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지서 강의 총론(알파와 오메가 역사, 때와 시기, 기한, 심판과 새 시대, 시대적인 사명자)
& 선지서에 대하여
하나님은 진리의 신이신 동시에 공의와 사랑이 겸존하신 신이십니다. 하나님은 사랑이시라(요1 4:8), 하나님은 공의를 행하며 구원을 베푸는 자니라(사45:21), 그러므로 세계 인류를 죄에서 구원하여 새로운 시대를 이루고자하는 참된 이스라엘은 영적 교회가 이루어지려 할 때에 먼저 완전한 여호와의 책을 세상에 나타낸 것이니 이것이 완전 구비한 하나님의 율법과 선지서라 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모세를 통하여는 영자적인 교회를 법으로 가르쳤고 모든 선지서를 통하여는 앞으로 하나님께서 은혜시대와 심판기의 역사할 것과 새 시대를 빠짐없이 기록하도록 한 것이 선지서라 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메시야 탄생과 십자가 부활승천, 성신 강림을 세계 인류가 완전한 신앙 종교를 이루도록 신앙의 법을 완성시킨 것입니다.
믿음이라는 것은 3대 시기가 있는 것이니
1) 오실 메시야를 믿는 시대는 율법 시대
2) 오신 메시야를 영접하는 시대는 은혜 시대
3) 메시야의 왕국이 완전히 이루어지는 심판기(다시 오실 메시야 영 접).
그러므로 오실 메시야를 믿는 신앙도 피의 제사를 중심했고 오신 메시야를 믿는 신앙도 피의 제사를 중심한 것입니다. 그러나 메시야가 왕국을 이루는 심판기에는 공의의 심판의 법칙에 따라 그 예언의 말씀을 자세히 읽고, 자세히 듣고, 지키는(계1;3) 데만이 세계 인류가 전멸되는 진노의 날에 남은 자가 된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심판기에 살아서 새 시대 갈 자에게 선지서 전체의 글이 다 그들에게 해당되는 글입니다(예언입니다)
& 예언서의 3대 의의
하나님께서는 완전 예언을 인간에게 나타내실 적에 삼대 의의가 있는 것입니다.
1) 하나님의 실천적인 예언이 있는 것입니다. 실천적인 예언이라는 것은 직접 선지 시대에 표적을 나타내시면서 종말에도 이와 같이 행하시겠다는 것을 가르친 것입니다.
2) 약속의 예언이 있습니다. 이것은 은혜시대에 그리스도를 통하여 이루어질 것을 가르친 것입니다.
3) 묵시적인 예언이 있습니다. 이것은 모양을 보여주면서 종말을 말씀하신 것입니다. 그 모양을 보여주신 것은 성경의 말씀을 더 정확히 알게 하기 위하여 종말의 될 일을 직접 신의 묵시로 나타내 보인 사실도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예언을 신앙하는 자로서 과거에 나타난 여호와의 역사를 믿는 동시에 종말의 될 일을 정확히 믿게 되고 은혜시대의 되어진 일을 믿는 동시에 종말을 정확히 믿고 묵시를 나타낸 것이 이루어지는 말세의 징조를 볼 때 정확히 종말을 믿게 되는 것입니다.
선지서의 원리를 중심하여 그 의의를 밝히 알도록 하여 누구든지 심판의 다림줄인 선지서를 조금도 혼선되지 않고 바로 증거 하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동시에 먼저 선지서의 총괄적인 의의를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이스라엘 말기에 정치와 종교가 부패하고 경제 혼란과 인심 악화가 오는 때에 참된 선지들은 거짓 선지들에게 억울하게 박해를 받을 적에 그들은 눈물을 흘려서 나가 전하지 않을 수 없는 자리에서 여호와의 말씀이 묵시로 임할 적에 인류종말에 될 종교부패, 정치부패, 인심악화, 경제혼란이 있을 것과 큰 환란이 북방으로부터 올 것을 말했고 이때에 이방과 타협이 있는 사람은 망할 것이고 여호와를 앙망하고 의지하고 보호를 믿고 나가는 사람은 반드시 하나님의 보호가 있어서 새 시대에 간다는 것을 중점을 두고 나타나는 여호와의 말씀을 기록했습니다.
