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의 친환경 운송으로의 전환을 지원하고 기후 중립을 향한 EU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이사회는 운송 서비스의 온실가스 배출 회계에 대한 새로운 규칙에 대한 공통된 입장(일반적인 접근 방식)을 채택했습니다. "오늘 우리는 유럽에서 운송 서비스를 탈탄소화하기 위한 중요한 단계를 달성했습니다. 온실가스 배출을 계산하기 위한 새로운 공통 기준이 채택되면, 운송 부문이 보다 친환경적인 해결책으로 전환하는 것을 촉진하고, 시민들이 보다 지속 가능한 운송 수단으로 정보에 입각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힘을 실어줄 것입니다." 오스카 푸엔테, 스페인 교통부 장관 제안의 주요 목적'화물 운송 녹색화' 입법 패키지의 일환으로 제출된 규제 초안은 운송 서비스의 온실가스 배출량 산정 및 정보를 개선하여 고객이 가장 지속 가능한 운송 옵션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주요 목적으로 합니다. 이 규정 초안은 ISO 표준에 기반한 공통 규제 프레임워크를 제시하여 전체 복합 운송 체인에 걸친 운송 서비스의 온실가스 배출 회계를 규정함으로써 모드, 세그먼트 및 EU의 전국 네트워크 간에 동등한 경쟁의 장을 마련합니다. 규정 초안은 온실가스 배출량 산정이나 보고를 의무화하지는 않지만 자료를 공개할 때나 해당 국가법에 따라 계산과 공개가 필요한 경우 규정을 준수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운송 사업의 온실가스 배출량을 자발적 또는 계약적으로 산정하여 보고하는 기업이나 산업체 및 공공 당국의 기타 구체적인 조치가 필요한 경우에 지원하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의회의 주요 개정 사항위원회의 제안의 일반적인 추진력은 이사회의 공통된 입장에서 유지되었습니다. 그러나 의회는 주로 다음을 목표로 제안에 대한 일부 수정 사항을 소개했습니다.
- EU의 여러 법률에 따른 온실가스 배출 회계 규칙의 중복을 방지합니다.
- 중소기업에 의한 규제의 실시를 용이하게 하는
- 배출 강도 및 배출 인자에 대한 기본값의 종합적이고 정밀한 데이터베이스 구축
- 회원국들이 중소기업이 수행하는 것을 제외하고 국내 운송 운영에 대해 더 엄격한 규칙을 적용할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마지막으로, 위원회는 회원국들이 규정의 시행에 밀접하게 참여하도록 위원회의 특정 권한도 수정했습니다. 다음 단계오늘 이사회의 협상 권한(일반적인 접근 방식)을 채택한 후, 차기 의장국은 유럽 의회('트리로그')와 협상에 들어갈 수 있게 됩니다. 배경정보운송 서비스의 온실가스 배출 회계에 관한 규정 초안은 유럽 기후법의 맥락에서 2050년까지 화물 운송의 성과를 개선하고 EU의 기후 중립을 달성하는 데 기여하기 위해 위원회가 제안한 '녹색화 화물 운송' 입법 패키지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구체적인 제안은 이 목표에 대한 운송 부문의 기여의 중요한 요소입니다. 7개의 주요 정책 영역으로 구성되었습니다.
- 방법론: 새로운 ISO 표준 14083:2023이 EU 목표 달성에 가장 적합하고 비례하는 것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이 표준은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따라서 글로벌 정렬의 기회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 입력 데이터 및 출처: 비교 가능하고 정확한 온실가스 배출량 계산 결과를 보장하기 위해 1차 데이터의 사용이 우선되어야 합니다. EU 차원에서 특정 품질 검사를 받는 조건으로 다른 관련 데이터베이스 및 제3자가 운영하는 데이터 세트와 함께 기본값에 대한 핵심 EU 데이터베이스를 생성해야 합니다.
- 적용 가능성: 운송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조직하는 기업이 이 서비스의 온실가스 배출 데이터를 계산하고 공개하기 위해 다른 방법으로 선택하거나 의무화된 경우에만 공통 프레임워크를 사용하도록 규정 초안에 규정되어 있습니다.
- 온실가스 배출 산출 데이터와 투명성: 온실가스 배출 데이터를 생성하고 공유하기 위한 적절한 조화된 측정 기준을 설정하고, 배출 회계 결과의 소통과 투명성에 대한 공통된 규칙을 마련합니다.
- 구현 지원: 특히 일반 지침을 통해 다양한 이해 관계자에게 이니셔티브의 특정 부분을 명확히 설명하고 설명하는 등 다양한 운송 부문에서 이 이니셔티브를 조화롭게 구현할 수 있도록 제공
- 적합성: 운송사업 온실가스 배출량 자료 및 대규모 기업의 기초산정과정에 대한 공통적이고 신뢰성 있는 검증체계를 확보하고 중소기업이 자발적으로 검증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함
- 보완 조치 – 공식 인증을 받은 경우 외부 계산 도구의 사용이 허용됨
2023년 7월 12일, 위원회는 이 제안서를 헤비 듀티 차량(HDV)의 무게와 치수에 관한 두 가지 규정 초안과 철도 용량의 보다 효율적인 사용에 관한 초안을 함께 제출했습니다. 입법 패키지는 2023년 11월 7일 위원회에서 통합 운송 지침(CTD)을 제시하면서 완료되었습니다. 운송서비스 온실가스 배출회계에 관한 규정, 이사회 일반적 접근, 2023년 12월 4일 운송서비스 온실가스 배출 계상에 관한 규정, 위원회 제안, 2023년 7월 12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