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정보/기업뉴스 - 뷰티골드&메디(주) 이길령 대표이사
유망한 얼굴 피부미용 관리전문 뷰티샵
"프랜차이즈 창업을 하고자 하시는 분을 찾습니다"
뷰티골드&메디(주) 이길령 대표이사(사진)는 2007~2008년 자체 개발한 피부건강 각질제거 화장품 “Sexybrown" 태닝제품으로 성공을 거둬 국내 최초로 ‘BeautyGold(뷰티골드)’ 태닝전문 브랜드를 탄생시켰다. 2009년에는 동대문1호점, 2010년에는 동대문2호점, 부평점,홍대점, 노원점 등 7호점을 오픈했고, 2012년에는 한국화장품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중국시장 진출을 모색하고 있다.
한류열풍으로 중국이나 일본 등 해외시장에서 한국화장품에 대한 선호도는 통계에서도 뚜렷하게 나타난다.
중국동포를 대상으로 뷰티샵(얼굴피부미용관리전문점) 프랜차이즈 창업을 실행하는 회사가 있다. 뷰티골드&메디(주) 이길령 사장이다.
이길령사장은 2007년 주식회사 아라인터코스의 연구기획실 본부장으로서 화장품 제조 연구 및 기획을 통해 경험을 쌓고 “유통이 없는 제조는 답이 없다”고 느끼고 코트라를 통해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미국, 일본, 중국, 동남아시아 지역을 돌아다녔다고 한다.
이 사장은 한국과 지리적으로 가깝고 잘 맞는 나라라 생각하고 중국, 그 중에서도 동북지역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50여차례 다녀왔다고 한다.
이제 어느 정도 자신감이 생긴 이 사장은 중국동포를 대상으로 화장품 관련 뷰티산업을 함께 선도해 나갈 프랜차이즈 창업 희망자를 찾는다며 동포세계신문사를 지난 2월 말경에 방문했다. 이에 본지는 이길령 사장이 갖고 있는 창업아이템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들어보고자 그의 사업장 본사가 있는 동대문점을 방문했다.
기자는 얼굴관리 체험의 시간을 가졌다.
“이것은 초음파 기기인데요, 음파를 이용해 피부마사지를 해주는 것이죠. 이 크림을 얼굴에 골고루 바르시고 7분간 이렇게 문질러 주시면 돼요.”
관리원의 설명 대로 기자는 실천했다. 피부에 초음파가 짜릿하게 진동하는 것이 느껴졌다. 초음파는 피부의 모공을 깨끗하게 해주고 맑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다음은 고주파 기계인데요, 이번에는 이 크림을 얼굴에 골고루 바르시고 마사지를 7분간 하시면 됩니다. 고주파는 전기를 신체에 흐르도록 하기 때문에 마시지 기계 접촉부위가 뜨거울 수 있는데 그것은 온도 조절을 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고주파 마사지는 얼굴의 근육을 풀어주고 주름살을 펴주는데 효과적이라고 한다. 3단계는 영하 10도 되는 스킨쿨 마사지 기계로 마찬가지로 크림을 바르고 마사지를 하는 것이다. 시원하면서 피로감이 풀린다. 20여분에 걸쳐 3단계가 끝나면 20분간 얼굴팩을 하고, 4단계 얼굴마사지를 한다.
이길령 사장이 개발한 뷰티샵은 관리원이 알려주는 대로 고객이 1시간동안 화장품 크림을 바르고 마사지를 스스로 하는 셀프식 마사지점이었다. 이렇게 1회 실시하는데 2만5천원~3만원 정도.
“이런 서비스를 강남에서 받으면 10만원 그 이상이죠.”
이길령 사장은 자신이 독접 개발한 화장품과 셀프식 마사지점을 결합해 저렴한 뷰티샵을 프랜차이즈 창업 아이템으로 내놓은 것이다. 서울지역에 7호점이 운영 중이다.