이와 같이 북방의 재앙이 올 때에 그 재앙 속에서 자기 백성을 구원하고 새 시대를 이룰 자는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인 것을 밝히 말씀했습니다.
그러므로 목적을 새 시대에 두고 나타난 말씀은 그리스도를 통하여 세계 열방이 하나님께로 돌아오는 일이 있는 다음 이와 같은 새 시대가 온다는 것을 밝히 말한 것이 선지서라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구약 종말에 이스라엘의 부패를 들어서 책망하는 동시에 심판기의 경고가 되었고 북방 세력이 강하지만 앗수르와 바벨론이 망할 것을 들어서 인류 종말에 적그리스도의 강한 세력이 북방에서 오지만 반드시 망한다는 것을 가르치되 동방 고레스(사44:28)가 바벨론을 멸망시키고 황폐된 예루살렘을 복구한 것같이 말세에도 동방에서 기름 받은 고레스(사45:1)의 권세 역사가 나타나서 황폐된 교회를 복구해서 새 시대를 이룬다는 것을 가르친 것입니다.
다시 말하면 선지 시대의 지명을 들어서 말세에 성도와 성도의 대적을 가르쳐 예언한 것입니다. 선지서는 변론적입니다. 현 시대에 있는 것을 들어서 말해야 합법적인 변론입니다. 이스라엘의 종교 부패, 정치 부패, 경제 혼란, 인심 악화 될 때 이스라엘이 멸망한다고 경고하게 했고 인간 종말에도 이와 같은 일이 있을 때에 북방 세력이 강하게 일어날 때 심판과 새 시대를 말했습니다. 다윗 왕국에 나타난 말씀은 그때 끝나는 것이 아니고 예수를 통하여 그리스도 왕국으로 끝납니다. 성경은 두 번 응하게 되어 있습니다.
양의 피로 제사하던 선지국가의 역사는 예수를 통하여 지상 왕국이 이루어질 것을 예언적으로 보여 주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육적 이스라엘에게만 붙이면 하나님은 유대인의 하나님이지 세계 인류의 하나님이 아니라는 결론이 나옵니다.
앗수르, 바벨론, 야곱을 옛날로만 보면 안 됩니다. 이스라엘의 부패, 복구역사를 과거의 것으로만 돌리면 해석이 되지 않습니다. 하나님은 장차 될 일을 말씀하실 때 그때 환경을 들어서 말씀했습니다. 만일 양의 피로 제사하던 육적 선지국가로 끝을 맺는 다면 예수의 피는 하등 필요가 없습니다. 예수의 그리스도의 피로 지상왕국이 이루어집니다. 하나님은 완전한 것을 가지고 계신데 인간들에게 주어서 영광을 받으시기를 예정하고 우선 천지를 창조하시여 인간들을 축복하셨습니다.
예지 예정 아래 독생자 예수님을 통하여 영원 천국을 이루시기 위하여 지상에 먼저 천년평화왕국을 이루시고 다시 무궁세계에 영원한 천국을 이루시는 것이 예정된 사랑의 섭리인데 완전한 나라를 이루기 위하여 육천년의 구원의 섭리 속에 시대적으로 구원의 역사를 이루어 오셨는데 타락한 인생을 구원하는 역사로만이 섭리를 이룰 수 있기 때문에 예수님의 십자가의 희생으로 하나님의 공의 법을 완성시키시고 에덴동산을 회복 시켜주기 위하여 오랜 세월이 필요 했던 것입니다.
