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뱀을 정원으로 옮기며
메리 올리버
지하실에
내가 지금까지 본 것 중에서
제일 작은 뱀이 있었다.
뱀은 구석에서
똬리를 틀고
석탄에 박힌
두 개의 작은 별 같은
눈으로
나를 응시했고
꼬리는
떨렸다.
내가 한 걸음
다가가자
뱀은 달아났다.
풀린 신발끈처럼
그러나 나는
손을 뻗어
뱀을 잡았다.
뱀의 공포가
안쓰러워
나는 황급히
계단을 올라가가 부엌문으로 나갔다.
따스한 풀과
햇살과
정원으로
뱀은 내 손에서
자꾸 돌고 돌았다.
하지만 땅에 내려놓자
움직이지 않았다.
나는 뱀이
스르르
내 다리를 기어올라
내 주머니로 들어가려나 보다
생각했다.
나는 뱀이
얼굴을 들었을 때, 한순간
노래를 부르려나 보다
생각했다.
그리고 뱀은 가버렸다.
장석주 시인의
마음을 흔드는 세계 명시 100선 중 055
[작가소개]
메리 올리버 [Mary Oliver]
출생 : 1935년 9월 10일 메이플 하이츠(미국 오하이오)
사망 : 2019년 1월 17일 (83세), 호브 사운드(미국 플로리다)
점령 : 시인
주목할만한 상 : 1992년 퓰리처상, 1984년 국립도서상
파트너 : 몰리 말론 쿡
메리 제인 올리버(Mary Jane Oliver, 1935년 9월 10일 ~ 2019년 1월 17일)는 미국 시인으로 내셔널 북 어워드와 퓰리처상을 수상했다. 그녀의 작품은 야생에서의 독방 산책에 대한 평생의 열정에서 비롯된 인간 세계보다는 자연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그것은 꾸밈없는 언어로 전달되는 자연 이미지의 영향에 대한 진지한 경이로움으로 특징 지어집니다. 2007 년 그녀는 미국에서 가장 잘 팔리는 시인으로 선언되었습니다.
<초기 생활>
메리 올리버는 1935년 9월 10일 클리블랜드의 반 시골 교외인 오하이오주 메이플 하이츠에서 에드워드 윌리엄과 헬렌 엠(블라삭) 올리버에게서 태어났다. 그녀의 아버지는 클리블랜드 공립학교의 사회 학습 교사이자 육상 코치였습니다. 어렸을 때, 그녀는 산책이나 독서를 즐겼던 곳에서 많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1992 년 Christian Science Monitor와의 인터뷰에서 올리버는 오하이오에서 자라는 것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목회적이었고, 좋았고, 대가족이었습니다. 나는 왜 내가 자연 세계와 그런 친밀감을 느꼈는지 모르겠지만, 그것이 나에게 이용 가능했다는 것을 제외하고는, 그것이 첫 번째 일이다. 그것은 바로 거기에 있었다. 그리고 어떤 이유에서든, 나는 그 첫 번째 중요한 연결, 그 첫 번째 경험이 사회 세계보다는 자연 세계와 만들어지는 것을 느꼈다. "
2011 년 마리아 슈리버 (Maria Shriver)와의 인터뷰에서 올리버는 그녀의 가족을 기능 장애가있는 것으로 묘사하면서 어린 시절은 매우 힘들었지만 글쓰기는 그녀가 자신의 세계를 창조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덧붙였다. 올리버는 슈리버와의 인터뷰에서 자신이 어렸을 때 성적 학대를 당했고 반복되는 악몽을 경험했다고 밝혔다.
올리버는 14세에 시를 쓰기 시작했습니다. 그녀는 메이플 하이츠 (Maple Heights)의 지역 고등학교를 졸업했습니다. 1951년 여름, 15세의 나이로 그녀는 현재 인터로첸 예술 캠프로 알려진 미시간 주 인터로첸의 내셔널 뮤직 캠프에 참석하여 국립 고등학교 오케스트라의 타악기 부문에 있었다. 17세에 그녀는 퓰리처상을 수상한 시인 에드나 세인트 빈센트 밀레이(Edna St. Vincent Millay)의 집을 뉴욕 오스터리츠에 있는 집으로 방문했고, 그곳에서 그녀는 고인이 된 시인의 여동생 노마와 우정을 쌓았다. 올리버와 노마는 에드나 세인트 빈센트 밀레이의 논문을 조직하는 부동산에서 다음 육 년에서 일곱 년을 보냈다.
올리버는 1950년대 중반 오하이오 주립대학교와 바사르 대학에서 공부했지만 어느 대학에서도 학위를 받지 못했다.
