트리 오일등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 성인에게 나타나는 여드름의 원인 중 스트레스와 오염된 외부 환경이라고 말하기도 한다. 수면 부족과 과도한 스트레스 운동부족과 같은 나쁜 습관이 피부를 망가뜨리는 주요 원인이다. 적당한 운동과 숙면 휴식은 피부 탄력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성장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해준다.
연수구피부과에서 알려드리는 여드름 관련정보 5.
잘못된 생활 습관은 피부탄력을 떨어뜨린다. 만약 피부가 칙칙해지고 뾰루지가 올라오기 시작한다면 스트레스의 원인을 찾아 진단하는 것이 중요하다. 스트레스와 수면부족은 노폐물 배출과 피부벽을 튼튼히 해주는 자체 재생능력과 면역력을 떨어뜨리기 때문에 밤 12시 이전에 자고 6~8시간 숙면을 취한다.
여드름치료 잘하는 연수구피부과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