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9일 무안국제공항에서 발생한 여객기 사고와 관련해 "오늘부터 1월4일 24시까지 7일간을 국가애도기간으로 정한다"며 깊은 애도를 표했다.
최 권한대행은 이날 오후 8시 3차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열고 "무안공항 현장과 전남, 광주, 서울, 세종 등 17개 시도에 합동분향소를 설치해 희생자에 대한 조의와 애도를 표하기로 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소방청에 따르면 탑승객과 승무원 181명을 태운 제주항공 7C2216편 여객기(태국 방콕발)는 이날 오후 7시 2분 기준 177명이 사망하고 2명이 구조됐다. 나머지 2명은 실종자로 분류됐다.다음은 '대통령 권한대행' 모두말씀
오늘 오전, 전남 무안공항에서 참담한 사고가 발생하였습니다. 불의의 사고로 희생되신 분들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 분들께 깊은 애도와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책임지는 정부 수반의 대행으로서 이루 말할 수 없는 비통함과 송구한 마음입니다.
정부는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를 중심으로 모든 부처와 지자체, 그리고 유관기관이 함께 가용자원을 총동원하여 피해 수습과 지원을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전남 무안군을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하고, 피해 수습 유가족 지원, 부상자 치료 등 필요한 지원을 다하겠습니다..........
애도는 애도.. 수습은 수습
탄핵은 탄핵
내일 반드시 헌법재판관 임명해라!....글 올리는데 구글 접속이 잘 안되네요~ 덕덕고 쓰니 자~알 된다 이것들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