한 사명자 아브라함을 택하여 언약을 하시고 한 민족(선지국가; 야곱의 12지파)을 택하여 예언적으로 민족적 종교를 이루시고 인간 종말에 동방에 다른 한 사명자를 택하시고 한 민족(선지국가)을 택하여 그 언약을 완전히 이루시는 것이 예정된 경륜이며 섭리입니다. 그 일이 또한 야곱이 이스라엘이 되어(창32:28) 열두 아들을 두어 열두 지파를 이루어 다윗 왕국을 이룬 것처럼 동방 야곱(사41:14~15)을 해 돋는 나라에서 일으켜 열두 지파를 일으키는 사명자(사49:6)를 세워 인 맞은 열두 지파의 십사만 사천명(계7:2~3)을 일으켜 세상을 심판하고 에덴동산을 회복하여 지상 천년평화왕국을 이루게 되는 것입니다.
선지서는 세 가지 사건을 통하여 말세에 세상을 심판하고 에덴동산을 회복하여 새 시대를 건설하게 됨을 말씀하십니다.
⓵ 모세를 통하여 열 가지 재앙으로 땅을 치는 권세로서 애굽의 종 된 생활에서 유월절 어린양의 피로 구원하고, 애굽 군대를 홍해에 수장시키고, 40년의 광야생활을 통과하여 요단강 건너 다윗 왕국을 건설함.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이 살았던 가나안을 정복 회복하여 첫 번째 회복
⓶ 이스라엘 말기에 우상 숭배 음란 부패 사치 타락하여 참된 선지의 말을 듣지 아니하여 앗수르(B.C 722년)와 바벨론에게 망했다.(B.C 586년)가 70년 바벨론 포로에서 돌아와 성전을 복구하고(B.C 516년) 이스라엘을 두 번째 회복한(사44:28) 사실.
⓷ 성경대로 예언의 말씀대로 주님을 영접하지 않고 십자가에 못 박아 죽인 죄(마21:19; 무화과나무 저주, 마21:39; 포도원 밖에서 아들을 죽임)로 주님의 예언대로(마24:1~2) A.D 70년 로마 장군 디도에 의해 돌 위에 돌 하나도 남지 않고 무너지리라 하신 것처럼 성전이 훼파되고 1,800여년나라가 없다가 1948년 5월 14일 이스라엘을 건국하고 1948년8월 15일 대한민국이 건국되어 건축자의 번린 돌이 모퉁이의 머릿돌이 되는 심판주의 선지 국가의 사명이 옮겨옴.(마21:41~44). 세 번째 회복
④ 동방의 메데 바사(페르시아)의 고레스 왕(아닥사스닥, 다리오; 단8:21)을 통하여 바벨론을 멸망시키고 성전을 복구하고 이스라엘을 회복한 사실을 통하여 부패 타락 속화되어 신령한 교회가 없는 바벨론 화 된 세상에서 동방 야곱(사41:14~15)을 이가 날카로운 새 타작기계를 삼고, 동방의 기름 받은 고레스(사45:1)인 동방의 사명자를 통하여 인의 권세를 받은 스룹바벨(학2:23)인 야곱의 지파를 일으키는 종(사49:6)으로 하나님의 인을 하나님의 종들의 이마에 인을 쳐서 인 맞은 십사만 사천 명의 변화성도를 일으켜(계7:2~4) 아마겟돈 전쟁에서 승리하여 세상을 심판하고 진정한 이스라엘을 회복하는 에덴동산의 회복으로 천년왕국을 건설함(계20:4).
그리하여 이스라엘 국가의 역사와 우리나라 역사가 비슷한 점이 많습니다. 북방 사마리아와 남 유다로 남북이 나누인 것처럼 북한과 남한이 남북으로 나누인 것입니다. 그러므로 마지막 법인 예언의 법을 시행하는 시대를 통하여 세상을 심판하고 완전한 평화왕국을 주시기 위한 새 일 역사의 시대가 계시록 시대입니다. 그 사명이 촛대교회의 동방 역사의 사명으로 예언된 것입니다. 하나님의 경륜을 이렇게도 볼 수 있습니다. 성도의 나라의 왕이 주님이시기 때문에 주님을 십자가에 희생하여 만왕의 자격을 주시고 만왕의 왕을 도와 다스리게 할 분봉 왕을 만드는 역사가 육천년의 역사인데 지금까지는 사랑하는 종들을 순교하게 해서 왕의 자격을 얻게 하시고, 이제는 아담, 하와를 이겼던 마귀세력을 이기게 할 십사만 사천 명의 변화성도를 일으켜 심판하시고 왕의 자격을 얻게 하시는 것이 심판기의 역사이며 천년왕국 동안에는 인간들에게 완전한 평화의 죽음이 없고 부족함이 없는 복락을 누리게 하는 동시에 그 왕들을 섬길 백성을 생산하는 것이 뜻이며, 천년 왕국 후 생명의 부활과 심판의 부활(요5:29)을 통하여 백 보좌 심판(계20:11~15)을 거쳐 영원한 무궁 세계를 이루는 것이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것입니다.
