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메일로 받아보는 큐티 발췌해온 것입니다.
2001. 9. 29 (토)
-요한복음 1장 14上절-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장막을 치시매-원문참 조)
-요한복음 14장 23절-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사람이 나를 사랑하면 내 말을 지키리 니 내 아버지께서 저를 사랑하실 것이요 우리가 저에게 와서 거처를 저와 함께 하리라
요한복음 1장 14절은 성육신을 언급합니다. 즉 하나님이신 말씀(요한복음 1장 1절)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장막을 치셨습니다. 이 구절에서 \"장막을 쳤다(tabernacled)\"는 단어는 그 의미가 매우 풍성합니다. 이것은 성육신 되신 분이 바로 하나님과 사람의 연합임을
상징합 니다. 이 연합은 하나님의 장막으로서 하나님이 거하실 수 있는 곳입니다. 더욱이 이 장막 안에서 하나님께서 택한 백성들은 하나님을 섬길 수 있고, 그분과 함께 머물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요한복음 1장 14절에서 우리는 성육신 안에서의 하나님의 장막, 즉 그분의
거처가 되기 위한 하나님과 사람의 연합을 봅니다.
요한복음 14장 23절에서 우리는 아들과 아버지께서 주 예수를 사랑하는 사람에게 오셔서 거 처를 그 사람과 함께 하신다는 것을 봅니다. 그런 다음 요한복음 15장 4절에서 주님은 그분 이 우리의 거처, 곧 머무는 곳이 되시려 한다는 것과 우리가 그분의 거처가 될 필요가 있다 는
것을 지적하십니다. 주님은 이렇게 말씀하시는 것 같습니다. \"내가
너희 안에 거할 수 있 도록 내 안에 거하라 나로 너희의 거처가 될 수
있도록 너희는 내 거처가 되라\" 여기서 우 리는 하나의 상호거처를
위한 하나님과 사람의 연합을 갖습니다.
하나님을 우리의 처소로 삼는다는 사상은 구약에서도 발견됩니다. 예를 들어 신명기 33장 27절은 \"영원한 하나님이 너희 처소가 되리니\"라고 말씀하십니다. 시편 90편 1절에서 모세 는 \"주여, 주는 대대로 우리의 거처가 되셨나이다\"고 말합니다. 신약에서는 하나의
우주적인 건축이 있다는 것과 이 건축은 하나님과 그분이 택한 사람들이 상호 거처라는 것을 분명하 게 계시합니다. 사실상 이 처소는 우리의 거처이신 하나님이며, 하나님의 거처인 우리입니 다. 이 놀라운
거처야말로 하나님의 건축입니다.
기 도 : 주 예수여! 당신을 사랑합니다. 내가 당신의 거처의 일부가 되고 당신이 내 거처가 되심을 감사합니다. 나의 일상생활에서 이것을
더 체험하기 원합니다. 당신의 건축하시는 역 사가 계속되기를 원합니다. 아멘.
The Mingling of God and Man to Produce a Mutual Dwelling Place
-John 1:14- And the Word became flesh and tabernacled among
us...
-John 14:23- Jesus answered and said to him, If anyone loves Me,
he will keep My word, and My Father will love him, and We will
come to him and make an abode with him.
John 1:14 refers to the incarnation: the Word, which is God (John
1:1), became flesh and tabernacled among us. The word
\"tabernacled\" in this verse is rich in its significance. It signifies
that the incarnated One is the very mingling of God and man. This
mingling is God\'s tabernacle, where God can dwell. Furthermore,
in this tabernacle God\'s chosen people can serve God and stay
with Him. Therefore, in John 1:14 we see the mingling of God with
man in the incarnation to become God\'s tabernacle, His dwelling
place.
In John 14:23, we see that the Son and the Father will come to the
one who loves the Lord Jesus and make an abode with that one.
Then in John 15:4 the Lord indicates that He may become our
abode, our abiding place, and that we need to be His abode. The
Lord seems to be saying, \"Abide in Me so that I may abide in
you. Be My abode so that I may be your abode.\" Here we have
the mingling of God and man for a mutual dwelling place.
The thought of having God as our habitation can be found in the
Old Testament. For example, Deuteronomy 33:27 says, \"The
God of old is your habitation.\" In Psalm 90:1 Moses says, \"O
Lord, You have been our dwelling place in all generations.\" The
New Testament reveals clearly that there is a universal building,
and this building is the mutual building of God and His chosen
people. Actually, this habitation is God as our dwelling place and
we as God\'s dwelling place. This wonderful dwelling place is
God\'s build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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