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하면 기차여행을 빼놓을 수 없지만, 돈이 없는 저같은 가난한(ㅠㅠ)유학생에겐 사치일 뿐이죠.
하지만 그렇다고 여행을 안갈수는 없고, 가장 저렴한 방법으로 먼곳까지 갈 수 있는 방법. 바로 야간버스입니다.

물론 다양한 야간버스가 있지만 제가 나가노에 갈 때 이용했던 윌러 익스프레스를 예로 야간버스 이용하는법을 소개하고자합니다.
윌러 익스프레스의 장점은 한글 사이트도 있어서 이용하기 편하다는 점입니다. (일본어가 약하신 분들도 가능하다는거)

http://travel.willer.co.jp (http://willerexpress.com/ko/ - 한글 홈페이지)우선 홈페이지에 들어간 뒤,
출발지 목적지 출발일 인원수를 적고 검색해주시면

이런식으로 버스편이 나옵니다. 그럼 원하는 버스를 선택하시고 승하차지역 선택, 좌석 선택, 지불방법 선택 등을 하시면 완료됩니다. 유학생으로서 가장 민감한게 지불방법일텐데요 일본엔 편의점 결제가 있죠.

본인과 가까운 편의점으로 가셔서 결제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버스 탑승지와 하차지는 지도로도 표시하고 있기때문에 승차 당일 찾기도 매우 쉽답니다.
위의 윌러익스프레스는 이해를 돕기위해서 이용한것이지 꼭 저기만 있는것은 아닙니다.
야후재팬에서 夜行バス를 검색하시면

위와 같이 많은 야간버스 사이트가 나오기때문에 많이 알아보시고, 마음에 드시는 곳을 이용하시기바랍니다. (대부분의 사이트가 윌러익스프레스와 같은 예약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저와 윌러익스프레스는 전혀~ 관련이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야간버스의 장점과 단점을 말씀드리면
우선 장점으로는 야간에 이동해 아침에 도착하기 때문에 아침일찍부터 일정을 소화시킬 수 있다는 것입니다. 교통비 또한 절감할 수 있습니다.
단점이라면, 잠귀가 예민하신 분이라면 도착해서 비몽사몽한 상태로 일정을 시작할 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자고 일어났지만, 잔 것 같지않은 기분.
지금까지 야간버스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좋은점도 나쁜점도 있지만 한번 경험해보시는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잠귀가 예민한 편인데, 독하게 마음먹고 비몽사몽을 극복하고 재밌는 여행을 하고 왔죠. 여행이 재밌고 아니고는 마음먹기 나름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상입니다.
첫댓글 야간버스~ 저도 오사카에서 도쿄까지 이용한 적 있는데 저렴하면서 정말 좋은 교통수단이지요^^ 좋은 정보 너무 감사해요!!
맞아요~ ㅎㅎ 일본여행중에 저도 많이 이용했었어요~ 신칸센 한번 탔다가 후덜덜 해서 ㅋㅋ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신칸센 꽤 부담스러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