그 과정에 육적 이스라엘의 선지 국가와 영적 이스라엘의 선지 국가를 예정 가운데 들어 쓰시는 것이며 그 나라가 동방역사의 주인공인 한국입니다. 그 비밀을 이제 선지서를 통하여 밝히게 되는데 말씀이 응해지는 과정에 마귀가 극도로 참소하여 믿음을 바로 갖기가 어려운 것입니다. 언제나 말씀이 응해지는 것은 한 명 혹은 소수이기 때문에 그 시대에 믿기가 참 어려운 것입니다.
우선 이스라엘에서 사명이 한국으로 옮겨지는 시118:22~23 의 건축자의 버린 돌이 모퉁이의 머릿돌이 된다는 섭리는 주님이 직접 설명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작정하신 일이라 하신 건축자의 버린 돌이 모퉁이의 머릿돌이 되었다는 시118:22~23에 예언된 일이 마21:19절에 철 이른 열매 없는 무화과나무를 저주하여 마른 나무가 되는 이적을 하신 것은 주님께서 성경대로 메시야로 오셨지만 영접하지 않고 십자가에 못 박아 죽일 것을 아시고 주님의 일을 할 수 없음을 아시고 열매 맺는 다른 백성에게 옮겨질 것을 마21:33~46절에서 포도원 비유로 정확히 말씀하셨는데 종을 때릴 뿐만 아니라 아들까지 포도원 밖에서 죽인 것을 말씀하셨는데 주님을 영문 밖에서 십자가에 못 박아 죽였으니 제때에 열매를 바칠 만한 다른 농부에게 주시는 일을 건축자의 버린 돌이 모퉁이의 머릿돌 되었다는 말씀인데 왕국건설을 하시러 오신 주님(사9:6~7)을 버렸고 심판주의 역사를 다른 열매 맺는 백성에게 주신 것으로 대제사장들과 바리새인들도 자기들에게 하신 말씀인 것을 알았다 하셨습니다.
그런데 마태복음 24장에서 재림의 징조로 20세기에 일어날 재앙의 징조를 말씀하시고 창세 이후 없던 환란을 말씀하시고 마24:32~35절에서 무화과나무 비유를 말씀하시며 무화과나무가 가지가 연하여 지고 잎이 나면 인자가 문 잎에 가까이 온 줄을 알고 머리를 들라 하신 것은 주님을 못 박아 죽인 죄를 물어 A.D 70년에 로마 디도장군에게 함락되어 나라가 없어졌다가 1948년5월14일에 건국 되였는데 3개월 뒤인 1948년8월15일에 한국이 건국된 것이 사명이 옮겨 진 것입니다. 이 세대 안에 이일이 다 이루어진다는 것은 한국의 환란과 3차 대전과 아마겟돈까지를 말씀하신 것으로 시90:10절에 인간이 70~80을 산다 하였으니 2018년에서 2028년 사이에 다 이루어 질 것입니다. 2027년 공중 강림 예상
지금은 성경 전체가 응해지는 때이니 만큼 말씀의 빛만이 유일한 신앙의 정로를 갈 수 있습니다. 계시록은 시기별로 조직화시켜서 때와 기간을 정확히 알게 돼있고 선지서는 구체적인 내용을 세밀히 변론한 것이기 때문에 계시록의 구체적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성경 말씀은 하나님의 뜻을 바로 알아 순종하는 것이 목적이며 구속사적 관점에서 필요한 지식을 알아야 하며 한계는 재림의 주를 맞이할 신앙 준비인데 그것이 인 맞은 변화성도가 되어 다시 예언하는 사명을 감당하여 왕국을 건설하는 것입니다.
