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의 상황]
2022년 11월 27일
1. 머리말
마하반야바라밀
불광형제 여러분, 반갑습니다. 오늘도 대면 또는 비대면으로 법회에 동참하고 계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귀한 법문을 해주신 혜담스님께 고마운 마음을 전하면서 최근의 상황에 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2. 위자료청구사건 결심
- 11월 23일 서울동부지방법원에서 지정스님과 진효스님 등이 불광법회 회칙 및 운영규정을 준수하지 아니하고 법회활동을 방해하여 불광형제들이 정신적 고통을 당하였기 때문에 위자료를 청구한 사건의 재판이 진행되었습니다.
- 이 사건의 원고로 이름을 올린 분들 중에서 변호사에게 소송을 위임한 사실에 대한 확인서를 제출하지 아니한 분들에 대하여는 명등회의 결의에 따라 소송을 취하하였고, 현재 원고로 남은 분은 1,007명입니다.
- 지난 수요일 재판에서 변론은 종결되었고 판결은 2023년 2월 15일 선고될 예정입니다. 이날 방청을 하신 많은 불광형제분들에게 감사드리고, 좋은 결과가 있기를 기대합니다.
3. 보광당 등에 대한 안전 점검 요청
- 지난 일요일 회주스님께 보광당 등에 대한 안전 점검과 개선을 요청드렸고, 오늘아침에 주지스님께서 회주스님으로부터 그 내용을 전달받은 사실을 확인하였습니다. 주지스님께서 안전 점검을 하기로 하셨습니다.
- 요청 드린 중요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보광당 입구의 좌우 끝에 있는 비상계단의 문과 보광당 전면 좌우에 있는 비상문의 잠금장치 해제, ② 긴급상황 발생시 쉽게 피난할 수 있도록 비상계단으로 나가는 통로의 전등을 켜놓고 통로 주위의 지장물 제거, ③ 평소 보광당 입구 좌우 끝에 있는 비상계단을 사용하도록 하는 방안 검토, ④ 보광당 전면 부처님 상 뒤편에 설치된 커튼이 방염재인지, 보광당 천장에 설치된 연등의 재질이 방염재인지 확인 후 방염재가 아니면 방염재로 교체 검토, ⑤ 보광당 내에 필요한 소화기를 적재적소에 비치하고 소화기 액의 사용기한 확인 및 스프링클러 작동 점검, ⑥ 비상시 대피안내도를 작성하여 필요한 곳에 부착 등입니다.
- 불광형제 여러분께서도 평소 안전사고에 관심을 가지시고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4. 맺음 말
- 이번 주에는 날씨가 추울 것이라고 합니다. 불광형제 여러분. 코로나 조심하시고 추운 날씨에도 항상 건강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법회장님 과 회장단 임원 및
올바른 지혜와 정법수행을 하시는
전,현 명등님과 각 법등님들 께
심심한 감사를 드림니다.
특히 청명 명등님께 고맙고 감사합니다.
불광법회는 영원히 빛날겁니다!!
바하반야바라밀
시아본사석가모니불()()()