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행 길잡이
산행은 일명 "캐러멜 고개"라 불리는 광덕고개 마루턱에서 시작하는 게 좋다. 이 이름은 한국전쟁 당시 퍽 험하고 구불구불한 이 고개를 넘는 미군 지프 운전병이 피로에 지쳐 졸 때 상관이 운전병에게 캐러멜을 건네 주었다해 붙여진 별명이라 한다.
광덕고개 왼편 능선을 따라 오르면 억새 풀밭이 나온다. 완만한 경사길을 따라 쉬엄쉬엄 능선을 타고 오르면 백운산 정상이 바라다 보인다. 봉우리를 두어 개 넘고 싸리나무가 있는 길을 지나 다시 두개의 봉우리를 훌쩍 넘고 보면 정상에 다다른다.
북쪽으로 광덕산이, 남쪽으로는 국망봉이, 동쪽으로는 명지산과 화악산이 장수처럼 버티고 선 것이 뚜렷하게 보인다.
포천시 이동면 도평리에 있는 백운산은 박달봉과 강원도와 경계를 이루는 광덕산 등의 크고 작은 연봉들이 어우러져 고산중령을 이룬다. 기암괴석과 깊은 계곡에서 흐르는 옥수가 어우러져 취선대등 절경이 사계절 모두 독특한 비경과 흥룡사란 이름난 절이 있다.
백운산은 수려한 백운계곡으로 더욱 유명하다. 여름철이면 백운계곡에는 피서 인파가 모여든다. 산행깃점이 되기도 하는 광덕고개에서 우측은 백운산, 좌측은 광덕산으로 구분이 되며, 겨울철 설경이 뛰어나고 산세도 아기 자기하여 찾는 이가 많다. 겨울철 산행의 백미인 설경도 장관이다. 일동용암천에 들려 온천을 즐길 수 있다.
기암괴석과 깊은 계곡에서 흐르는 옥수가 어우러저 취선대등 절경이 사계절 모두 독특한 비경과 흥룡사란 이름난 절이 있다.
백운계곡은 광덕산과 백운산 정상에서 서쪽으로 흘러내리는 맑고 깨끗한 물이 모여 이룬 골짜기로서 선유담에서 아름다운 극치를 이루고 있다. 이곳에는 신라시대 창건했다는 흥룡사가 있으며, 흥룡사 뒤쪽에는 약 1km의 선유담 비경이 펼쳐져 있다.
계곡의 길이가 무려 10km나 되며 연못과 기암괴석이 한데 어울려 절묘한 아름다움을 빚어내고 있다. 광암정, 학소대, 금병암, 옥류대, 취선대, 금광폭포 등의 명소가 펼쳐진다 . 물도 너무 차지 않고, 물살도 심하지 않아 가족단위 피서객들이 많이 찾는 곳으로 수도권과 가까워 여름휴가철에는 자리가 없을 정도로 붐빈다.
백운계곡과 광덕 고개에 이르는 길은 주변경관이 아름다워 드라이브 코스로도 각광받고 있다. 파라솔, 그늘막, 캠프장 등의 편의시설이 있고 주변에는 국망봉, 산정호수, 광덕산 등의 관광지가 있어 함께 둘러보면 좋다. 또한 먹을거리로는 백운계곡을 따라 줄지어선 갈비촌이 있다.
수려한 계곡미를 가지고 있으며 광덕산, 국망봉, 박달봉 등과 같은 높은 봉우리들과 무리를 이뤄 계곡·단애(斷崖) 등 독특한 경관을 가지고 있는 점 등을 고려하여 선정되었다
백운동 계곡 및 신라 말 도선이 창건하였다고 전하는 흥룡사(興龍寺)가 유명하다
(출처: 한국의 산하)
첫댓글 장영자루시아 신청 --- 1명
우두 백철현 요셉과 서미경 요셉피나 15번 16번 신청합니다. --- 3명
김연화 신청합니다.
4명
소화데레사 노순예 이점숙신청합니다 --- 6명
이한교교수님부부 신청 --- 8명
송마티아도신청합니다,
9명
김재구, 박미경 신청합니다.
11명
박희영 신청합니다 —-12명
이윤우미카엘라 신청 --- 13명
신청 합니다
14명
정마리아 신청합니다
15명
신청합니다
교우 한명 더 신청합니다
유서이 소피아
1명 취소로 16명
김기흥베드로, 김은희레아 신청 --- 18명
1명(허남선) 추가 신청합니다. 입금했습니다.
19명
한금숙, 정연숙, 김선희, 이순옥 신청 --- 23명
한광수바오로 신청 ---24명
송영무베드로신청합니다~~^^
25명
홍현기 발레리아노 신청합니다.
26명
송요훈 가브리엘, 현용길 노엘 신청합니다.
28명
장영식 베네딕도 신청합니다.
29명
김대식안드레아,왕예순엠마 신청합니다.
31명
하연희발렌타나 신청합니다
32명
왕예순 엠마 개인사정상 취소합니다.
31명
권정희 스텔라신청합니다
32명
유하진 케롤린 신청합니다
33명
유서이 소피아
집에 급한일이 생겨 불참하게 되어
대단히 죄송합니다
행복한 산행 되십시요
32명
우두 백철현 요셉과 서미경 요셉피나 개인 사정이 생겨 산행을 취소하니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0명
문희숙리타외 지인 윤미리 신청합니다
하이마트탑승
문희숙지인
류연희 신청합니다
롯데슈퍼 탑승
33명
문희숙지인
문병희 신청합니다
호반체육관 탑승
34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