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로서 신태용 코치의 A대표팀 감독대행 역할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네요.
신태용 감독을 예전부터 봐왔던 K리그 팬들은 잘 알겠지만, 성남 감독시절부터 전술측면에서는 나이답지않게 노련했죠.
선수시절 붙은 별명이었지만 "그라운드의 여우"라는 별명이 감독시절에도 잘 어울렸죠.
그런 신태용 감독이 2012년 성적부진으로 하차한 이후 국내리그 팬들의 기억에서 사라지려던 순간!!!
2014년 K리그 시작과 함께 FC서울 중계를 꼬박꼬박해주는 tbs K리그 중계 해설위원으로 떡~~하니 나타나셨죠!!!
서울팬이었지만 성남일화 레전드였던 신태용 감독이 FC서울 중심의 중계 해설위원으로 오실지는 정말 꿈에도 생각 못했죠.
어쨌든 올 리그 내내 서울경기 할 때마다 경기장에 오셔서 중계를 하시다보면 서울 선수 뿐 아니라 상대팀 선수들에 대해 공부를 많이 하셨겠죠?
그러다보니 케이리그 선수 전반에 대해 파악이 많이 되셨겠고, 자연스럽게 이번 대행 역할을 하시면서 케이리그 선수들도 많이 기용하신게 아닌가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현장에서 지도했을 때와 중계를 할 때와는 선수들을 보는 눈이 많이 다르다고 하니 중계 해설이 어느정도 도움은 되셨겠죠?
앞으로는 신임 감독에게 더 많은 선수들을 추천하고, 함께 경기장에 가서 리그 선수들을 보면서 도움을 드리겠다고 하니...리그 팬으로서는 bbbbbb!!!!
지난 월드컵의 홍MB씨의 국내리그 선수 B급 이하 취급에 대해 보란듯이 아니라는걸 이번 두 경기로 제대로 증명해주셨네요...ㅎ
신태용 감독님(아직, 코치님 호칭은 입에 안 붙어서...)!!!
팀 분위기 개판이었던 것을 한 방에 반전시켜 주시느라 고생하셨고 앞으로도 잘 부탁 드립니다!!!
카페 게시글
…… 대표 토크방
신태용 성공의 숨은공신, K리그 중계해설!!!
다음검색
첫댓글 저도 해설이 크게 도움되었을거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국대입장에서 참 다행이고 이용수위원장도 고맙고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