<경력>
그녀는 에드나 세인트 빈센트 밀레이 (Edna St. Vincent Millay)의 재산 인 'Steepletop''에서 시인의 여동생의 비서로 일했습니다. 올리버의 첫 번째 시집인 No Voyage and Other Poems는 그녀가 28살이던 1963년에 출판되었다. 1980년대 초, 올리버는 케이스 웨스턴 리저브 대학교에서 가르쳤다. 그녀의 다섯 번째 시집 인 American Primitive는 1984 년 퓰리처 상을 수상했습니다. 그녀는 버크넬 대학교(Bucknell University, 1986)의 시인이자 Sweet Briar College(1991)의 레지던스에 있는 마가렛 바니스터 작가였으며, 버몬트 주 베닝턴으로 이주하여 2001년까지 베닝턴 대학에서 저명한 교육을 위한 캐서린 오스굿 포스터 의장을 역임했다.
그녀는 크리스토퍼 상과 L. L. Winship / PEN 뉴 잉글랜드 상을 그녀의 작품 하우스 오브 라이트 (House of Light, 1990)로 수상했으며 New and Selected Poems (1992)는 National Book Award를 수상했습니다. 올리버의 작품은 영감을 얻기 위해 자연을 향해 나아가고 그것이 그녀에게 주입 된 경이로움을 묘사합니다. "그것이 끝났을 때,"그녀는 말한다, "나는 말하고 싶다 : 내 인생 전부 / 나는 놀람에 결혼 한 신부였다. 나는 신랑이었고, 세상을 내 품에 안았다." (〈When Death Comes〉, 〈When Death Comes〉 from New and Selected Poems (1992)) 그녀의 컬렉션 겨울 시간 : 산문, 산문시, 시집 (1999), 왜 내가 일찍 깨우는가 (2004), 새롭고 선정 된시, 볼륨 2 (2004)는 주제를 구축합니다. Leaf and the Cloud의 첫 번째와 두 번째 부분은 The Best American Poetry 1999 및 2000에 실렸으며,[10] 그녀의 에세이는 Best American Essays 1996, 1998 및 2001에 실립니다. [6] 올리버는 2009년 판 《Best American Essay》의 편집자였다.
<시적 정체성>
메리 올리버의 시는 오하이오와 그녀가 입양한 뉴잉글랜드의 고향에 대한 기억에 기초하고 있으며, 1960년대에 그곳으로 이주한 후 프로빈스타운 안팎에 대부분의 시를 세웠다. 휘트먼과 소로의 영향을 받은 그녀는 자연계에 대한 그녀의 분명하고 신랄한 관찰로 유명하다. 사실, 1983 년 미국 문학 연대기에 따르면, 올리버의시 컬렉션 중 하나 인 "미국 원시"는 "... 자연과 관찰하는 자아 사이의 경계를 인정하기를 거부하는 새로운 종류의 낭만주의를 제시합니다. " 그녀의 창의력은 자연에 의해 자극되었고, 열렬한 보행자 인 올리버는 종종 도보로 영감을 추구했습니다. 그녀의 시는 그녀의 집 근처에서 매일 산책하는 이미지로 가득 차 있습니다 : 해안 새, 물 뱀, 달과 혹등 고래의 위상. 장수에서 그녀는 "[나는] 내 숲, 연못, 태양으로 가득 찬 항구, 세계지도의 푸른 쉼표 이상은 아니지만 나에게는 모든 것의 상징으로 간다"고 말한다. 그녀는 드문 인터뷰에서 "일이 잘 진행될 때, 알다시피, 산책은 빨라지거나 아무데도 가지 않는다 : 나는 마침내 멈추고 글을 쓴다. 그것은 성공적인 산책입니다!" 그녀는 한때 펜없이 숲 속에서 걷고 나중에 나무에 연필을 숨겨서 다시는 그 장소에 갇히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녀는 종종 인상과 문구를 기록하기 위해 3 x 5 인치 손으로 꿰매어 놓은 노트북을 가지고 다녔습니다. 맥신 쿠민은 올리버를 "소로가 눈보라의 사찰관이었던 것과 같은 방식으로 습지의 순찰자"라고 불렀다. 올리버는 그녀가 가장 좋아하는 시인은 월트 휘트먼, 루미, 하페즈, 랄프 왈도 에머슨, 퍼시 비쉬 셸리, 존 키츠라고 말했다.
