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여성시대 얼탱이가업ㅎ네
춘식이랑 라이언 짱조아해서 신상 나올 때마다 사는 편이야
이번에 춘식이 인형이 나와서 바로 샀는데 배송비가 들어서
마침 라이언 키링이랑 동전지갑이 세일하길래 샀어 그리고 부채도 있길래 여름이니까 2개 샀음 = 총 49,000원 정도
택배가 옴
근데 부채 2개가 안왔더라고.. 뭐 얇아서 상자에 끼어있었거나 그럴 가능성도 있는데 (카카오 프렌즈샵 입장;;)
난 바로 분리수거 때문에 택배 상자를 평평하게 자르기 때문에 뭐 못봤거나 그랬을 리도 없어ㅠ..
그래서 문의를 넣었음 그니까 거기서 출고 과정 CCTV 를 확인해보구 알려주겠대
근데 이따 문자가 와서 cctv 확인결과 부채도 배송됏다는 거야!?
너무 황당하잖아..
솔직히 내가 여태까지 산 금액이 얼마며 49,000원어치를 샀는데 겨우 2개 삼천원인 부채가지고 거짓말을 하겠냐고...
택배사에도 확인해보고 연락해주겠다더니 지금 연락이 왔는데
거기서도 문제가 없었기 때문에 환불이나 재배송이 어렵대.
진짜 너무 황당해서.. 아니 삼천원 그거 아무것도 아니지 근데 내 입장에서는 너무 황당하고 빡쳐..
그 CCTV 가 어떤 식으로 출고과정을 보여주는 진 모르지만 그걸로 제대로 확인을 할 수 있는지도 모르겠고
택배사에 뭘 확인을 했다는 건지도 모르겠어. 자기들 말로는 배송 중에 상자가 파손흔적이 있는지 그런 거라는데..
참... 돈 때문이 아니라 기껏 부채 2장 때문에 이렇게 대응해야 한다는 것도 어이없고...
여태 구매이력 보면 알겠지만
이거 외에도 오프라인에서 진짜 많이 샀고 정말 팬이었는데
이런 식의 대응 때문에 너무 속상해..
자존심 상해서 이제 뭐 더 나와도 사기 망설여질 거 같고
이거 삼천원 하나 때문에 충성심 강한 고객 잃었다는 걸 왜 모를까..
춘식이 다음으로 가을에 나올 예정이라는 여우도 투표하고 그랬는데 참 서운하다..
* 어제 문의 내용
(상황 설명이나 내 신상 내용은 지웠어)
*오늘 연락 받은 내용
앞으로 카카오 프렌즈샵에서 굿즈 살 여시들은 참고해..
나는 나름 큰 회사가 이런 식으로 대응한다는 것도 당황스럽고
배송 과정이나 출고과정에서 수많은 변수가 있는데
조금의 책임도 지려고 들지 않는다는 점이 너무 화나.
그리고 나더러 직접 배송 택배사에 문의하라는 것도 너무 당황스럽고 어이없어.
직접 계약한 곳 아냐? 내가 거길 쓴 것도 아니고 왜 나보고 문의하래..
개인 쇼핑몰도 이런 식으로 누락된 걸 처리하지 않는데 무슨 이런 곳이 다있나 싶음...
아무리 상담원이 카카오 직원 아니고 알바라고 하더라도 저런 진짜 기계식 답변에 지쳐버림..
* 내 주문 내역
이제 다시는 주문할 일 없을 것 같아
+)
고구마 같은 후기
여시들이 cs 게시판에 올려보라고 해서 올렸어
근데 더 환장하는 건 저 cs 게시판 담당자 = 메신저 고객센터 담당자야ㅋㅋㅋ 그러니까 메신저로 상담한 상담원에게 전화가 옴..ㅋㅋㅋㅋㅋㅋㅋ
상급 직원분이랑 말해서 해결하고 싶다고 하니까 그건 안되고, 뭐 md 팀 매니저 팀 어쩌고 하면서 그쪽 팀에 다시 문의해보겠대 = 딱히 이런 거 해결하는 전문 팀도 없는 듯..
그리고 다시 전화와서 아주 똑같은 얘기만 반복했어. Cctv 확인해서 문제 없었고 내가 직접 택배사로 문의 해야한다고. 카카오랑 계약했지 나랑 계약한 건 아니지 않느냐 했더니 이번에도 또 개인정보 운운하면서 내가 직접 해야된대.. 살다가 이런 경우 처음 봐.. 쿠팡이나 마켓컬리, 갠쇼에서 상품 구매하고 누락 건 있을 때 내가 직접 택배사에 연락해야하는 경우는 없었어...^^...
