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가 지난주 이틀동안 열이 40도 가까이 났었어요.
동네 소아과에선 목이 부어서 그런 거라고 하더라구요.
전에도 몇번 그런적이 있어서, 열 내리고 괜찮아 지겠지 했는데..
이번엔 열 내리고 나니 온 몸에 두드러기 같은 것이 많이 났어요.
온 얼굴.. 손바닥 발바닥 까지 심하게요..
소아과 에선 땀띠라 하여 시원하게 해주라 하셔서 시원하게 했는데도,
넘 심하기에 다시 병원을 찾으니 열꽃이라 하더라구요.
특별한 약 처방도 없이 그저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 질꺼라 하긴 했는데..
오늘 아침에 보니 더 심한거 같아서요.
다행히 긁지는 않더라구요.
물론 열은 다 내렸는데..
그래서 동네 소아과 말고 순천향병원을 가볼까 하는데..
혹시 아기들중 열꽃 경험한 분 계신가요?
몸은 둘째치고 얼굴이 넘 심해서 보기 더 안쓰럽네요.ㅠㅠ
혹시 아시는 분들 답변 좀 부탁 드립니다.
첫댓글 열꽃,, 심한걸 병원가서 보여준 후,, 약 처방 받아오심되요,, 그냥은 잘~ 안 사라지는거 같아요,,
우리아이도 열이 오르고 나면 항상 열발진이 나드라구요. 제가 다니는 병원에서는 열발진 갈아앉는 약 처방 해주셨는데.. 열발진은 말그대로 열이났다가 내리면서 나는 현상이니까.. 자주 닦아주시면 자연스럽게 없어질꺼에요.. 그래도 너무 심하다고 생각되시면 다른 병원 가보세요. 편도가 부은거면 꽤 오래 갈꺼에요. 열내리고 별 증상 없어도 완전히 없어질때까지는 병원 다니셔야 합니다.
우리 아기도 열꽃피고 해서 연고 처방해 주셨는데, 넘 신생아라서 연고 사용은 못하고 시원하게 해줬어요..백일쯤 되니 얼굴이 뽀사시 해 졌어요...참..얼굴에 보습크림(전 세타필크림 사용했어요) 자주 발라줬어요..
순천향 다녀 왔는데 바이러스성 발진이라고 하시더라구요. 약처방 받아왔구요.. 시간이 빨리 지나길 기다리는 수밖에 없는거 같아요. 답변 감사 드립니다.^^
얼마전 우리 아기도 열이 올랐다 내렸갔다 반복을 일주일 동안했는데....순천향 가보니 돌발진이라고 하더라구요.
바이러스가 갑자기 터졌다고 보시면 되구여. 열 꽃이 폈다면 이젠 열이 안난다는 말인거죠.
저도 걱정을 얼마나 많이 했는지.....그래도 우리 아이는 이틀만에 열꽃이 살아졌구요, 애들 마다 다르다곤 하더라구요,.
님도 넘 걱정 안하셔도 될것 같아요....만약 2,3일 열이 안떨어지면 다시 병원 찾는것이 좋을것 같네요.
애들이 열이 오르면 엄마들이 제일 걱정이 되죠?
워킹 엄마들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