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기오토모티브-주가 변속, 이제 2단에 불과하다 - 현대증권
적정주가 12,000원 (상승여력 66%), BUY로 커버리지 개시
자동차 엔진 및 변속기 핵심 주물 부품 업체인 삼기오토모티브에 대해 적정주가 12,000원, 투자의견 BUY를 제시한다. 적정주가는 12M FWD EPS에 목표 PER 11배 (높은 성장성 감안해 현대차 적정 PER 대비 30% 할증)를 적용했다. 최근 단기 상승에도 불구하고 13년~17년 연평균 29%의 높은 이익 성장률을 감안할 때 추가 상승 여력은 높다고 판단된다.
① 중국 현대파워텍향 6속 자동변속기 부품의 높은 성장성
중국 현대기아차의 자동변속기 장착이 증가하면서 동사의 수혜가 예상된다. 특히 13년 현대파워텍의 중국 캐퍼 증설 (50만대→80만대) 물량을 동사가 전량 대응할 예정이며 향후 추가 증설 가능성을 감안했을 때 동사의 자동변속기 부품 매출성장은 향후 4년간 평균 20%에 달할 전망된다.
② 연비 향상을 위한 DCT 장착 확대 수혜
글로벌 자동차업계는 연비 향상을 위해 DCT (Double Clutch Transmission) 장착 비중을 대폭확대하고 있어 동사의 수혜가 예상된다. DCT 부품은 구조가 복잡해 높은 기술력을 요하며 동사는 높은 품질대비 가격경쟁력으로 폭스바겐(중국) 등 국내외 업체들로부터 수주에 성공했다. 14년부터 시작되는 DCT 관련 매출 성장률은 14~17년 연평균 52%로 급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③ 동사 경쟁력의 핵심은 높은 품질과 원가 경쟁력
동사는 높은 공정 자동화, 금형 외주업체 관리 능력, 자회사 에코미션을 통한 안정적 원자재 조달등으로 높은 품질과 원가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고 이것이 동사 경쟁력의 원천이라 판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