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청소년문화의집, “여름방학, 청소년문화의집에서 알차게”
충북 괴산군청소년문화의집(원장 문재열)은 관내 청소년들이 여름방학을 맞아 다양한 프로그램 활동으로 유익하고 건전한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2017 청소년문화의집 여름방학특강 및 체험·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
여름방학 특강으로는 ▲ 건강과 체력증진을 위한 ‘수영’, ‘훌라댄스’ ▲ 역사에 대한 이해를 도울 수 있는 ‘문화유산으로 배우는 백제이야기’, ‘시간 여행 세계의 박물관’ ▲ 설탕을 이용해 작품을 만드는 ‘슈가크래프트’ ▲ 별자리에 대해 알아보는 ‘천문우주과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 체험캠프 활동은 ▲ 카이스트 교수님들과 함께하는 ‘뚝딱뚝딱 과학캠프’ ▲ 나사렛대학교 교수님 들의 재능기부 캠프 ‘숲속의 음악회’ ▲ 진로체험캠프 ‘내 꿈을 job아라’ ▲ 움직이는 예술정거장 ‘뮤지컬 마타하리 관람’ ▲ 별을 만나는 특별한 하루 ‘좌구산 천문대’ 체험 등을 운영한다.
접수기간은 오는 20일까지이며, 선착순 방문접수로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괴산군 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830-3800~1)로 문의하면 된다.
문재열 괴산군청소년문화의집 원장은 “청소년들이 다양하고 창의적인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여름방학을 유익하게 보낼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자료제공 괴산군 주민복지과 여성청소년팀 830-34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