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작업은 스포티지R 조수석 후휀다판금도색,전범버 부분도색입니다.
제 기억에 출고된지..한달도 안된 신차였던걸로 기억이 나네요
차주분 젊은 남자분이셨는데..사람 참 성실하고 착해보였습니다.^^;;;;
너무 작은 상처들이라..작업양만을 봤을때는 쉽다고 볼수있지만
극소부위 도색이 고객님들의 기대치는 엄청높습니다.
그렇기에..작업의 무게감은 더 무겁죠
이작업의 포인트는 유니탄을 이용한 보카시 작업입니다.
아래사진
상처난 사진입니다.
아래사진
퍼티작업을 위한 단낮추기를 한 모습이구요
이정도의 성처는 처음부터 320정도로 시작해도 작업성에는 전혀지장이 없죠
아래사진
판금퍼티 도포후..연마한 모습입니다.
아래사진
중도작업인 프라서페를 도색하기위해..마스킹한 모습입니다.
아래사진
프라서페 도색후..가이드코트뿌린모습입니다.(스프레이가이드코트)
아래사진
전범버 상처난 곳을 320방 연마후..살짝 600물연마 마무리하고 서페도색을 하기위해 마스킹한사진입니다.
아래사진
서페도색후 물연마 한 사진입니다.
빽도어에서의 마스킹은 스폰지 마스킹이나..리버스마스킹을 추천드립니다.
신차인데..도색이 틈으로 들어간 테이프의 끊은티가 확연히 나지 않게 해드리려면
스폰지 마스킹이나..리버스가 좋겠죠
아래사진
마무리된 모습입니다.
유니탄을 상처부위근처만 도색을 하고..(보카시작업하고)
전체적으로 투명도색을 한작업입니다.
신차이므로..후도어와의 색상이색차이를 없애는 것이 이작업의 포인트죠
또한..유니탄을 베이스처럼 보카시칠때의 문제점은.
더스트가 옆으로 많이 생기면
그만큼 투명올렸을때..퀄리티가 떨어지므로
더스트가 최소한 생기도록 하는것이 좋을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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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위쪽부위라 작업하기 쉽지 않았을텐데 고생하셨네요
새차가 더새차되었네요~~^^
ㅎㅎ 깨끗하네요..차주분께서 좋아 하셨겠네요^^
굿입니다 .. 궁굼한점(리버스 마스킹이 뭔가요?) 초짜질문^^
리버스 마스킹은 테이프를 붙였다가..뒤로 까뒤집는 마스킹을 말합니다.
이런 방법을 기초로해서..상도 도장하기전 마스킹에도 응용이 됩니다.
285번의 tg그랜져 작업사진보시면 약간의 설명이 있습니다.
위에를 부분칠 하신거에요? 와...대박
부분칠은 아니에요
예전엔 저런데 부분칠 많이 햇었는데
요즘은 하지 않고 있습니다.
뒤휀다 한판도색인데
보카시작업을 한거에요
우레탄 보카시는 언저리 처리 항상 더 어렵던데 .. 후레쉬 타임 주고 투명 다 올리신거죠?? 안그럼 전 흘리는게 무서버요
후레쉬타임 거의 없이 작업을 했습니다.^^;;;후레쉬타임아라야...투명타러 간시간정도겠죠
저런데 흘리면...정말 난감하죠..너무 눈에 잘보이는곳이라..재작업하는수밖에요^^
작업 하면서 사진 찍는게 쉬운일은 아닐텐데 정말 대단 하십니다.게다가 설명까지 붙혀 주시고
배울점은 참 많습니다만 작성자님은 자신감과 노력 여유가 보입니다
덕분에 많이 배우고 복습을 하게 되는군요 감사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