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게 라이프(Hygge Life)
일상에서 시간과 공간에 만족감을 가득 채우려는 사람들의 욕구는 날로 커지고 있다. 덴마크어인 휘게(Hygge)는 편안함과 따뜻함을 뜻하는 말이다. 일상에서 소박하고 소소한 행복을 찾으려는 것을 휘게 라이프(Hygge Life)라고 한다. 덴마크식 라이프 스타일을 칭하는 말이다.
덴마크를 세계에서 가장 행복한 나라로 꼽고 있다. 그들의 삶은 대체로 편안하고 따뜻한 삶을 살고 있다고 한다. 덴마크식 라이프는 니트를 입고 향초를 켠 집안에서의 안락하고 편안한 분위기와 가깝다. 휘게(Hygge)를 쫓는 유행이 의미하는 것은 이제 우리가 일상에서 추구하는 것의 내용이 '함께 안온하게 머무는 느낌이며 또 좋은 사람끼리 신뢰하며 주고받는 느낌'이라는 것이다. 그래서 휘게 라이프(Hygge Life)는 흔히 슬로푸드나 벽난로, 양초, 자연스러운 조명, 담요 등과 짝을 이룬다고 한다.
휘게 라이프(Hygge Life)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행복을 찾는 일을 더 이상 미루지 않으려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다고 한다. 주거문화에서 쾌적하고 친자연적인 환경을 갖춘 주거 요건을 추구하고 있어 아파트같이 구획되고 단절되고 붐비는 곳에서 살아가는 것보다는 좀 느슨하고 수수하고 담박하게 사는 것을 선호하는 경향을 보인다는 것이다. 삶에는 다양한 방식이 있다. 획일화된 하나의 기준이나 선에 나를 맞추지 않고 각자의 라이프 스타일을 존중하고 살아가는 태도가 어쩌면 행복의 제1요건이기도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