올리버는 또한 에밀리 디킨슨과 비교되었으며, 그녀는 고독과 내면의 독백에 대한 친밀감을 공유했습니다. 그녀의시는 어두운 내성과 즐거운 석방을 결합합니다. 그녀는 여성과 자연 사이의 밀접한 관계를 가정하는시를 썼다는 비판을 받았지만, 자아는 자연과의 몰입을 통해서만 강화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올리버는 또한 꾸밈없는 언어와 접근 가능한 주제로 유명합니다. 하버드 리뷰는 그녀의 작품을 "부주의와 우리의 사회 및 직업 생활의 바로크 양식의 관습"에 대한 해독제로 묘사합니다. 그녀는 지혜와 관대함을 지닌 시인이며, 그 비전은 우리가 만든 것이 아닌 세상을 친밀하게 바라 볼 수있게 해줍니다. "
2007 년 뉴욕 타임즈는 그녀를 "멀리 떨어져있는이 나라에서 가장 잘 팔리는 시인"이라고 묘사했습니다.
<개인 생활>
올리버는 1950년대 후반 오스터리츠를 방문했을 때 사십 년 넘게 파트너가 될 사진작가 몰리 말론 쿡을 만났다. 우리 세계에서, 쿡의 죽음 이후에 편집된 올리버의 사진과 저널 발췌문, 올리버는 "나는 쿡을 한 번 쳐다보았고, 쓰러졌고, 훅과 넘어졌다"고 썼다. 쿡은 올리버의 문학 대리인이었다. 그들은 주로 매사추세츠 주 Provincetown에 집을 짓고 2005 년 쿡이 사망 할 때까지 살았으며 올리버는 플로리다로 이주할 때까지 계속 살았습니다. Provincetown에 대하여 그녀는 회상했다, "나도 그 마을과 사랑에 빠졌다, 그 땅과 물의 놀라운 융합; 지중해 빛; 무섭게 작은 배에서 힘들고 어려운 일로 생계를 꾸려온 어부들; 그리고 거주자와 언젠가는 방문객 모두 많은 예술가와 작가. [...] M.과 나는 머물기로 결심했다. "
올리버는 자신의 사생활을 소중히 여기며 인터뷰를 거의 하지 않았으며, 자신의 글이 스스로 말하는 것을 선호한다고 말했다.
<죽음>
2012년 올리버는 폐암 진단을 받았지만 치료를 받고 "깨끗한 건강 보험"을 받았다. 올리버는 2019년 1월 17일 83세의 나이로 림프종으로 사망했다.
<비판적 리뷰>
맥신 쿠민 (Maxine Kumin)은 여성 리뷰 오브 북 (Women's Review of Books)에서 메리 올리버 (Mary Oliver)를 "자연 세계, 특히 덜 알려진 측면에 대한 지울 수없는 가이드"라고 묘사합니다. 국가를 위한 꿈의 일을 검토하면서, 비평가인 알리샤 오스트라이커는 올리버를 미국 최고의 시인들 중 한 명으로 꼽았다: "에머슨으로서의 선견지명이 있다[... 그녀는 엑스터시를 묘사하고 전달할 수있는 소수의 미국 시인 중 하나이며 포식자와 먹이 중 하나로서 세계에 대한 실질적인 인식을 유지합니다. " 뉴욕 타임즈의 평론가 브루스 베네틴은 퓰리처상을 수상한 컬렉션 아메리칸 프리미티브(American Primitive)가 "육체의 우월성을 고집한다"고 말했고 로스앤젤레스 타임즈 서평의 홀리 프라도(Holly Prado)는 "신선한 강도로 투자하는 익숙한 사람들의 활력을 건드린다"고 언급했다.
비키 그레이엄 (Vicki Graham)은 올리버가 성별과 자연의 제휴를 지나치게 단순화한다고 제안했다 : "올리버가 자연 세계로 해체되는 것을 축하하는 것은 일부 비평가들을 괴롭힌다. : 그녀의 시는 많은 이론가들이 여성 작가를 위험에 빠뜨렸다고 주장하는 자연과 여성의 밀접한 관계에 대한 낭만적 인 가정으로 위험하게 유혹한다." 다이앤 S. 본드 (Diane S. Bond)는 "메리 올리버의시에서 자연의 언어"라는 기사에서 "올리버의 작품을 전심으로 높이 평가 한 페미니스트는 거의 없으며, 일부 비평가들은 그녀의 시를 여성 주제에 대한 혁명적 재구성으로 읽었지 만, 다른 사람들은 자연과의 동일시가 여성에게 힘을 실어 줄 수 있다는 것에 회의적이다"고 회상한다. 하버드 게이 & 레즈비언 리뷰에서 수 러셀은 "메리 올리버는 마릴린 해커의 정맥에서 현대 레즈비언 생활의 발라데어가되거나 Adrienne Rich와 같은 중요한 정치 사상가가 될 수 없다. 그러나 그녀가 비슷한 정치적 또는 서사적 입장에서 글을 쓰지 않기로 결정했다는 사실은 그녀를 우리의 집단 문화에 더 가치있게 만듭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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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작은 뱀
감사합니다
무공 김낙범 선생님
댓글 주심에 고맙습니다.
오늘도 무한 건필하시길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