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이웃 돕기 위한 ‘당진복지네트워크’ 적십자 당진지구협의회 등 8개 기관단체 협약식 가져
당진시는 5월 31일 시청 해나루홀에서 관내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기관 및 단체들이 모여 ‘당진복지네트워크’ 협약식을 개최했다.
‘위기가구발굴단’은 대한적십자봉사회 당진지구협의회, 당진우체국, 당진시사회복지협의회, 전국이통장연합회 충남도지부 당진시지회, 새마을운동당진시지회, 당진시여성단체협의회, 당진시재가장기요양기관연합회, 당진시주택관리협회가 이웃들을 직접 만나면서 복지사각지대 발견 시 시청이나 읍‧면‧동행정복지센터에 알려주는 역할을 하게 된다.
‘자원지원단’으로는 인적·물적 자원을 지원할 수 있는 당진시복지재단, 지속가능상생재단, 거남복지재단, 당진시자원봉사센터로 구성돼 있다.
‘당진복지네트워크’는 2019년 보건복지부(사회보장정보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민관협업 사례관리 유관기관들이 모여 활동을 시작한 복사꽃네트워크(‘복지, 사례관리로 꽃 피우다!’)가 확대된 것으로,‘위기가구발굴단’, ‘복사꽃사례관리단’,‘자원지원단’으로 구성돼 있다.
‘복사꽃사례관리단’은 어려운 이웃에게 상담 및 서비스들을 연계하는 역할을 하는 기관인 읍‧면‧동행정복지센터와 당진경찰서, 당진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당진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22개 기관단체가 참여하고 있다.
한편 당진시는 읍‧면‧동행정복지센터에 사회복지직과 간호직 공무원을 배치해 주민주도의 소규모 마을복지계획과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업무를 추진하고 있다.
한편 당진지구협의회는 지난해 승용차에서 숙식하며 인력사무소에서 일용직으로 생계를 이어오던 부자 위기가정을 대한적십자사 충남지사로부터 원룸 임대보증금 300만원을 지원받아 보금자리를 제공한바 있다.
첫댓글 ‘당진복지네트워크’ 협약식을 개최하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복지사각지대에 희망이 전해지길 바랍니다.
당진복지네트워크!
적십자사를 비롯 여러기관이 손잡고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여 인적, 물적 지원을 할수있는 정말로 멋진사업입니다.
홍광표 국장님!
당진의 원대한 사업 소식 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당진복지네트워크 협약식 수고 많으셨습니다.~~~
협약식 축하드립니다.
행복한 한주되세요^^
당진의 기관단체의 네트워크협약식으로 복지사각지대가 없는 당진이 될것같습니다. 멋진 소식입니다. 홍국장님 소식 감사합니다.
당진시 복지네트워크’ 협약식을 개최하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복지사각지대에 희망이 전해지길 바라며 홍광표 국장님 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