인간이 완전한 것을 받을 수 있는 한계이며 하나님의 주고 싶어 하시는 사랑의 한계가 변화 성도가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하늘로부터 인정받아 주님의 십자가 공로로 주어지는 진액을 받아 신부단장이 이루어지면 더 바랄 것이 없습니다. 거기에 필요한 변론을 하는 것이 촛대교회의 사명이며 시대적인 사명자의 사명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 동안 초안 수준의 변론을 읽으시느라고 수고 많았습니다. 혼자 하다 보니 교정도 보지 못한 상태가 많았습니다. 널리 양해를 바랍니다.
이제 계시록 35회, 이사야 66회, 선지서 62회 변론은 어느 정도 글로 밝힐 수 있는 최종 변론 수준이라 생각하고 올리고 있습니다.(사1:18, 사3:13, 미6:1~2)
물론 끝이 없겠지만 말입니다. 다만 여타 선지서는 아직 시간이 없어 추가 변론해야 할 부분이 조금 있습니다. 시간 나는 대로 다시 올리려고 합니다.
또한 영어 변론 증거는 아직 미숙한 것이 사실이라 두려운 마음으로 한글과 병기하여 올리고 있습니다. 성경은 개역 한글판 및 제임스 왕역이 사용됨을 알립니다.
본문이 응해져 예언이 성취되고 본문의 내용만을 하나님의 뜻으로 밝히려는 것이 목적이며 하나님의 구속사적 입장에서 필요한 정도의 변론을 지향합니다. 결코 지식 자랑이나 자기주장이나 고집을 나타내려는 것은 아닙니다.
진실대로 변론하는 것이 사명자의 도리일 것이며 그것이 믿어지고 열매가 되는 것은 하나님의 예정이며 선택된 자의 열매가 될 것입니다. 변론 후에는 말씀대로 심판이 있다는 것이 선지서의 내용입니다. 그것이 마지막 한 이레 중 전 삼년 반의 마지막 진리의 심판의 다림줄의 변론 구원의 역사입니다.
다시 본문 위주로 되도록 쉽게 변론 하려고 노력합니다. 이제 이사야 8장1절의 통용문자로 마할살랄하스바스(노략이 속함) 예언대로 2016년 3월부터 영한 요한계시록 변론, 2016년 11월말부터 이사야 영한변론을 올리기 시작했고, 2017년 8월부터 선지서 영한 변론을 올리기 시작하여 2018년4월에 마쳤습니다. 다시 영한 변론이 늦어 죄송합니다. 모든 것을 혼자 하다 보니 늦어지나 조금 더 완벽하게 올리려고 노력합니다.
또한 부득불 급한 마음에 2017년 12월부터 변론 동영상을 통하여 변론을 올리기 시작했습니다.(계10:10:2~3) 이제 계시록 변론 동영상 30회, 이사야 변론 동영상 63회, 선지서 변론 동영상 61회는 2018년6월에 마치고 이제 최종 변론 수준으로 생각하고 다시 올리고 있습니다.
이제 특히 2022년 말부터 영한 변론 문서와 영어 변론 동영상을 통하여 말세 복음의 방대한 분량을 핵심적이고 획선적인 요점을 153회를 목표로 심판의 다림줄의 진리를 올리고 있으니 꼭 보고 들으셔서 임박한 전 삼년반의 역사에 동참해서 환란 재앙 심판의 날에 남은 교회, 남은 종, 남은 백성이 되어 새 시대의 축복을 반드시 누리시기를 바랍니다.
