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trl+C를 누르시면 URL이 복사됩니다.
<iframe width="468" height="75" align="center" id="ifrm_real" src="http://news.tvchosun.com/svc/blank.html" frameborder="0" marginwidth="0" marginheight="0" scrolling="no" allowtransparency="true" topmargin="0"></iframe>
<iframe width="600" height="47" src="http://tvchosun.com/front/ad/textad_1.html" frameborder="0" scrolling="no" style="padding-top: 5px; padding-left: 27px;"></iframe>
광고 건너뛰기 >>
[앵커]
교육부가 올해부터 수능 영어 영역에서 절대평가를 첫 도입한 데 이어 다른 과목에도 확대 적용할 지 여부를 고심하고 있습니다. 공교육을 정상화하고 과열된 경쟁을 막기 위해서라는데, 정작 수능 변별력이 없어져 사교육을 늘릴 거란 우려가 나옵니다.
임유진 기자입니다.
[리포트]
올해 수능부터 영어 영역을 절대평가하면 1등급 학생들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됩니다.
신익현 / 교육부 대학정책관
"우리가 합리적으로 예측할 수 있는 수준으로는 기존의 1등급의 범위보다는 좀 늘어나지 않겠냐.."
교육부는 수학 등 다른 과목으로 절대평가를 추가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이럴 경우 다른 과목의 1등급자도 영어와 마찬가지로 늘어난다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한 유명 학원이 2015년 수능 결과를 토대로 시뮬레이션을 했는데 특히 강남지역을 중심으로 1등급자 증가가 두드러집니다. 문제는 영어는 물론이고 수능 자체의 변별력이 떨어진다는 점.
임성호 / 종로학원하늘교육 대표
"수능을 아무리 열심히 준비한다고 하더라도 해결이 안되는 거죠. 수능 외적인 부분들의 발생이 불가피한 거고"
그래서 대학들이 우수 학생을 뽑기 위해 대학별 고사를 부활하고 이에 따른 사교육도 더 성행할 거란 우려가 나옵니다.
김종우 / 양재고 진로진학부장
"대학에서 대학별 고사가 또 부활되면서 거기에 대한 사교육비가 증가되지 않을까.."
2021년 수능부터 영어 외의 과목으로 절대평가를 확대하는 방안은 올 7월 확정됩니다
다들 어떻게 생각함?
첫댓글 뭔짓을하던간에 사교육안줄거같음
2
삭제된 댓글 입니다.
캬 이런분이 로스쿨을 지지 하십니다 ㅋㅋ 대학을 가지 않아도 사무관 되고 법관 될수 있는 사회를 부정하시는분 ㅋㅋㅋ
@지구방위연구소장 사시, 행시 폐지 지지하는게 로스쿨지지하는게 아니라구요? 본인이 하신말 잘 생각해보시길 ㅋ 저 문맥이 로스쿨 지지로 안 이어진다구요? ㅋㅋ ㅋㅋㅋ
@지구방위연구소장 ㅂㅂ
애초에 무조건 대학 가야 한다는 편견부터가...물론 이 편견은 절대 안 없어지겠지 ㅋㅋㅋ
참고사항
노무현이 5등급제 지시한걸 당시 교육부장관이 9등급 이하로는 절대 안된다고 극렬히 거부해서 시행된게 08 9등급제.
고시 등 지방할당제 20프로 무조건 하라고 지시한거 실무차원에서 계속해서 고쳐서 시행한게 현재의 20퍼센트 이내에서 2점가량 부여하는 지방인재우대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