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 입학처 조사
‘성적에 관계없이 진학하고 싶은 이공계 대학(공과대학)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 △서울대(187명) △한양대(86명) △연세대(83명) △성균관대(28명) △고려대(22명) △카이스트(22명) △포스텍(16명) 순으로 집계됐다.
-
경영대학은 192명이 선택한 서울대가 1위를 차지한 가운데 △연세대(92명) △고려대(48명) △성균관대(41명) △한양대(34명) △중앙대(22명) △경희대(19명) △서울시립대(11명) △건국대(11명) △서강대(10명) 순으로 조사됐다.
-
배영찬 입학처장은 “학생들이 선호하는 대학이 어디인지, 한양대에 대한 선호도는 어떠한지 궁금해 이번 조사를 하게 됐다”며 “한양대 입학처에서 조사를 하긴 했지만, 우리 대학의 위치를 객관적으로 알고 싶었기 때문에 조사는 공정하게 이뤄졌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조사 결과를 보면서 대학에 대한 전통적 인식이 쉽게 바뀌지 않는다는 점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고 덧붙였다. XML
첫댓글 공대에서 한>연 이랑 성>고 그리고 경영대에서 서강대 어쩔거야 ㅋㅋㅋㅋ 성적대같은것도 따져야지....
성적에 관계없다면 전원 다 서울대를 선택해야 맞는 거 아닌가? ...아님 차라리 카이스트 포스텍을 선호하든가 해야 할텐데, 공대 선호도에서 성대보다도 카이스트 포스텍 선호도가 밀린다는 게 이해가 되지 않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