앵무새같은 상담원이랑 더 이야기하고 싶지도 않고, 내가 돈이 없는 것도 아닌데 커피 한 잔 값도 안되는 돈 가지고 택배사에 전화까지 해가며 내 에너지 더이상 낭비하고 싶지 않아서 그냥 관 두려고.. 내 시간이랑 에너지가 아깝다..
마지막으로 너무 기운 빠져서 그랬어
이렇게 택배사랑 논의하고 온갖 사람 불러다가 시간 쓰고 그러는 게 회사 차원에서 더 돈 낭비 아니냐고, 시급만도 못한 돈 가지고 이렇게 무책임하고 성의 없게 구는 이유가 뭐냐고 물었는데 대답이 없더라ㅋㅋㅋ 그래... 상담원이 무슨 잘못이 있겠어, 그냥 위에서 불러주는 대로 말하겠지..
이런 주먹구구식 운영을 하는 회사가 있다는 게 놀라울 뿐이야.. 누군 회사 안 다니냐고..
감히 내가 카카오 프렌즈샵 사지마! 이따구야! 라고 할 수는 없지만, 살 생각이라면 이런 문제가 생길 수 있고, 이런 결과가 있을 수 있다는 가능성을 고려했으면 좋겠어..
읽어줘서 고마워
응 이제 안 사;;;
왘ㅋㅋㅋㅌㅌㅌㅌㅌ카카오라몈ㅋㅋㅋ뭔일이야
가서 확인했으면 그 시간이랑 교통비 다 보상해주나??
여시야 그냥넘어가지마 소보원에올리자ㅡㅡ시발 미쳤네
카카오 똥배짱이네..
헐ㅋㅋ 소보원에 신고하자
말이돼.....? 저걸 구라치는 사람이어딨다고..
부채가 얇아서 끼거나 빠질 수 있으면(그걸 지들도 알고 있다면) 뽁뽁이 처리를 하던가 종이로 돌돌 감싸서 보내던가 해야하는 거 아님??
그렇게 확인해보라고 안내할만큼 본인들도 인지하고 있는 사항이면 왜 그렇게 포장 안 해서 보냈냐고 따져봐봐!!! 정말 어이없다
개빡치노..
배짱장사네
나 예전에 쇼핑몰 고객센터 알바했는데 누락건 cctv 캡쳐본 첨부해서 메일발송해줬음... 왜 안준다는건데 그럼 소비자는 뭘믿으라는겨 ㅋ
진짜 미쳤네????? 아니 그럼 누락될 수 있는 부분이면 그걸 감안해서 포장해서 보내든지, 지들 과실로 인한 고객의 손해는 알아서 하라는 식인 건 뭐야? 카카오 허접한 곳이었네 ㅋ
와 진짜 어이가 없다..
대박 일처리 왜 저따위..?
돈 냈는데 물건을 안주는데 경찰에 신고해야 하는 수준 아녀?
지들만 보는 cctv 뭘 믿고 와
동네 구멍가게도 일처리 저렇게 안하겠다
와,,,, 진짜 일처리,, 손님 놓치네 ㅋㅋ
엥?ㅋㅋㅋㅋㅋㅋ 미쳤노
와 개어이없다
헐랭,,
나도 인터넷 커머스 cs일 해봤었는데 저건 진심 상급자가 시키는대로 상담사는 대답만 하는거라 카카오 자체 운영이 주먹구구인거임... 아니 웬만하면 그냥 무료로 더 보내주는데 대체 대기업인데 왜 저렇게 할까...
진짜 멍청하다ㅋㅋ걍 새로 보내주겠다 하면 되지 융통성이 저렇게 없어서 장사 어떻게 함
여시자산은 누가 보호하냐? Cctv 공개하던가;;
카카오 무슨일이냐 진짜;; 어휴
와 진짜 어이없네;; 고객 책임도 아닌걸로 물건 분실돼도 보상 못받으니까 앞으로 물건 못사겠다;:;
카카오 가면갈수록 별로네
와 진짜 이런 대기업은 또 처음 보네 ㅋㅋㅋㅋㅋㅋ 난 옷 살때 옷 포장하는 영상도 쇼핑몰에서 알아서 보내주던데 뭐임 절대 이용 안할래
남자 입장만 듣고 허버허버 이모티콘 판매 중지한 일도 그렇고 배송도 그렇고 얘네 진짜 배부르고 배째라 식이네;;
서울시전자상거래센터 신고 ㄱㄱㄱㄱ 신고하면 일처리 존나 빠름.. 나도 며칠전에 그렇게 신고해서 고구마 답답이 쳐먹다가 이제 사이다먹음..
아진짜 존나빡치네;;;; 미쳤나?
이러면 누가 사....?
와 개쓰레기네
나도 소보원신고할듯 진짜핵구리다ㅡㅡ
미친 왜저러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