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2022년5월7일 약4키로 1시간30분
코스:운악광장-운악산 자연휴양림-운악사 왕복
둘째딸이 어버이날이라고 1박2일로 포천운악산 밑에 캠핑장을 예약 했다고 가자고 하여 토요일날 출발한다.
도착하여 텐트 치는것을 도와주고 명색이 산악인이라 2코스 운악산 까지만 가자고 하여 출발한다 역시 이름 처럼 악산은 악산이다.
*운악산 [雲岳山]
높이 : 935m
위치 : 경기도 가평군 하면 상판리
특징, 볼거리
운악산은 화악산, 관악산, 감악산, 송악산과 함께 경기 5악으로 불리는 오악 중가장 수려한 산으로 현등산이라고도 불리운다
조계폭포, 무지개폭포, 무운폭포,백년폭포 건폭 등 폭포를 품은 계곡이 있어 여름철 산행지로 좋지만 가을단풍이 특히 장관이고 봄이면 산목련과 진달래가 꽃바다를 이루기도 한다.
운악산의 진달래는 정상부의 서쪽, 동쪽, 남쪽 사면에 군락을 이루고 있다. 현등사에서 능선을 타고 운악산 정상에 이르는 철사다리 코스에도 능선 좌우로 진달래가 많다.
산중턱에서 신라시대 법흥왕 때 창건한 절 현등사가 있고 동쪽 능선은 입석대,미륵바위, 눈섭바위, 대스랩의 암봉과 병풍바위를 비롯 20m의 바위벽에 직립한 쇠다리가 아슬아슬하게 있다.
암벽코스와 평탄한 등산로를 함께 지녀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산행 묘미를 즐길 수 있다. 산 전체가 바위산이라 길이 아닌 곳은 다른 산에 비해 위험하다. 현등사 위의 철사다리가 설치된 부근이나 정상의 서쪽아래 100m 폭포 쪽은 간혹 사고가 발생하기도하니 주의하여야 한다.
인기명산 100 [33위]
험하지 않은 아기자기한 암릉코스가 있어 3-4월 봄, 10-11월 산행시즌에 많이 찾지만 여름에도 인기가 있다.
산림청 선정 100대 명산
주봉인 망경대를 둘러싼 경관이 경기 소금강이라고 불리울 만큼 뛰어난 점 등을 고려하여 선정되었다. 천년고찰인 현등사 및 백년폭포, 오랑캐소, 눈썹바위, 코끼리바위, 망경대, 무우폭포, 큰골내치기암벽, 노채애기소 등 운악8경이 유명하다.
첫날 등산지도
고도정보
등산기록
캠핑장에서 바라본 무지치폭포
포천쪽 정상 서봉이 보인다
5성급 텐트
족발을 일단 먹어 주고
운악사쪽으로 고고
캠핑장이름
등산로가는옆에 산림청에서 운영하는 운악산 휴양림
등산지도
운악사 가는길 부처님오시는날이 내일이어서 연등을 달아놓았네요
운악사 앞 이정표 가족만아니면 정상1.4키로는 껌인데 아쉽네요
한국불교 태고종 운악사
둥굴레꽃
병꽃
2편에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