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표-다운로드 이용권 당첨자
1. 제목이 거창하군요. ㅎㅎㅎ. 개인적으로 PC 업그레이드에 도움을 주신 두 분을 선정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두 분께는 2주전 약속대로 '다운로드 이용권 20,000원치를 개인별로 각각 전자메일 발송합니다. 축하 드립니다. 참고로 말씀 드리면, 영화도 보시고 만화도 보시면서 게임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해당 사이트에 회원등록 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어쨌든, 축하 드립니다. 박수 짝짝 짝… (^^;;)
2. 당첨자:
o 메모리 선정해 주신 분: "DreamIsSadness™ (운영진 공개)" 님
o 메인보드 선정해 주신 분: " 컴은 꼴통...-.-;; (adimn) " 님
3. 기타사항
o 인증번호와 일련번호를 회원가입 후 입력하셔야 사용할 수 있으며, 다른 곳에 누설되지 않도록 조심하셔야 합니다.
감사했습니다.
4. 아래의 글은 시간이 남아 도는 분들만 읽으세요.
(개인 주관적 성격이 짙은, 논픽션 드라마 같은 글입니다).
-아래-
5. CPU 업그레이드 2주간의 스토리 (예상대로 밤마다 고생을 심하게 했습니다. = 개고생)
o 1주차: CPU 성능 위주로 하나만 업그레이드 하려고 계획했는데, CPU 소켓 호환 불가관계로 메인보드가 바뀌고(도움주신 분: OOO), 메모리도 바꿨는데(도움주신 분: OOO), WIN7의 기능인 암호화 지원이 안 되어서 선정된 메인보드 소켓 기준으로 CPU 모델을 바꿔야만 했습니다. 조립 도중 기존에 써왔던 PATA HDD가 암호화 인식과정에서 통째로 날라가는 불상사가 생겼습니다. PATA HDD에 메인보드 TPM을 인식시키면 PATA방식 HDD의 부트섹터가 250만광년 안드로메다로 가출을 하더군요. 첨 알았습니다. 그 뒤로는 식물 HDD가 되었답니다. (돌아와줘~~~, 제발 )
o 2주차: PATA HDD 1개만으로는 테스트가 불안하여 SATA HDD 2개를 구입 뒤 테스트 해보고 잘 되면 활용차원에서 raid0 구성을 하리라 생각했죠. SATA방식이라 그런 건지 몰라도 PATA방식과 동일하게 TPM을 인식시켰는데 처음 한번에 부트섹터란 놈은 가출도 안하고 집에 고이 있더군요. 다행이었습니다. 즉 마지막 1주일(2주차)은 운영체제 설치 응용 프로그램 설치(라이선스 재수령)하고 보냈습니다. 특이사항으로는 1주일 전 안드로메다로 가출하여 식물 HDD가 된 녀석을 살리는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식물 HDD가 된 녀석을 살리는 프로그램은 그 어떤 것도 말을 안 들었는데(DR-DOS 6.0디스켓 컨테이너까지 뒤져 debug 프로그램을 돌리려고 했다는…) 결국 Paragon회사의 최신 정품 파티션 프로그램(구입비용으로 돈 지출)과는 통신을 하더군요 즉, 불량 난 파티션이 안드로메다 별에서 돌아왔습니다.(사실은 FAT가 인식되면서 자동 삭제된 것인데 Paragon 최신 파티션 프로그램에서만 삭제된 FAT를 인식하고 undelete도 해줍니다.) 아무래도, 이 놈의 PATA방식 HDD가 TPM칩을 처음에 인식하면서 전기 쇼크를 먹은것 같아서, 지금은 개집(바니하우스)에서 근신 중입니다(근거: SATA는 한번에 바로 인식했죠).
