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콘텐츠 (게임 내 콘텐츠, 이벤트 등) : 거래소 파괴로 인한 다이아 수급이 미비한 점과 길드 버프 탈,부착의 번거로움
2. 건의 상세 내용 :
1.일단 다이아 문제부터 건의 드립니다.
솔직히 말해서 패키지로 사는 다야 외에는 재료 및 스킬북 드랍으로 자체 다이아 수급이 안되서 알게 모르게 다들 다른 사이트를 통해 겨우겨우 구하는 처지입니다.
애초에 SR 한번 돌리는게 6만 다이아입니다. 그 6만을 구하려면 못해도 연계스킬 1~2개 이상은 개인이 먹어야합니다.
근데 그게 쉬울까요 ?
드랍률은 최악이고 연계스킬 특성 상 개인이 소유하기는 무리가 있습니다.
이에 대한 건의 사항은 SR 교체 다이아 비용을 처음부터 6만이 아닌 적은 다야로 시작해서 점진적 증가와
SR중복이 뜰 확률은 있으나 미보유 SR이 나올 확률을 좀 더 높여주셨으면 합니다.
대체 어느 게임에서 R등급 교체비용이 6천인데 SR등급에서 한번에 6만으로 뜁니까.
솔직히 거래소 가격도 계속된 잘못된 패치(예: 보스가 1~3 또는 1~5 채널에서 중복 소환되는 패치 등)에 의해서
다이아를 구하기 어려운데 지금 파는 패키지들은 어떻습니까 ?
패키지를 사서 겨우 다이아를 모아두면 다이아로 사는 상자들을 마구 뽑아냅니다.
그것도 몇 만 다야가 들어가죠
수급처는 없는데 자꾸 소모만 시키고 거래소 가격 유지는 계속해서 파괴하는 실정입니다.
그러니 작업장들만 노낫고 SR을 먹기도 힘든데 그 먹기 힘든 SR을 먹어도 교체비용떄문에 중복 또는 패키지 외에 지출이 나가는 상황입니다.
꼭 긍정적으로 검토해주셨으면 합니다.
2. 길드버프
이건 정말 이해가 되지안습니다. 그렇게 어려운 문제인건지 아니면 하다못해 다른 방향으로라도 편의성을 생각해보시긴 한건지 의문입니 다.
물론 뭘 하려고 해보시긴 했겠죠. 근데 디렉터님꼐서 직접 해보겠다 언급하시지 않았습니까?
그 이후로 이거에 대한 진행상황이나 일정은 커녕 계속해서 하고 있지만 어렵다 어렵다
이 말만 반복하고 계시는데 이 게임을 좋아하고 애정하기떄문에 욕을 해도 돈을 쓰고 시간을 쓰는게 유저들입니다.
어느샌가부터 어렵다, 못한다 이 말을 아무 거리낌없이 당연하다는 듯이 하시는데 하다못해 유저들끼리 이 게임의 방향성에 대해서 토론 하고 이건 어떨지, 저건 어떨지 생각하고 종합해서 건의하는 실정입니다.
실질적으로 불가능하면 어떤 방법이 좋을지 조사라도 하던지 어느정도 진행이 되고 있는지라도 말을 해주십쇼.
그건 어려운거 아니잖아요 ? 이젠 솔직히 프리셋도 안바랍니다.
차라리 탈,부착을 스페이스바로 할 수 있게라도 해주세요.
진짜 기본적인 편의 기능정도는 바로바로 피드백이되고 수용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매번 말로만 공약하시듯이 말씀하시고 지켜지는게 손에 꼽습니다.
버스트 문제나 SP문제는 이제 바라지도 않습니다.
그냥 이런 사소한거 하나부터라도 해주시면 유저들도 그래도 운영진분들이 계속해서 건의를 듣고 그거에 대한 행동을 해주는구나 라고
느낄 것 같습니다.
새로운 방향의 업데이트? 그것도 물론 좋죠.
근데 매번 내는 이벤트마다 문제가 생길바에 차라리 그냥 기존에 있는 버그나 불편한 점부터 확실하게 하고 뭘 해도 해야한다고 생각합 니다.
3.이번 대규모 업데이트 공지글은 잘봤습니다.
완벽하진 않지만 그래도 나름 유저들의 의견을 어느정도 반영하시는 노력에 만족하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이런식으로 준비중이다, 이렇게 할 계획이다 이런 말만 하시고 정확한 날짜도 없고 매번 미루시기만 하는데
유저들도 진행은 되고 있는건지, 진행이 됐으면 어느정도까지 진행이 됐는지를 알려주셨으면 합니다.
PS. 제발 꼭 자세히 보시고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그놈에 형평성 .... ㅋㅋㅋ 형평성을 생각하시면 패키지도 이렇게 내면 안되죠ㅋㅋㅋ
전에는 R등급 한개도 먹기 힘들었는데 지금은 돈주면 R을 주면서 그건 형평성에 맞는건가요 근철이형?
지금
아무것도 안팔림 다야 수급이안됨 현질말고는 고투들도
거래가격 평균가에ㅡ바로팔기 기능이 있어야함
rpg의 재미는 득템입니다. 예전에 자사로 어근 득템하던 그 시절이 그립습니다. 기존 재료를 활용한 스펙업을 만들어주시던지 뭔가 활성화를 좀 시켜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