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 드 샹파뉴(1602∼1674)
1662년의 기원(루브르박물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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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화가는 쟝세니즘파 생각과 일치하여, 이 타브로는 화가의 딸의 기원하는 모습을 소개하고 있다. 폴 로얄 드 새 비승수도원 칼텔리나 드 샹파뉴 원장이다. 그녀는 비승 카테리나 아네즈아르노 기도에 의해 마비가 기적적으로 나았다. 타브로 왼쪽의 비명 라틴어는 이 기적을 기록하고 있고, 그리고 두사람의 신앙심 깊이 초연하고 평안한 모습이 신성하고 신비롭게 그려져 있다. 1662년 1월 22일부터 6월 15일에 걸쳐 그렸다라고 기록되어 있고, 사인이 있다. |
앙트와누 와드(1684∼1721) : 얼빠진 남자 (루브르박물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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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루벵스의 대표양식은 고도의 바로크라 한다면, 와트는 의심할 것없이 모로코이다. 프랑들 지방의 대 화가인 와트는 구속되지 않은 정열적인 화면으로 목가적이고, 친밀감이 있는 세계와는 대상적이다. 어쩌면 1717년인가 19년에 이 얼빠진 남자 남자 또는 광대 배우가 제작되었다. 인물은 이탈리아의 희극배우이다. 뒤의 모습은 서민극장의 사람들일 것이다. 1804년에 남작 비방 데논이 카루젤 광장에 가게를 갖고 있는 하상(晝商) 무니에에서 구입했다. 그후 1869년에 부브르에 계승되었다. 평론가 만트는 희극배우 비앙코네리의 초상화일 것이라고 가정했다. 어쨋든 이 그림은 색채의 빛남과 희극배우의 비애를 꾀어낸 표정에서 인간성을 느낀다. |
꺄뮤 코로(1796∼1875) : 진주와 부인 (루브르박물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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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오날드 다빈치의 모나리자 포즈를 취한 훌륭한 부인의 모습은 1868년에 그려진 코로의 전형적인 초상화이다. 캔버스 속은 정지되어 있고, 데생은 확실하고 빛은 안정되어 청람하고 이것은 그의 모든 초상화에 대해 말할 수 있다. 위대한 프랑스 화가의 한 사람이다. 자연의 인간을 관찰하고, 감동과 존경의 정취와 함께 호감을 갖는 표현이 되어있다. |
쟝 오귀스트 앙글(1799∼1779) : 파이프가있는 정물(루브르박물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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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세기의 예술 계몽주의의 영향과 함께 현실 나날의 사소한 것들, 매일의 체험을 예술로 바꿔놓게 되었다. 자르단의 작품들은 이와같이 일반적이고 간소한 정물을 주제로 해서 그렸다. 1760년인가 63년에 이 구성은 제작되어, 온건하고 본질적이다. 정물은 캔버스속에 사려깊게 배치되어 각각 밸런스를 갖고 리얼하고 생생하다. |
쟉 루이 다비드(1748∼1825) : 라폴레옹대관식 (루브르박물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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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랑스 혁명의 도래와 함께 세상은 혼란하고 예술은 파괴되었다. 로코코의 우아함은 추방되고 공식적으로 아카데미를 주의로 정했다. 이 새로운 시기에 그는 이미 혁명당원과 친구였지만,그 후 나폴레옹의 열렬한 찬미자가 되었다. 그리고 그의 보호하에 정혼을 쏟았다. 무수한 데생과 습작 후에 다비드는 이 54미터 평방의 캔버스에 1804년 12월 2일에 노트르담 대 사원에서 개최된 나폴레옹 대관식전의 그림을 그렸다. 다비드는 1805년부터 1807년에 걸쳐 그의 제자 루제와 함께 150여명의 인물을 생생하고 성대하게 표현했다. 이 작품에 의해 다비드는 새 제왕으로부터 제일 화가로 임명되었다. 커다란 구성은 균형을 갖고 장엄한 식전을 품격높게 표현하고 있다. 각각 인물(역사적으로 실재의 인물)은 실제를 통합해서 창의되고, 꼼꼼하게 그려있다. |
에우젱 드라크로와(1798∼1863) :서민이 선도하는 자유권(루브르박물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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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그림은 정치적인 선언이다 1830년 7월 20일에 일어난 보루봉조 왕위를 박탈한 서민의 거행이다. A. 듀마는 7월 혁명에 드라크로와 자신의, 참가한 것에서, 매우 감각적으로 묘사되어 있다. 화가는 국민 경비대측에 서서, 왼쪽의 시르크하르 인물을 사랑했다. 그럼 에도 불구하고 화면은 미사로 넘쳐 있지만, 드라크로와 마음은 그 행동에 전면적으로 참가하고 있다. 자유를 승취하는 서민의 용감한 모습이 시체가 쌓여있는 위를 전진해 가는 자유를 위해 항쟁하는 영웅시민의 행동으로 당당한 예술가의 참가는 알간의 말에 의하면 세계에서 최초의 정치적 구성이다. |
