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8. 31. 목요일. 서울 강남구 삼성해맞이공원 여행.
가을 기분이 나기 시작해서 가까운 곳에 나들이를 했다. 지하철 7호선 청담역으로 가서 1번 출구로 나가 영동대로 경기고앞사거리에서 우측으로 직진해 가서 청담나들목 우측으로 올라가, 바로 이어지는 우측 산책로로 해맞이공원으로 올랐다. 그런데 상당히 급경사 계단 데크 길을 올라 공원 입구에 도착했더니, 출입금지로 막아 놓아서 다시 내려오지 않고 막아 놓은 곳을 비껴서 공원 안으로 들어갔다. 공원의 정문이 있는데 잘못가서 출입금지된 공사장을 지난 것이다. 공원에서 하산할 때는 정문으로 나왔다.
공원은 배수지 위에 조성된 넓은 잔디밭과 수목, 휴식시설 등이 잘 된 깨끗한 곳이었다. 작년 10월에 공사가 완공된 곳으로 높은 곳에 있어서 한강을 비롯한 주변의 서울 시내 전망이 아주 좋은 곳이었다. 공원 이름으로 보아 일출 명소이기도 한 듯했다. 아마 정초에 해맞이 행사도 할 수 있을 정도의 넓은 잔디밭이 좋았다.
공원에서 하산 할 때는 지하철 9호선 봉은사역이 있는 곳으로 내려왔다. 지난번에 Coex에 다녀온 적이 있는데, Coex 주변에 예쁜 조형물들이 많고 주변 경관이 좋아서 오늘은 사진도 찍고 좋은 거리를 걸어보려고 갔다. 코액스 건물 안에도 볼거리가 많지만, 오늘은 주변을 걸으면서 사진을 찍고, 해가 비치는 날씨가 약간 따가워 봉은사역에서 지하철로 일찍 귀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