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가 친환경이라고 많이 선전하지만 이건 사기에 가깝다 봅니다
충전용 전기에 대해서도 말이 많지만 무엇보다 전생애주기로 보면 엔진차보다 그 잇점이 크지 않음
전기차는 훨씬 무겁고 가속이 빨라서 타이어와 브레이크 패드 소모도 크고 그대로 미세먼지로 발생합니다
또 엔진차 타는 이들은 비싼 기름값에 되도록 연비주행이나 되도록 안타려고 하지만 전기차는 각종 보조금 혜택으로 주행거리 자체를 아껴야한다는 생각이 훨씬 적음
가장 큰 문제는 원유는 전세계에서 나지만 배터리와 모터를 만드는 희귀 금속은 중국과 남미 일부 국가등에서만 나는거라
한꺼번에 전기차 생산이 급증하면 원가 역시 급등하는 구조임
전기차, 수소차보다 하이브리드차가 앞으로도 한참더 갈거라 봅니다
첫댓글 앞으로 10년간 전기차 구매의사 없어요 ㅎㅎ
전기차 불타는 사고 뉴스를 자주 접하니 주차장에 있는 전기차 보면 겁이 납니다
전기차의 연료비가 적게 든다는건
지구적 관점에서 보면 거짓말이지요.
전기를 생산하고 송전하고 저장하고 소비하는데 휘발유차 이상의 오염물질이 나올텐데 말입니다.
저도 전기차 안전문제도 많이 나오고 구매 의사가 없어요
다른건 모르겠고 타이어와 브레이크패드 소모가 크다는 말은 전기차를 안타본 사람이 할수있는 말입니다^^ 전기차는 일반차에 비해 타이어는 배이상 사용하고요 브레이크 패드는 반영구적으로 사용할수 있어요 실제로 국내에서 볼트를 40만이상 타신분이 검증을 해놨습니다^^
전기차로 갈 수 밖에 없다는 입장이지만 이것도 심각한 문제입니다.
전기차 뿐만 아니라 신재생 에너지 문제도 같이 엮여있죠.
전기는 모자라도 안되고 너무 많이 남아도 문제인데(너무 많이 남으면 변압기 등 전기설비를 태워버립니다.)
전기종별로 생산지역이 달라서(수도권, 충청도는 화력, 강원은 풍력, 전라도는 태양광, 경상도는 원전)
신재생 발전이 많은 지역은 생산이 넘쳐서 타지역으로 보내줘야 하는데 송전선로가 버텨주질 못하죠.
아주 골치아프고 시급한 문제인데 정치권에서 아무도 신경쓰질 않고 있거든요.
그냥 한전에게 떠넘기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다고 손놓고 있을수는 없는게 우리나라 수출에 지장이 생기니까요.
다들 들으셨겠지만 Re100이라고 신재생에너지로 100% 대체한다는 운동 말입니다.
이미 애플, 구글, 아마존같은 거대 기업들은 참여하고 있고 국내 기업들도 하나둘씩 가입하고 있거든요.
우리나라 기업들이 이들 기업에 납품해야 하는데 이때 re100을 요구받거든요.
태양광, 풍력같은 것들만 인정되는데 우리나라 안에서는 이게 충족이 안됩니다.
결국 에너지 전환정책은 생존하고 직결되어 있는데 정치논리에 휩슬려서 이상하게 흐르고 있죠.
환경 떠드놈들은 다 ㅅ ㄱ ㄲ 들 임 최고의 사기달인 소로스
그것보다 몸이 망가집니다
후에 전기차 타보시면 피로감으로 알게 되실듯..
그런면이 잇군요
전주라 더 반갑네요
하이브리드와 전기차 운전 전후 적혈구 상태 테스트 영상 (전자파)
https://blog.naver.com/choiyeon177/222969058845
태양광으로 해쳐먹은것들 많고 산은 윗동네 종교단체처럼 민둥산이 되었네요
저도 비슷한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참 반갑네요. 당장 제가 사는 곳만 봐도 전기차 충전기는 한곳밖에 없는데 구 시가지라 고압라인 증설이 과연 이루어질까 의문이였거든요..그리고 전기를 생산하는 원료가 원전 빼면 결국 원유인데 핵융합 인공 태양이 아니고선 이거나 그거나 오염은 비슷할 듯 해보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