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니거마비조로 제공했던 촌지라서 수원은 수도권 팀이니 예외일수도 있지만... 예전 삼성에서 제대로 후원하던 시절에 심판에게 제공하던 촌지는 더하면 더했지 안하지 않았다고 확신합니다. 이미 엿맹에서도 다 알고 있는 부분이라 제대로 공개하고 처리하지 못하는 겁니다. 나중에 혹시라도 이거 밝혀지면 수원서포터가 현수막에 써놨던 것처럼 자기 팀에게 범죄구단이니 리그퇴출하라고 할 수 있을까요?
매북이란 용어엔 동의 하지 않고 이런 식에 표현은 자제했으면 합니다. 하지만 소지품 검사는 너무 한거 아닙니까.. 무슨 테러범도 아니고 전범기 들고 경기장 찾은 몰상식한 섬나라 우익도 아닌데요. 적어도 몇시간 고생해서 원정간 손님에 대한 예우는 아닌것 같습니다. 다른 구단들도 항의 차원에서 전수 조사하고 악용하고 답습 할수도 있습니다. 도가 지나치지 않는다면 전북이 표현에 자유를 막을 권리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표현 수위에 대한 기준을 전북이 정할 권리도 없습니다. 내팀이라 무조건 옹호하기 보단 막상 당하는 팬에 입장을 생각해 보세요. 범죄자 취급 받으며 내 소지품을 누가 들여다 보는것 만큼 불쾌한게 있을까요.
이거는 수원구단측에서 백프로 엿맹에 이의제기해서 풀 수밖에 없습니다. 얼마나 수원구단자체를 현 시민구단보다 돈없고 힘없는구단이라고 보길래 이짓거리를 그것도 타구단이 맘놓고 하겠습니까? 평일원정에 그것도 비오는날 먼길까지 온 지지지자들한테 무언가 도움이되지못하는커녕 방관하는 구단관계자들도 문제라고봅니다.
공문 보낸 홈팀은 수준 이하 현수막 걸어도 되나보군요. 대부분 리그 팬들은 홈팀에 대한 애정과 더불어 리그 자체에 대한 애정도 큼니다. 그걸 더럽게 떠드네.고소할테면 해봐라는 님수준이 전북 팬분들 수준은 아니라 생각하고 믿고 싶습니다. 다만 사과까진 아니더라도 유감 표명 하는 분이 한명도 없다는 것은 전북을 아끼던 팬으로써 많이 아쉽네요. 그동안 내팀 수원의 소극적 구단 운영을 비판하고 전북이 리그를 선도하는 공격적인 운영과 이철근,이장님의 마인드를 지지하고 응원했었는데 지금 되돌아 보니 머리만 커지고 몸통은 부실한 구단이 된게 아닌가 싶습니다.
첫댓글 개빡치다니요...오늘 수원써포터스 행동들이 더욱 가관이더이다...싸월에서 이런글을 또 보게 될줄이야...
ㅜㅜ알싸도아니고
싸월에서 이런글을보게된줄이야...
매북은 무슨;;
솔직히 백만원으로 매수가 가능한지 저도 궁금하네요. 백만원으로 매수 할수있는지 아닌진 심판이나 구단이 잘 알겠지만..
심판 매수보단 촌지?청탁? 정도가 적당한 말이려나..
어쨌든 공정함이 생명인 심판에게 백만원이라도 줬다는것은 문제고. 잘못한 것임에는 변함이 없긴하지만..
무슨 심판 매수를 해서 우승했느니 조작을 했느니 이런말 들으면 어이가 없어서..
아.. 참고로 저도 전북구단의 대처에 대해선 실망이긴합니다. 차라리 그냥 심판 밥값이나 하라고 좀 줬다고. 쿨하게 말하고 책임자가 책임졌음 이런 매북 소리는 덜 들었을텐데..
(저는 아직도 전북이 심판을 "매수"하려고 돈 준건 아니라는 생각엔 변함없네요)
일원을 줬든 백만원을 줬든 매수는 매수죠.
촌지,청탁도 불법입니다.아무리 자기네팀
이라도 쉴드칠껄치셔야죠
@우니 쉴드 안칩니다. 돈준건 잘못맞고 구단대처도 실망이라고 써놨구요. 뭐 저 정도도 쉴드라고 생각하심 어쩔수 없지만..;
단지 그 돈의 성격이 "매수", "조작" 이런 단어로 설명되는거에는 동의가 안되네요.
말씀하신대로 촌지, 청탁도 불법인데. 매수랑은 분명 다르죠. 둘다 잘못이어도 급이 다르지 않나요.?
수사결과 나오면 징계나오겠지만. 아마 경남처럼 강등까지는 아니고, 승점삭감과 벌금정도로 되지 않을까 조심스레 생각하네요.