티오들 제리코(1791∼1824) : 메튜사의 무리(루브르박물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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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19년에 그려져 살롱에 출품됐다.이 타브로는 연대기의 비극 "메듀사"에서 시사되어 그려졌다. 프랑스의 프리케이트함이 1816년에 이민을 옮기는 도중에 폭풍을 만나 선장의 무경험으로 난파했다. 150명의 여행객들은 거의 사망하고, 겨우 살아남은 사람들이 서로 도와 수난용의 뗏목에 모여 광대한 바다를 표류했다. 그 사이에 인간적인 비애, 격분함의 에피소드이다. 제리코에 의해 이 경포의 난파선에서 구해진 사람들의 생의 실현과 그 추이를 빛과 어둠의 고요한 대비로 서술된다. 이 수법은 의심할 것없이 칼라바죠에서 배운 것이다. 제리로는 캔버스 위에 죽음의 공포에서 떠는 뗏목에서 순간을 사는 희망의 소리를 들었다. 비스듬한 구성 속에, 몸을 뒤틀고 관절은 빠져서 퇴적하여 눈이 혼돈할 정도의 극적인 표현이다. 떠받쳐진 노인의 모습은 이미 생명은 없이 그와 다른 사람들의 고통과 실의의 표정으로 실로 이 이상 박력이 넘쳐, 이 품격있는 장엄함은 그리이스 비극과 같은 것이다. |
레오나르도다빈치(1452∼1519):암굴의성처녀(루브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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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53년 프로랑스에서 그리기 시작하여 1490년에 완성했다고 한다.이 구성은 암브로죠드 플레디에 의해 그려져 오늘날 그것은 런던 내셔널 미술관에 있다. 이 의뢰 받았다 라고 생각되는 1625년에 폰텐브로에서 발견되었다. 구성은 빛이 화면속에서 침투해서, 엄숙한 성 처녀들이 있는 곳에 닿는다. 식물 차 지질학의 긴 연구의 끝이 아름답게 그려진 나무들과 꽃,상세하게 표현된 바위표면의 분위기는 마치 사람이 알지 도 못하는 대변동 후인것 같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1452∼1519) :모나리자(죠콘다)-루브르박물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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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작은 레오나르도의 걸작은 이미 이야기되어 왔다. 이 온화한 여성의 모습은 철학적 심미적인 상징이고 뒤에 형식미에 반항하는 다이이즘, 또는 초 현실파로 이어져 간다. 이 작은 다브로 역사에 대해서 다 말해진 데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일부는 안개에 가려진 채 이다. 바자리에 의하면 젊은 프로랑스의 여성을 그린 것으로 모나리자라 하고 1495년 명사(名士) 프란체스코 델 죠콘드와 결혼했다. 그리하여 "죠콘다"라 불린다. 프로랑스의 레오나르도에게 그려지고,제작의 제2시기인 1503년부터 1505년이 이 작품은 그려졌다. 레오나르도는 항상 이 초상화를 사랑하여 그가 있는 곳에서 또는 메루티 화상에게 팔려진 곳 프랑스1세가 있는 프랑스까지 본인이 소지하고 갔다. 언제나 칭찬받고 묘사되고 존경받아서 르네상스 초상화의 기본이 되고, 최고의 명성을 떨쳤다. 1911년에 카레 공간에서 도둑 맞아 2년후에 프로랑스 여관에서 발견되었다. 이와 같은 모티브가 뒤 얽혀진 작품을 간단히 얘기하는 것은 매우 어렵지만, 시론(試論)으로서는 "완전한 여성미"라 말할까 프로랑스 부인의 가벼운 미소를 느끼게 하는 입가는 동시에 적운을 남기는 우아함이다. 모나리자의 관만한 미소는 섬세하고 부드럽게 녹듯이 화면전체로 침투해 간다. 이 레오나르도의 연기와 같이 확실하지 않은 라인, 천천히 지나갈 때 흐르는 빛과 어둠으로 구제되어 있다. |
프랑소와 크루에(1536∼1572) :오스트리아의 엘리자베스초상 (루브르박물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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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가 장 크루에의 아들인 프랑소와는 1540년 궁정에서 아버지와 같이 성공한 화가이다. 이 초상은 기묘한 선과 색채의 섬세함으로 그려져, 1570년 11월 27일에 샬리 9세1 프랑스왕과 결혼한 마시미리암 오스트.리 황제의 딸을 그린 것으로 이 젊은 여왕을 궁정의 호화스런 의상의 왕의 위엄속에 말할수 없는 쓸쓸함을 감추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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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미술 장식용 시계 -(루브르박물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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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édéric-Jules Rudolphi Encrier-pendule Paris, 1844 Argent, argent doré, émail, lapis-lazuli, perles, camées Présenté à l'exposition des produits de l'industrie de 1844 OA 1183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