c. 여러분도 모를 기타 사항들:
i. PATA방식 HDD 내용을 건지기 위해 MS 회사와 통화 중 처음으로 알게 된 것이 있습니다. 윈도우7에 포함된 이미지 백업 기능은 시중에 별도로 판매되는 이미지 백업프로그램과 많이 다르며 사용할 수 있는 차원이 틀립니다. 즉, 운영체제 라이선스 복사의 의미가 내포되어 있어서 MS가 불안해 하는 건지 적극지원을 안 해줍니다.(MS제품은 차원이 낮다는 이야기도 됩니다.) MS 윈도7에 포함된 이미지 백업의 용도는 주변 하드웨어의 변경이 없을 경우에 대해서만 복구 지원됩니다. 이미지 파일 안에 포함된 개별 파일을 건지는 것도 기술적으로 모르겠다는 입장입니다.(MS제품이자나!!!) 파일 몇 개 건지는 시도는 자신들이 해주는데, 자신들도 그 어디에서도 그리고 그 누구한테서도 배운 내용이 없으니 기대는 하지 말라는 입장입니다. 결론은, 내가 한국 MS에 실망했습니다. 여러분도 조심하셔야 합니다. 나는 백업을 2중 백업을 해왔는데 그 중 하나가 MS 운영체제에 있는 이미지 백업이었던 것입니다.
b. 선정 받은 메인보드의 TPM 칩을 활성화 시킨 상태에서 독일의 문서 암호화 응용프로그램을 실행하면 한글판 Win7이 뻑 가버립니다. 독일 제작사는 영문 Win7 쓰라고 합니다. 미칩니다. 다시 한글 MS 사에 화살이 돌아갑니다. 영문판에서는 문제 없다는 입장입니다. 그러고 보니 한국에서는 나 혼자 사용하나 봅니다.(설마??) 암호화되어 Raid0 구성된 HDD를 문제가 생겼을 때는 부팅 하는데, 그때마다 드라이버를 올려줘야 하고 패스워드를 F1부터 F10까지 엄청 입력해 줘야 부팅 1번을 할 수 있습니다(15분 경과). MS의 가이드라인대로 USB메모리에서 TPM 복구 암호키를 자동으로 읽어 들인다고 하는데, TPM이 활성화된 레이드구성에서는 USB 암호 해독용 인증서를 있어도 찾아내지 못합니다(개뿔~). MS의 앞뒤가 틀리죠? 어찌되었든 독일의 문서 암호화 제작사의 말로는 한글 Win7로는 가망이 전혀 없네요.
iii. HDD: 이번 조립을 하면서 HDD에 대해 많은걸 터득하게 되었습니다.
1. 보통 HDD는 섭씨 55도까지 개런티 되는 동작환경인데, 나의 경우는 이상스럽게도 1년 6개월이 되면 HDD가 뻗습니다. 교환 받거나 새 걸로 교체합니다. 그런데, 이번에 알게된건 HDD가 동일한 모델이어도 생산 나라별로 소비전력이 달라집니다. 미국은 12볼트의 경우 400mA인데 한국은 500mA이며 5볼트의 경우미국은 550mA이거나 600mA인데 한국은 650mA이거나 700mA를 HDD에서 소비합니다. 그래서, 파워의 여유가 없는 상태에서 외국 조립의 경우를 그대로 따라 만들면 나중에 파워가 들어오지 않습니다.
ii. HDD를 보통 2년 무상 보증을 하죠(2년 무상보증 + 1년 유상보증 , 3년 무상+ 2년 유상보증) 그런데, 웹을 통해 정품 등록하는 사람한테만 1개월에서 약 2개월의 혜택을 제대로 찾아 먹을 수 있습니다. 무슨 이야기인가 하면 2년이라고 해도 24개월이 아닌 23개월이나 22개월의 무상 보증이 되는 것이고 웹 등록을 통하여 주소, 전화번호, 이름, 구매가격 등이 기입된 사진(스캔)이 있어야 그 잃어버리는 1개월 혹은 2개월이 보증이 보충 된다는 겁니다. 등록 안 하는 사람은 새로 구매해야 하니 회사입장은 더 이득이죠. 만약, 그 웹사이트가 해킹을 당하면 인터넷에 내 신용정보가 떠돌아다니는 거고요.뭐. 그렇습니다. 바로 위의 "1)"항과 "2)"항 등의 이러한 이유로 하드 디스크가 저렴하다는 생각입니다.
