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께 참되게 예배하는 자들은 영과 진리로 예배할 때가 오나니, 곧 이때라. 아버지께서는 자기에게 이렇게 예배하는 자들을 찾으시느니라.
요한복음 4장 23절
그러므로 형제들아, 내가 하나님의 모든 자비하심으로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물로 드리라. 이는 너희가 드릴 영적 예배니라.
로마서 12장 1절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예배드리러 주의 전에 가는 것을 기뻐하시고, 예배를 통해 만나주십니다. 한나라의 대통령과 만남도 영광스러운데, 만왕의 왕이신 하나님과 만남은 얼마나 영광스러운 특권인지 모릅니다. 대통령과 만남이 잘 되면 삶이 바뀐다는 말이 있는데, 하물며 인간의 생사화복을 주관하시는 하나님과 만남이 잘 이루어지고 총애를 받으면, 아무것도 구하거나 받지 않아도 그 자체로 존재가 빛나게 됩니다. 하늘에서 천사가 부러워하고, 이 땅에서 하나님의 호의가 따르는 행복자가 됩니다.
우리가 교회에서 예배 잘 드리고, 하나님 말씀과 규례를 따라 정의롭게 살 때, 하나님이 찾으시는 참 예배자로 하나님 눈에 발견됩니다. 예배와 삶을 통해 영광 받으시고 축복하십니다. 흔히들 이렇게 말합니다. “예배에 승리하면 신앙생활에 승리하고, 신앙생활에 승리하면 인생승리로 이어진다”고.
그러므로 예배드리는 시간에 순서마다 성령 안에서 진실한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서 진정성 있게 나아가야 합니다. 또한 말씀을 통해 전달되는 은혜와 진리를 마음에 새기며 믿음으로 자신을 드려야 합니다. 그리고 한 주간 동안 자신이 있는 곳에서 하나님의 이름을 높이고 영화롭게 하는 마음으로 온전하게 살기에 힘써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찾으시는 이런 예배자로 살면서 하나님의 기쁨 되기 원합니다.
첫댓글 기억해주는 친구들이 감사합니다.
기도해주는 친구들이 감사합니다.
함께 걸어가는 친구들이 감사합니다.
기쁨이, 위로가 되는 친구들이 감사합니다.
배울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하나님의 기쁨되는 예배자로 살기를 선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