중국시장 개척에도 공을 많이 들인 이길령 사장은 중국동포 사업이사를 영입해 중국동포를 대상으로 프랜차이즈 창업 설명회를 개최하고 중국진출을 본격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뷰티골드&메디(주)의 프랜차이즈 창업은 어떤 장점과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지 들어보았다.
▶ 뷰티골드&메디(주)의 장점은?
"화장품과 뷰티사업 대표들이 경영의 전문성은 있지만 직접 화장품을 연구하거나 제조해본 사람이 없지요, 저는 화장품을 연구하고 제조하는 자체 생산력을 갖고 있고 독자적인 개발능력과 브랜드를 갖고 있습니다. 이는 같은 품질의 화장품을 더 저렴하게 공급할 수 있다는 장점이죠."
▶화장품마다 '기능성'을 강조하는데, 자사제품의 기능성은 어떤 장점이 있나?
"화장품의 기능성을 높이는데 관심을 갖다보면 부적절한 원료를 과도하게 첨가해 문제가 되는 경우가 있어요. 부작용이 뒤따르고 중금속이 함유되었다느니 하는 말들이 나오죠. 화장품의 기능성이라 하면 주름제거, 미백, 자외선차단 효과를 높이는 것입니다. 이런 점에서 저의 제품은 안전한 원재료를 사용해 기능성 효과를 높인 제품임입니다."
▶프랜차이즈 창업에 대해 설명을?
"프랜차이즈 창업이란 본사가 사업의 성공모델이 되고 그 성공모델대로 지점을 내어 본사와 똑같은 인테리어를 하고 똑같은 원재료(제품)로 고객 서비스를 하는 것입니다. 저의도 성공모델이 7개나 있죠, 따라서 창업하시는 분이 실패에 대한 두려움을 최소화 할 수 있죠, 본사가 정한 모델대로 따라하면 되니깐요. 뷰티&메디(주)는 미용과 의료가 결합된 사업입니다. 한국은 미용과 의료가 구분되어 있어 접목이 쉽지 않지만 중국은 아직 그런 구분이 없어서 우리의 모델을 적용하면 더 빠른 성장을 할 것으로 자신합니다."
▶ 창업을 하면 창업비용이 문제인데?
"보통 1억원 정도 투자 규모이면 한국평 30평 규모에 4단계 마사지 기계 4세트를 차려놓을 수 있어요, 소모품에 드는 비용은 별로 없다고 보면 되고요. 1억원을 투자해서 본인이 기계를 다룰줄 아는 기술을 조금만 배우면 인건비 부담도 없겠죠, 여유가 되면 관리원을 한 명 정도 두면 됩니다. 그렇게 해서 하루 평균 3명씩(월 10만원 회원권) 신규 회원을 가입시킨다 계산할 때 한달 후면 50~80명 고객을 유치하면 최저 300만원에서 500만원은 순이익이 될 것으로 봐요. 1억원을 투자해 이 정도 수입이면 좋은 것이죠. 요즘 여성들이 얼굴 관리비용으로 자기 소득의 10%대를 차쓴다고 해요. 월 10만원대에서 얼굴 피부와 미용을 관리할 수 있다면 정말 저렴한 가격대이기 때문에 가격경쟁력도 있다고 봅니다. 중국에서 사업을 한다면 한화 6천만원 정도 투자하면 될 것으로 봅니다.”
▶어떤 방식으로 프랜차이즈 창업설명회를 개최할 계획인가?
"우선 중국동포들에게 자사의 제품과 뷰티(미용과 피부관리)서비스를 체험해볼 수 있도록 최대한 문을 열고, 동대문 본사사무실에 창업교실을 열 계획입니다. 관심있는 분들이 부담없이 찾아주셨으면 합니다."
사진•취재=김경록 기자
뷰티골드&메디(주) 창업상담 010-2498-8834
@동포세계신문 제265호 2012년 3월 15일 발행 10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