iv. PC속도: 첨부터 매우 빠를 것이라 생각하면 착각입니다. 부팅 처음은 레이드 구성으로 느립니다. 그러면 나중은 빠르냐? 그것도 아닙니다. 모든 화면 뜨는 것이 비슷합니다. 6800비디오카드라 그런가? SLI에 꼽혀있던 8800GTX를 꼽아도 웹서핑 화면 속도는 비슷합니다. I7의 나은 점은 어디에서인가 병목 현상이 걸리는 부분을 해결하는 것이 장점이었습니다. I7에서 메모리(1600Mhz)는 DDR3인데도 DDR2의 SLI 메모리 구성과 동일 클럭(1333Mhz)이 나옵니다(4년 전 조립된 SLI PC-6850CPU조립품과 체감성능 비슷함). I7로 병목 현상이 사라지니, 업그레이드 이전(6300CPU)에 기다려 오던 사용자 입력 대기 시간이(1시간 50분 정도) 사라져서 좋습니다.
v. 업그레이드 조합 및 활동 내용: I7-870CPU, 기가바이트 P55-UD6, DDR3-1600Mhz-2개 모듈, SATA 160GB 2개, 레이드0구성, 나머지는 기존 사용하던 Nvidia 6800XT, 케이스, 파워400와트 등을 활용. 처음에 CPU만 바꾸려고 했는데 계획대로 안 되는군요. (MS통화료(O/S 복구 및 라이선스 전화발급) 및 미국(기가바이트TPM 지원 여부 재확인), 독일(암호화 프로그램 문의, 라이선스 긴급재발급)등 국제 통화비 모두 별도). 에혀-. .
vi. 비용비교: 보유한 다른 PC인 6850CPU에(SLI타입 DDR2 1333 메모리, 디스크133속도, 네트워크 2GB속도가) 나오려면 SLI 구성으로 750만원 정도 들었는데, 지금은 i7-870으로 200만원정도면 4년전 내가 구성한 SLI PC 체감 출력과 대략 비슷하니 기술이 많이 변했군요. 아!! 중요한거… 지금은 웹 서핑에서 화면이 늘어지던 현상이 완전히 없어졌어요. 내가 이 질문을 올렸었는데 I7-870CPU로 바꾸고 완전히 사라졌습니다. 웹 서핑때 화면 늘어지는 건 CPU와 메모리 사이의 궁합 영향이었나 보군요 (마지막 대목도 중요하니 밑줄 쫘악~~~).
d. 끝. ^^
첫댓글 무지무지 고생하셨군요.. ^^;;
아니, 쪽지 보내기, 메일보내기 있는건 알겠는데, 첨부파일도 지원안되는 까페 메일이 무슨 메일이랍니까? 어디로 어떻게 보내야 합니까? 당첨자분은 자신의 eMail을 저에게 알려주세요.
두 분 모두에게 동시에 선물을 드리려고 했는데, "DreamIsSadness"님의 메일 주소를 몰라 예정보다 늦게 1분에게만 선물을 보내 드렸습니다. 만약, "DreamIsSadness"님이 이 글을 보시면, 저에게 까페의 쪽지 기능으로 메일 주소를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
요즘 좀 바쁜관계로 늦게 확인하였네요^^
감사합니다...유용히 쓰도록 하겠습니다^^
그보다 업글 잘하셨나보군요~ 축하드립니다^^
"포켓맛스타"님이 발신자로 되어 있어 스팸메일통에서 하루 잠자고 있었습니다. 하루 늦게 열어 보았지만 상품권 잔액 등록 잘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업그레이드에 도움 주셔서 고마웠습니다. (email 발송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