@우니 거마비조로 제공했던 촌지라서 수원은 수도권 팀이니 예외일수도 있지만... 예전 삼성에서 제대로 후원하던 시절에 심판에게 제공하던 촌지는 더하면 더했지 안하지 않았다고 확신합니다. 이미 엿맹에서도 다 알고 있는 부분이라 제대로 공개하고 처리하지 못하는 겁니다. 나중에 혹시라도 이거 밝혀지면 수원서포터가 현수막에 써놨던 것처럼 자기 팀에게 범죄구단이니 리그퇴출하라고 할 수 있을까요?
반항도 못해보고 뺏길 현수막은 왜 만들어 왔는지... 찌질하게ㅋ 그런짓 하니까 검사하는거지...
찌질같은 소리하시네요..진짜 찌질한건
당신네 구단아닌가요? 얼마나 찌질하면
경기장내 불법도촬과 강제물품조사를
합니까? 찔리는게 있으니 그딴 행동을
하는거겠죠
@우니 수원 서포터가 그런 현수막을 안걸었으면 당신 말대로 전북구단이 잘못하거죠. 그러나 그런 현수막을 걸었으므로 할 말이 없는 겁니다. 그리고 가방 열어서 물품조사(패트병 등)는 N석에서도 몇년 전부터 하고 있는 겁니다.
경호원 몸에 카메라 달아서 영상채증한게 찌질한게 아니구요?
매북이란 용어엔 동의 하지 않고 이런 식에 표현은 자제했으면 합니다.
하지만 소지품 검사는 너무 한거 아닙니까..
무슨 테러범도 아니고 전범기 들고 경기장 찾은 몰상식한 섬나라 우익도 아닌데요.
적어도 몇시간 고생해서 원정간 손님에 대한 예우는 아닌것 같습니다.
다른 구단들도 항의 차원에서 전수 조사하고 악용하고 답습 할수도 있습니다.
도가 지나치지 않는다면 전북이 표현에 자유를 막을 권리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표현 수위에 대한 기준을 전북이 정할 권리도 없습니다.
내팀이라 무조건 옹호하기 보단 막상 당하는 팬에 입장을 생각해 보세요.
범죄자 취급 받으며 내 소지품을 누가 들여다 보는것 만큼 불쾌한게 있을까요.
이거는 수원구단측에서 백프로 엿맹에 이의제기해서 풀 수밖에 없습니다. 얼마나 수원구단자체를 현 시민구단보다 돈없고 힘없는구단이라고 보길래 이짓거리를 그것도 타구단이 맘놓고 하겠습니까? 평일원정에 그것도 비오는날 먼길까지 온 지지지자들한테 무언가 도움이되지못하는커녕 방관하는 구단관계자들도 문제라고봅니다.
@수원(드라큘라백작) 표현이 거시기 하네요.
수원구단을 현 시민구단보다 돈없고 힘없는 구단으로 보면 안되나요??
@수원(드라큘라백작) 살짝 기분상하내요~ 수원이 뭐 대단한 팀이라고....
@독도 기분상한 댓글이지만. . . 창단초기 종합운동장시절 그화려한영광과 리그우승. 아시아클럽컵 우승. 고데로 이운재 박건하. . . 그리고 차붐시절. 그팀에 꿀리지않는 경기력과 수많은 수원지지자들이 전국방방곡곡 따라와서 푸른물결을 만들었던시절을 생각하면 지금이 초라할수밖에 없죠. 그런수원이 그 옛날 대단하지않았다고보이시나요?
@[경남]만년우승 이런 표현으로 쓰기엔 죄송하지만. . . 그런 수원을 얕잡아봐서 우습게취급하는 타구단은 뭔가요? 이렇게 수원원정지지자들이 타팀경기 원정방문시 이런 걸? 당하는걸 좋게봐야한가요?
참나 댓글 다는거 보면 최소한의 양심도 가책도 못느끼나 보네요.
역시나 매북~
역시나 개랑, 이렇게 들으면 기분좋으세여?
개랑 가지가지 하네요, 현수막 하지말라고 공문 보냈음 하지 말아야지,,ㅉㅉ
공문 보낸 홈팀은 수준 이하 현수막 걸어도 되나보군요.
대부분 리그 팬들은 홈팀에 대한 애정과 더불어 리그 자체에 대한 애정도 큼니다.
그걸 더럽게 떠드네.고소할테면 해봐라는 님수준이 전북 팬분들 수준은 아니라 생각하고 믿고 싶습니다.
다만 사과까진 아니더라도 유감 표명 하는 분이 한명도 없다는 것은 전북을 아끼던 팬으로써 많이 아쉽네요.
그동안 내팀 수원의 소극적 구단 운영을 비판하고 전북이 리그를 선도하는 공격적인 운영과 이철근,이장님의 마인드를 지지하고 응원했었는데 지금 되돌아 보니 머리만 커지고 몸통은 부실한 구단이 된게 아닌가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