시기는 임박해서 하나님께서 알려 주시겠지만 바벨론 포로 70년을 적용하면 1953.7.27. 휴전 협정을 기점으로 2023년 7월27일에 차게 되니 북한의 지하교인을 구출할 시점으로 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재침의 환란과 남북통일은 빠르다면 2024년~2025년쯤이라고 생각됩니다. 전 삼년 반은 2024년~2027념, 휴거 및 3차 대전은 2027년쯤, 후 삼년 반은 2027년~2031년, 천국에서 대관식 및 출정식인 혼인 잔치(계19:9), 심판재앙인 대접 재앙과 핵무기 사용, 아마겟돈은 2031년쯤, 천년왕국 왕들의 취임식인 혼인 잔치는 2034년쯤이라고 생각됩니다. 등불준비와 기름준비, 세마포 준비에 전심 전력 하시기바랍니다. 아무쪼록 하나님의 크신 긍휼과 은혜로 성령님의 인도와 가르침과 고침을 받아 순종하므로 승리자 반열에 드시기를 바랍니다.
2023.1.1.
증인 권세 부흥단
사랑의 방주, 은혜의 방주, 구원의 방주
순 금 등 대 촛 대 중 앙 교 회
하늘에 기록된 장자들의 총회와 교회(히12:23).
다시 예언자(순의 종). 이 새 순 선지자. 드림
두 증인(계11:3, 두 선지자(계11:10), 두 감람나무(계11:4, 슥4:12)
two witnesses, two prophets, two olive trees, two candlesticks
사랑과 은혜와 구원의 방주
순금등대 촛대중앙교회
하늘에 기록된 장자들의 총회와 교회.(히12:23)
다시 예언자 이 새순(奎榮) 선지자(prophet)
두 증인(계11:3), 두 선지자(계11:10), 두 감람나무(계11:4, 슥4:12),
two witnesses, two prophets, two olive trees, two candlesticks
@ 보라 순(The BRANCH)이라… 여호와의 전을 건축하리라.(슥6:12).
@ 내가 내 종 순(the BRANCH)을 나게 하리라.(슥3:8)
Tel. (02) 2665~1260. H.P 010-3298-9916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16길 16.(방화동 562-21). 3층.
증인(말씀)권세 부흥단. 다림줄(plummet)의 진리(truth)(슥4:10,암7:7~8,계11:1)
모든 예언서와 계시록의 순의 종(The servant of THE BRANCH)
변론(사1:18,사3:13,미6:1~2),영한 변론(사8:1),동영상(계10;2~3)
http://YouTube.com/촛대중앙교회 순 의종
http://순금등대촛대교회.한국/
http://cafe.daum.net/candlestickc
http://blog.naver.com/lgyoung290
@ 다림줄(the plummet)이 스룹바벨의 손에 있음을 보고 기뻐하리라.(슥4:10)
@ 다시 예언(prophesy again)하여야 하리라.(계10:11).
@ 하나님의 종들의 이마에 인(sealed)치기까지(계7:3).
@ 일어나라 빛을 발하라(shine).(사60:1). @ 중재자(intercessor).(사59:16)
@ 한 구원자(a saviour), 보호자(a great one)를 보내실 것임이라.(사19:20).
@ 내가 너를 취하고 너로 인(a signet)을 삼으리니(학2:23).
오메가 전도단. 성도의 나라(단7:22). 그리스도의 나라(계11:15).
보아너게 선지 수도원, 멸공진리 세계통일 본부
매주 금요일 13:00~17:00. 서울 종로구 대학로 20 삼우빌딩 702호(종로5가3번출구)
원장, 강사 이 새순(奎榮) 선지자
촛대중앙교회 담임 목회자. 순의 종.
(010-3298-9916)
모든 예언서와 계시록의 순의 종(The servant of THE BRANCH)
변론(사1:18,사3:13,미6:1~2), 영한 변론(사8:1),동영상(계10;2~3)
http://순금등대촛대교회.한국
http://YouTube.com/금 촛대중앙교회
http://YouTube.com/촛대중앙교회,
보아너게 선지 수도원,
순금등대 회, http://순금등대촛대교회.한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