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대출을 일으켜 분양을 받은 경우에는 분양받은 집이 원하는 가격에 매도가 안되거나 하면 전세로 자금을 보충해서 은행권 대출을 우선 갚고 전세낀 채로 매도 후 자금회수, 뭐 이런 거 아닐까요? 예를 들어 1억으로 3억 집을 분양받아 입주시까지 매도를 못하면(전매도 해당되겠죠?), 2억을 전세 놓고 3억에 되팔면 본전, 아래면 손해, 위면 차익 이런 구조겠죠? 저도 전세사는데 집주인이 전세낀 저를 두고 2억전세낀 집 3억5천에 팔구, 또 새로운 매입자분께서 다시 그 집을 저희 전세 낀채로 되 파시려는 것 같던데요, 시세 차익만 생기면 이득 안생기면 손해 뭐 이런거 같습니다.
첫댓글 대출을 일으켜 분양을 받은 경우에는 분양받은 집이 원하는 가격에 매도가 안되거나 하면 전세로 자금을 보충해서 은행권 대출을 우선 갚고 전세낀 채로 매도 후 자금회수, 뭐 이런 거 아닐까요?
예를 들어 1억으로 3억 집을 분양받아 입주시까지 매도를 못하면(전매도 해당되겠죠?), 2억을 전세 놓고 3억에 되팔면 본전, 아래면 손해, 위면 차익 이런 구조겠죠?
저도 전세사는데 집주인이 전세낀 저를 두고 2억전세낀 집 3억5천에 팔구, 또 새로운 매입자분께서 다시 그 집을 저희 전세 낀채로 되 파시려는 것 같던데요, 시세 차익만 생기면 이득 안생기면 손해 뭐 이런거 같습니다.
답변감사합니다.
마이너스피가 꾀 보이던데...
저도 세종으로 이사갈려는데 편의시설은 어떻나요?
제가 가려는게 아니고 동생이 가는건데 부동산에 대해 너무 몰라 제가 알아봐 주는 것입니다. 동생에게 전해들은 이야기로는 갈때마다 변한다고 하더군요. 아직은 조금 부족하지만 아쉬운데로 살만하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